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공부 독학 vs 인강

글쓴이
  • 2014.09.12. 00:30
  • 2374

진짜 제로베이습니다 ㅠ 수능때 그냥 단어만 미친듯이 외워서 단어짜맞추기로 등급 맞춘거라 뭐 5형식 이런것도 잘 모릅니다 단어도 그나마 몇년 안하니까 다 까먹었네요


최대한 빠르게 늦어도 겨울방학되기전에 800까진 맞추고 싶은데 인강은 기초부터 하려니까 기간이 인강 다 듣는데만 내년까진 들어야되겠더라구요 학원은 사정상 좀 힘들구요


독학하는게 더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체계적으로 인강 듣는게 나을까요??


독학은 ETS 스타터로 시작하거나 인강으로 토목달 생각중이에요


단기간에 제로베이스에서 점수 끌어올려보신분들 팁 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조용한 삼잎국화 14.09.12. 00:38
노베이스는 인강이요
0 0
깨끗한 조 14.09.12. 00:53
리스닝과 점수를 결정하는 파트7은 자습의 비중이 매우 높으나, 제로베이스면 인강 강추!
0 0
피곤한 뚱딴지 14.09.12. 01:15

저랑 같네요ㅜ 저도 토익공부해야하는데 제로베이스입니다. 토익압박받고있는데 같이 공부하고 인강듣는건 어떠신지 조심스레 물어봅니다. 혹시 같이할 의향 있으시면 댓글좀요~

0 0
멋쟁이 백정화 14.09.12. 01:31
피곤한 뚱딴지
어떤 플랜 가지고 계세요? 저 관심있는데~
0 0
피곤한 뚱딴지 14.09.12. 01:36
멋쟁이 백정화

아직 구체적인 플랜은 없습니다만, 토익시작해야하는데 저도 님과같은 상황이라 막막해서 같이 공부라도 하면 좋을것 같아서요. 인강들어도 비용절감되고 비슷한 실력이니까 플랜짜서 같이 공부도 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댓글이 글쓴이는 아니네요^^ 뭐 그래도 같이할 의향있으시다면 같이해요

0 0
멋쟁이 백정화 14.09.12. 01:47
피곤한 뚱딴지
저도 인강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학과공부때문에 많은 시간 집중투자는 힘들것같고 인강공유라면서 서로 의지부여해주는 식이면 좋겠는데...
0 0
피곤한 뚱딴지 14.09.12. 01:50
멋쟁이 백정화
저도 학과공부해야해서 시험기간에는 집중못할것 같고, 목표잡고 같이하는건 좋을것같네요.
0 0
멋쟁이 백정화 14.09.12. 01:52
피곤한 뚱딴지
우와 이거 근데 어떻게 해야하는거죠? 어떻게 연락을 해야할지ㅜㅜ
0 0
참혹한 느티나무 14.09.12. 01:58
피곤한 뚱딴지
토익 방학 때부터 본격적으로 하시고 그 전까지는 문법 조금이랑 해커스 노랭이부터 외우세요!!!
문법은 수능 수준까지 필요없고 토익 수준 정도가 따로 있어요...
해커스 노랭이 30일치 다 외우면 진짜 좋아요!!
아무리 토익이 단어 수준이 낮아도 해커스 노랭이 정도는 다 외워야 공부하기 좋습니다!!!
0 0
피곤한 뚱딴지 14.09.12. 02:14
참혹한 느티나무
감사합니다^^
0 0
참혹한 느티나무 14.09.12. 02:24
피곤한 뚱딴지
지금 공부하시기에는 시기가 안 맞으니 저랑은 못하겠네요...
아쉽습니다!!
저도 찾고 있었는데.....
0 0
까다로운 나도밤나무 14.09.12. 06:53
수능 2등급 이상이면 충분히 독학으로 가능
0 0
잘생긴 박달나무 14.09.12. 23:03
지금은 기본서로 독학하시고 겨울방학때 학원하나만 다녀도 바로오릅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