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간단한 경제학 질문하나만 할께요
글쓴이
- 2014.09.18. 21:58
- 903
총잉여 = 소비자잉여 + 생산자 잉여 , 인데
이건 '상품의가치-한계비용' 이라는데 왜그런거죠 ? 설명좀해주실분..
그리고 수입수요곡선과 수출공급곡선이라는걸 배웠는데
이게 상품의 가격과 수입량의 관계를(수입수용곡선) 나타내는 곡선이라는데
검색해봐도 이런게 안나오더라구요
혹시 다른이름이 있는건가요 ?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0
빠른 차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빠른 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제학은 잘 몰르지만
상품가치-한계비용은 말 그대로 원가 뺀 순수이익, 부가가치=잉여가 될테구
국제무역론 들으시는감? http://kcw767.blog.me/30154732515 이거말씀하시나
상품가치-한계비용은 말 그대로 원가 뺀 순수이익, 부가가치=잉여가 될테구
국제무역론 들으시는감? http://kcw767.blog.me/30154732515 이거말씀하시나
0
0
밝은 달맞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달맞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품의 가치가 수요곡선을 말하는거 같구요. 한계비용은 공급곡선을 의미합니다(평균곡선위의 한계비용 곡선이 공급곡선) 그래서 그냥 수요곡선이랑 공급곡선의 사이에 생기는 삼각형이 총 잉여라는 뜻 같습니다
0
0
특이한 산철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제경제 들으시네요
0
0
특이한 산철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느 수준에서 생산량이 주어져있다고 가정한다면,
수요곡선는 소비자가 최대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가격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것은 곧 시장에서 그 상품이 가진 가치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공급곡선은 주어진 생산량의 수준에서 생산자가 최소한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비용입니다 그런데 생산량이 한 단위 늘어남에 따라 공급곡선 위의 점도 달라지므로 한계비용으로도 파악할 수 있어요
수요곡선는 소비자가 최대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가격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것은 곧 시장에서 그 상품이 가진 가치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공급곡선은 주어진 생산량의 수준에서 생산자가 최소한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비용입니다 그런데 생산량이 한 단위 늘어남에 따라 공급곡선 위의 점도 달라지므로 한계비용으로도 파악할 수 있어요
0
0
깜찍한 사랑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사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도 모름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