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등록제관련 한탄
- 2014.09.19. 16:09
- 2446
꼴랑학교안에서만타고 대형사고는 일어나지도않는데 그비싼보험들고 번호판달고다니라니
한숨밖에안나옵니다
이동거리가 너무길고 밥은 기숙사에서 먹어서 하루이동거리 6~7키로가 그냥 넘는데
미등록타는게 자랑은아니고 불법은 불법이지만 과연 이게 실효성이잇는 제도일까요...
매일걱정입니다. 한두푼도아니고.
순버로는 가지않는 곳도가야하고 식비내놓고 따로 또 밥먹긴 돈이나가고.
뉴스한번나갓다고 오토바이 미등록자만 후들겨패는게 너무 좀 그렇네요
저같이 하루에 이동거리 긴사람들은 무조건 걸어야하나요...평지도아니고
교내산적한문제가 이게중요한게아닌데
미등록자들이 여태 뺑소니를 햇거나 학우들을 치고다닌것도아닌데ㅠㅠ더구나 제껀 진짜싸구려인데
에휴 넋두리해봣습니다
스쿠터이용전에는 법대로해야지라는 생각이엇을건데
막상 이용하다보니 너무 이번처사가 가혹하단생각이 드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다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에휴 정말걱정입니다...기름값도빠듯한데 저 긴거리를 걸어다닐생각하니ㅠㅠㅠ하이바는 잇는데 번호판이걱정임당ㅜ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만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시티비도달아주고. 확실하게해준다면 그돈 안아깝다하리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차공간 협소하고 꼭 필요한 주차장(중도 입구, 넉터 및 주차장)에는 주차불가 스티커나 붙이고..
한심한 학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거랑 다를게뭔가요.
안그래도 요새 세월호 이후에 안전에 대해서 더 집중적인 조명을 하고있는데 님 편의를 위해서 다른사람이 피해볼 가능성을 열어놔야하나요.
걸려서 하소연하고 징징거리는 마음은 이해가 됩니다만 사연없는 무덤은 없습니다.
법대로 지키고 안전 지키며 삽시다. 스쿠터타는 인구는 20,000명 중에 극소수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물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소리->귀건강
2.진로방해->정신건강
3.매연->폐건강
4.가끔가다가 사람 or 차와의 접촉사고->노답
다 피해주는데 님이 오바하시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물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다면 차도 안전 건강상의 문제로 노답
똑같아요 스쿠터나 오토바이나 자동차나 버스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동차는세금,보험 다 금액 크잖아요.
자동차세, 자동차보험비 냈다고 님처럼 징징거리는사람 봤습니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물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내는 사유지라서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니기 때문에 등록 안 해도 됨.
짜증나면 본관가서 이 논리 그대로 떠들면서 일인시위해라.
애초에 그냥 과별로 인원추합해서 스티커 나눠주고 스티커 안 붙은 건 자물쇠로 잠그면 되는데 지들 편하려고 등록까지 하라고 시킴.
진심 노답.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봉의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험 18~25만원이면 합니다.
비싸다는 개소리 ㄴ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거원 배보다 배꼽이 크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걸어다니는 사람한테 매연 뿜고 다니지 말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님 한 번 18~25만원내면 스쿠터버릴때까지 평생 유지되는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산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만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유할때마다 힘드시겠네욬ㅋㅋㅋㅋ
달지마세요! ㅎㅎㅎ
교외 나갈때마다 무등록 벌금 ㄱ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ㅇ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대생 모두에게 적용되야지 ㅎㅎ 안나가겠습니다랰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교 안 이라도 다 적용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이전부터 보험료 꼬박꼬박 내면서 번호판 달며 써온 저나 다른 등록자는 그냥 돈버리는 개 호구 병신들이란 말이랑 다른게 뭐죠? ㅋㅋㅋㅋ뉴스에서 떠들어대는 안전불감증이 다른게 아니라 당신같은 사람으로부터 생기는겁니다. 솔직히 학교내에서 스쿠터 험하게 모는 사람 많습니다. 참내.. 헛소리에 한번 웃고가네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등록 안 한 오토바이가 도로에 안나가면 위법 안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도로에 나가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신같은사람이라...말곱게좀하지.?
낼사람은 내고 아닌사람 아닌거지뭘 피해의식갖고 넋두리에시비거는거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나가는 사람만 등록하게 할방법 있나요?
이건 뭐,. 총 소지금지에 대해 총있어도 자기방어외엔 사용안하는 사람도있는데 왜 제지하나요 랑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건 터지기 전에 제재를 가하면 여태사고난적도 없었는데 왜 이따구야!
사건 터진후 제재는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라고 욕먹음.
난 학교안 스쿠터끼리 사고 몇번 봤는데.. 크게 다치는 사고가 없었을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들 말하면 진짜 교내에만 주차하고 거기서만 탄다고 난린데 당장 확인안되는 사실이라고 참.. 교내에서 말통에 기름담아와서 넣는사람 본적이 아직없는데 어찌 안나가는사람 많다는 건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방금 법대로 어쩌고 한 댓글에 대댓글 쓰고 있었는데 그 댓글 없어졌네요. 학교에서 스쿠터 진입금지 시켜도 할말 없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한 학교도 있고요.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니어서 경찰측에 단속권한이 없다는거고 대신 교내를 지배하고 관리하는 주체인 학교에서 안전상의 이유든 다른 필요에 의해서든 저렇게 정할수 있는겁니다. 경찰측에서도 교내 스쿠터 문제는 학교에서 해결하길 바라고 있고요.
다른 사람들이 쓴 댓글엔 성급한 일반화란 잣대로 반응하고 자신이 보고 싶은거만 보는것 같네요. 기름은 어디서 받아오시는건지 궁금하고요.
교내 스쿠터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짜증났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스쿠터 진입 금지 정책이었으면 했는데 참 아쉽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징징대다가 논리 밀리면 버로우타면됨.
고학번 글쓴이님 버로우 바이바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쓸때없는데 돈쓰고잇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도꼬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빠른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교에서 타는 오토바이는 오토바이가 아니라 사토바이인가요? ㅋㅋㅋ
그리고 학교에서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보행자 전용도로 막 다니고 내가 안피하면 박을 것처럼 다니고
딱히 매너있게 타지는 않던데 ㅋ
잘됐음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기는 사고낸적없고 교내는 도로아니라고 헛소리 하는 인간 있었는데
그런인간이 한두명이 아니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아그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고 저도 미등록인데...
실효성에 의문을 가집니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