죄송합니다만.. 열역학 문제하나 질문하고 싶습니다..

글쓴이
  • 2014.09.10. 00:15
  • 1257

아래 사진들은


열역학교재에 있는 예제 문제와 풀이 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교재에서 풀이한것과는 다르게


열역학 1법칙으로 만들어지는 식을 그대로 모두 이용해서


하나한 따져보면서 제가 구해본 풀이 입니다..


그런데 풀다 보니 잘모르겠는게 하나 있습니다;;



궁금한점은 Vin , Vout, V1, V2 와같이 속도항으로 어떤걸사용해야할지를 잘 모르겠다는것입니다..


Vin Vout은 일단 저럴거 같다~~ 싶어서 그냥 일단 잡긴했는데 확실치 않고,


V1 V2 의 경우는 계안에 속도가 0인것도 있고 Vout인것도 있는데,


어느걸 잡아야할지 모르겠더군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이부분을 잘모르겠네요 ㅠㅠ



1.jpg


2.jpg


3.jpg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7
똥마려운 배추 14.09.10. 00:22
계를 선풍기 날개를 나가는순간 그곳으로 바운더리를 잡는것 같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0. 18:15
똥마려운 배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말씀해주신것처럼


선풍기 앞쪽을 경계로 잡고 문제를 접근해봤는데,


제가 하니까 들어오고 나가는 에너지양, 계안의 두시점에서의 에너지양이 서로같아서


둘다 0이 나와버립니다 ㅠㅠ


혹시 제가 뭔가 잘못한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111.jpg

0 0
돈많은 윤판나물 14.09.10. 00:51
문제가 어느속도로 들어와서 어느속도로 나갓다를 논하는게 아니라
나가는 바람의 속도를 에너지로 환산하니 20w보다 크다. 그러니 답이 아니다. 인거같네요
0 0
뛰어난 하늘말나리 14.09.10. 03:32
돈많은 윤판나물
나가는 바람의 속도를 에너지로 환산한게 아니라 정해진 동력 20w로 선풍기를 돌릴시 Vout 이 8m/s가 타당한지 보는거입니다ㅋ 그래서 Vout구해보니 6.3이고 이보다 속도가 빠르다는건 열역학1법칙에 위배되므로 타당치 않다는거지용!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0. 18:19
돈많은 윤판나물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일단 문제에서 다른요인으로인한 에너지 손실이 없으므로, 입력되는 20w의 에너지는 모두 바람의 속도로 변할것이다.. 라고 가정해놓고

8m/s로 나가는 바람이 가지는 ke가 20w보다 크기때문에

8m/s는 타당하지않고, 그이하일것이다..

.. 라고 알려주신부분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걸 이렇게 풀지않고,

에너지 평형식인 <들어온에너지 = 두시점의 에너지차> 요걸로 적용해서 구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식을 좀더 이해를 하고싶어서 막 들이대보는데 잘모르겠네요 ㅠㅠ
0 0
뛰어난 하늘말나리 14.09.10. 03:36
Ein-Eout=dEsystem/dt 입니당
여기서 dEsystem은 즉 V가 0~8m/s 까지를 말하고 dt는 스테디상태라 0 으로 잡았네요.
그래서 경계조건으로 Vin=0 Vout=8이 된거같아용!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0. 18:26
뛰어난 하늘말나리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

Vin Vout 써주신대로 0,8인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V1 V2는 뭘로 잡아야할까요..?

정상상태라서 dEsys = 0이라는걸 이용하기보다,

평형식을 좀더 이용해서 구해보고 좀더 이해하고 싶어서 그럽니다 ㅠ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