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고수분들..

글쓴이
  • 2014.09.19. 09:29
  • 1029

# include <stdio.h>

int main(void)

 int a;
 int b = 1;
 a = 2;
 a = a + 3;
 {
  int c;
  c = a - b;
  b = c + 4;
 }
 int d = 5;
 b = a + b;
 return 0;
}

 

보기 불편하시겠지만  여기에 해당하는 오류가

syntax

logical

run - time

모두 해당하나요??

돌려봤는데 run time 오류는 배울 때 실행창 exe가 꺼지는 경우라고 하던데 아예 창도 안켜지던데

그럼 syntax logical 에러만 해당하는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
재수없는 송장풀 14.09.19. 11:10
크읍.. 어떤점이 에러인지부터 모르겟다..ㅋㅋㅋㅋㅋ
0 0
살벌한 만첩해당화 14.09.19. 11:37
C언어는 변수 선언을 모두 위에 해주셔야 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9. 12:03
살벌한 만첩해당화
intd=5부분부터 오류인건가요?
0 0
친숙한 곰취 14.09.19. 12:46
이건 사전 찾아보면 5분이면 알 수 있는건데
주워먹을 생각 하지 마시고 검색해보시길
프로그래밍을 잘 하려면 검색도 잘 해야함. 많은 정보가 인터넷에 있어서
신텍스 에러는 문법에러
로지컬 에러는 프로그램 논리와 관련
런타임에러는 런타임 중에 발생하는 에러
0 1
글쓴이 글쓴이 14.09.19. 12:50
친숙한 곰취
컴공이아니라 잘몰라요 설명하신정도는 저도알구있구요
주워먹을생각이라니.. ㅋㅋ 대박.. ㅋㅋ
0 0
친숙한 곰취 14.09.19. 15:44
글쓴이
컴공이 아니라 잘 모른다고 겁을 먹으면 프로그래밍이 안늘음
컴공은 원래부터 프로그래밍 잘했나?
저건 정의 가르쳐주고 가장 기본적인 예제 푸는건데 그걸 컴공이 아니라 모른다구요?

윗님 말씀하신것처럼 C언어는 변수를 위에서 선언해줘야 됩니다.
그거 그대로 적용하면 c랑 d 선언한거만 위로 옮기면 실행 잘됨


#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a;
int b = 1;
int c;
int d = 5;

a = 2;
a = a + 3;
{

c = a - b;
b = c + 4;
}

b = a + b;
return 0;
}
0 0
친숙한 곰취 14.09.19. 15:48
친숙한 곰취

원래 문장 끝에는 ; 붙이는거라 return 0옆 콤마 없애면 에러뜸

세미콜론은 에러 유발을 왠만해선 잘 안함

비주얼 스튜디오에 이거 그대로 복붙해서 문장사이 아무데나 ; 같다붙여도 왠만해선 에러 안뜸


신텍스 에러는 문법에러
로지컬 에러는 프로그램 논리와 관련
런타임에러는 런타임 중에 발생하는 에러

이걸 알면서 못푼다는건 왜 그런지?

문법상 변수 선언을 위에 해야되는데 밑에 했으니까 신텍스 에러고
프로그램 논리상으로는 사용자가 프로그램 만드는 의도와 관련되는거니까 로지컬 에러는 정확히는 모른다는거고 (아니면 없다고 하던가)
런타임 에러는 말 그대로 실행 중에 나타나는 에러 - 실행중에 에러가 안뜨는데(정확히 말하면 실행중에 에러 뜰 건덕지가 없는데) 런타임 에러임?

이게 그렇게 어려움?

저건 덧셈 가르쳐주고 12 + 18 물어본 정도의 문제인거임


솔직히 시비조로 말한것도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는 혼자 풀어야 되는게 맞아요

0 0
나약한 루드베키아 14.09.19. 13:02
d는왜정의하신건지?? 밑에식.오타치신건가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9. 13:06
나약한 루드베키아
오타아니구요 문제에 저렇게적혀있어서 저도 저부분이 의심가긴하는데 프로그램 돌려보면 무슨오류라고 딱 안떠서요 ㅠ
0 0
나약한 루드베키아 14.09.19. 13:08
리턴 제로옆에 콤마 없애보시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09.19. 13:09
나약한 루드베키아
세미콜론 말씀하시는건가요??
0 0
나약한 루드베키아 14.09.19. 15:31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