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전문직 VS 로스쿨
- 2014.09.14. 18:15
- 27281
8대전문직이 변호사(사시출신), 세무사, 회계사, 변리사, 노무사, 감평사 같은 거잖아요.
서술형으로 시험치는거.
사시는 제가 법대출신도 아니고 이제 없어지니까 변호사 말고
8대 전문직 준비하는게 더 좋을까요......?
사촌형이 5년 공부해서 감정평가사 됐는데요.
(감정평가사 평균 수험기간 이라네요;;;)
돈을 그냥 쓸어담는다고 할까요;;;
아무튼 30대 초반에 성공했거든요.
그런데 사촌형이 로스쿨 출신 변호사는 8대전문직에 안쳐준다고 해서요.
학점은 4점대이고, 이번 여름방학때 토익 900점 만들어 놨거든요.
아무래도 전문직 하고 있는
사촌형 얘기 들으니까 LEET 보다는
저기 있는 자격증 1차 준비하는게
미래를 위해서 더 나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고민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시시절 엘리트 코스인
판례연구관이랑 전혀 다른거라고
하더라구요.
사실상 비정규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고싶은거하세요. 뭐가 좋니 안좋니 하지말고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직업 가지는게 최고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산호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물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메타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과셤임.
회계사는 부분합격제라
문제자체는 어렵지만
합격하기 넘사벽은 아니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소득이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무사가 대우 초똥망이라는건
첨들어 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동래럭키 살고
해운대에 아파트 몇채있습니다.
님, 현재 로스쿨 출신 변호사들이 법무사 실무 따라오려면 10년은 더 걸립니다.
주변에 전문직 있으면 물어보세요.
법무 뿐만 아니라 세무, 변리, 노무에서
로변들이 실제로 할수있는게
몇개 되는지...
그 세세한 시행령과 그와 관련된 실무들 까지
익히는 것 보다
다들 송무를 하려고 하죠.
송무를 하지않는 변호사는
끝짱이죠...
변호사가 어렵다보니 법무사 일을 한다?
절대 착각입니다.
오히려 법무사와 파트너십을 형성해서
등기관련 소송 따오려고 하죠.
최근에 로스쿨 변호사가 법무사,
세무사의 브로커로
전락해간다는 뉴스에서도
볼수 있듯이요.
법무사, 돈 잘법니다.
님이 걱정해 주지 않으셔도
될만큼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로스쿨변호사 보다는 낫죠.
오죽했으면
변호조무사라고 할까요;;
또 과연
법무사의 10분의 1 만큼의 법률지식도
갖추고 있을지...
혹시나 그들의 브로커로 전락하게 될지
않을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생해서 8대전문직 딸까
아니면 조금 편하게 로변딸까
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물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넘 어려워서 문제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물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산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산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ㄴ로스쿨이나 8대전문직이나 자기하기에달렸다고 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대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대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