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공부 독학 vs 인강
- 2014.09.12. 00:30
- 2374
진짜 제로베이습니다 ㅠ 수능때 그냥 단어만 미친듯이 외워서 단어짜맞추기로 등급 맞춘거라 뭐 5형식 이런것도 잘 모릅니다 단어도 그나마 몇년 안하니까 다 까먹었네요
최대한 빠르게 늦어도 겨울방학되기전에 800까진 맞추고 싶은데 인강은 기초부터 하려니까 기간이 인강 다 듣는데만 내년까진 들어야되겠더라구요 학원은 사정상 좀 힘들구요
독학하는게 더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체계적으로 인강 듣는게 나을까요??
독학은 ETS 스타터로 시작하거나 인강으로 토목달 생각중이에요
단기간에 제로베이스에서 점수 끌어올려보신분들 팁 좀 부탁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삼잎국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랑 같네요ㅜ 저도 토익공부해야하는데 제로베이스입니다. 토익압박받고있는데 같이 공부하고 인강듣는건 어떠신지 조심스레 물어봅니다. 혹시 같이할 의향 있으시면 댓글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플랜은 없습니다만, 토익시작해야하는데 저도 님과같은 상황이라 막막해서 같이 공부라도 하면 좋을것 같아서요. 인강들어도 비용절감되고 비슷한 실력이니까 플랜짜서 같이 공부도 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댓글이 글쓴이는 아니네요^^ 뭐 그래도 같이할 의향있으시다면 같이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법은 수능 수준까지 필요없고 토익 수준 정도가 따로 있어요...
해커스 노랭이 30일치 다 외우면 진짜 좋아요!!
아무리 토익이 단어 수준이 낮아도 해커스 노랭이 정도는 다 외워야 공부하기 좋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느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쉽습니다!!
저도 찾고 있었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느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나도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