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량과 무게
글쓴이
- 2014.09.23. 21:05
- 1115
공부하다가 문득 궁금한점이생겼습니다.
물리에서 질량과 무게에대한 개념은 정확하게알고있는데 평소에 저희가 사용하는 kg단위는 1kgf이고 이걸 그냥 1kg(몸무게를잴때 70kgf를 70kg이라부르는?)그럼 실생활에서 물리문제처럼 f=ma를 계산할때 질량을 몸무게에서 중력가속도 g를 나눈값을 다들 사용하고있는것인가요? 말이좀 쓰고보니 두서가없는듯 하네요
물리에서 질량과 무게에대한 개념은 정확하게알고있는데 평소에 저희가 사용하는 kg단위는 1kgf이고 이걸 그냥 1kg(몸무게를잴때 70kgf를 70kg이라부르는?)그럼 실생활에서 물리문제처럼 f=ma를 계산할때 질량을 몸무게에서 중력가속도 g를 나눈값을 다들 사용하고있는것인가요? 말이좀 쓰고보니 두서가없는듯 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근엄한 앵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앵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앵두나무
실제 F=ma쓸때 과제나 텀프할때 보통 무게를 사용하지않나요?그런데 개념적으로 보면 무게가아니라 중력가속도값으로나눠준 질량을사용하는게 맞는데 갑자기 의문이 들었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거기다 무게를 그대로 씀? 진짜? 교수님이 그러라고 함?
0
0
흔한 꼭두서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몸무게는 kgf즉 N 입니다
편의상 걍 킬로그램이라고 하는거죠
즉 재대로 계산하려면 중력가속도로 나눠서 질량 구하셔야 합니다
편의상 걍 킬로그램이라고 하는거죠
즉 재대로 계산하려면 중력가속도로 나눠서 질량 구하셔야 합니다
0
0
안일한 달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론 난 이과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