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재기 위인전 나왔어요... ㅌㅌ
- 2014.09.22. 21:31
- 1990
"대한민국 최초의 남성인권운동가 성재기"라는 책인데...
성재기에 대해 참 갑론을박이 많죠. 크게 세 가지 부류가 있죠. 첫번째 부류는 성재기는 양성평등을 위해 헌신한 열사라고 하는 무리이고, 두번째 부류는 성재기는 진정한 양성평등주의자다라는 무리이고, 세번째 부류는 성재기는 남성우월주의자다라고 생각하는 무리입니다.
머 어떤 시각으로 그를 평가하던 그가 한국 사회에 끼친 영향이 지대했다는 것은 분명하고, 그가 믿은 신념이 옳든 그르든 간에 자신의 신념을 위해 목숨을 초개와 같이 내던졌다는 것은 사실과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혹자는 성재기씨가 교과서에 실릴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봐서도 2000년대 양성평등흐름에 대해 논하려면 그에 대해서 빼놓고 기술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국의 양성평등흐름은 성재기 이전과 이후로 시기 구분을 해도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여튼 벌써 성재기씨 죽은지 1년이 지났는데... 우연히 성재기 위인전 나온다고 해서 정보 공유해봅니다.
저 역시 바쁜 관계로 읽어보지는 않아서 내용은 잘 모릅니다만, 목차 보니까 안에 내용 구성은 공권력의 남성차별에 항거했던 '제천여성도서관 시위'라든가 머 흔히들 아는 성재기의 생애업적 위주로 이루어졌더군요
http://www.fnnews.com/news/201409071747562384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애기봄맞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배곯아가면서 코너에 몰리면서까지 끝까지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았던 것도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그의 가정사관련해서는 안좋은 소문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아는바가 없어서 그쪽으로는 평가를 못하겠지만
ㅇㅇ 실천력이나 거침없던 행보나 그의 언변은 정말 대단했죠 ..
... 하지만 그런 인물이 나오게한 사회적분위기가 비극적이죠 또 성재기씨 이후로 그흐름이 끊어진거 같아서 아쉽네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애기봄맞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물아카시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쇠물푸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만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가 눈에 띈것도 그만큼 사회의 분위기나 배경이 하나의 성에 치우쳐 있는게 아닌가하는.. 과연 우리가 말하던 양성평등인가?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게 해줬고 문제점을 인식하게 해준거 같고 이슈화 시키는데 공이 큰거 같습니다...
가장 안타까운건 그런 성재기라는 인물이 나오도록 한 또 극단적선택을 하게만든 이 사회가 제일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