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학개론에서 여자들의 우정이 얄팍하다는 글 봤는데...

글쓴이
  • 2014.09.24. 21:33
  • 2331

남자들의 우정도 딱히 큰 차이 없지 않나요?

저만해도 뭐 같이 놀고 떠들 때야 주변에 친구도 많고, 돌아다닐 때야 막 다 친구 같고 그런 것 같은데...

막상 어려운 일 닥쳤을 때, 도와달라고 할 수 있는 친구도 별로 없고...

그정도도 아니고 힘들고 어려울 때 진심을 가지고 들어줄 친구도 별로 없는거 같은데...(걍 형식적으로 들어주는 사람 말고요.)
생각해보니 제게 좋은 일 생겼을 때,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사람조차 별로 없는거 같네요...ㄷㄷ

저도 인간관계 딱히 나쁘다고 생각해본 적 없거든요...

머 유명한 사람이 평생 지기 3명이면 인생 성공한 사람이라고 했다던데... 딱 그말 공감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다른 분들은 인간관계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남녀 구분없이 의견 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발냄새나는 멍석딸기 14.09.24. 21:36
대학 친구는 레알 대학용... 취업하고 만나면 서로 자기가 회사 주인인 마냥 이야기.... 그러다 웃으면서 안녕. 담에 안만나야지 해도 또 만나고 가식....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4. 21:38
발냄새나는 멍석딸기
고교 친구도 딱히 큰 차이 없지 않나요? 어린시절부터 불알친구라도 진짜 지기라고 생각할만한 친구 만나기 쉽지 않아 보이는데...
0 0
개구쟁이 남천 14.09.24. 21:57
글쓴이
고등학교 때 같은 반 했던 애들은 부르면 웬만하면 다 나오던데요
진짜 성향 안 맞는 경우 아니면 보통 다 친하니까요
0 0
화사한 주름잎 14.09.24. 21:45
어딜가나 마음 맞아야해요...아니면 쓸모없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4. 21:56
화사한 주름잎
마음이 맞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것도 같고... 어렵네요.
0 0
허약한 개연꽃 14.09.24. 21:47
우선 전 남잔데 사람하기나름이죠 ㅋㅋ
먼저정말좋은친구가 되려고노력하면 다따라오던데요..
고등학겨 친구보다 더 의지되는친구도 생기고요
남녀구분짓는게아니라 제 주변여자애들보면
남자에비해서 그런 친구가진 여자애들은 몇명못봤습니다.
제 주변만그렇다는거지 모든 여자분들이 그럴거라곤 생각안하구요
개인적으론 남녀상관없이 먼저 그런친구되도록 노력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0
섹시한 꿀풀 14.09.25. 10:51
허약한 개연꽃
ㅇㅣㄱㅓㄹㅔㅇㅏ
0 0
개구쟁이 주목 14.09.24. 21:49
ㄴㄴ 너여자
0 0
큰 가는잎엄나무 14.09.24. 21:53
저는 여잔데 초딩때 만난 동네친구,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다 한 무리씩 있는데요? 각 무리마다 분위기는 다르지만 서로 집안에 안좋은 일도 이야기하고 울수 있을만큼 깊은 관계구요.
사람차이인듯해요. 그리고 내가 그 구성원들과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느냐가 중요하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4. 21:55
큰 가는잎엄나무
저도 동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친한 애들 몇 명 씩은 있는거 같은데...
생일도 맨날 챙겨주고 안좋은 일 있음 이야기도 하고...
근데 그런 차원이 아니라... 이게 조금 말로 표현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네요...
20대 초반 때는 다들 진짜 친구라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조금씩 소원해져 가는 것도 같고...
0 0
큰 가는잎엄나무 14.09.24. 22:01
큰 가는잎엄나무
힘든일 있을때 들어주는 것보다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게 더 어렵죠. 서로 자존심이나 경쟁의식을 완전 내려 놓아야하는데 또래는 그게 쉽지 않고.. 저도 더 나이가 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 전 그런걸 내려 놓는 친구가 곁에 있다고 생각해요. 진심으로 축하하고 진심으로 위로하는. 그건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당사자들만 느낄 수 있는 거니 뭐라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0 0
화사한 숙은노루오줌 14.09.24. 21:58
0 0
싸늘한 곰취 14.09.24. 22:03
부모님 한테도 못 말하는 어려운 일들 들어주는 친구 한명 있기에 .. 모든 것을 말할 1명 정도는 있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4. 22:06
싸늘한 곰취
음... 좋네요 ㅎ
0 0
아픈 봄맞이꽃 14.09.24. 22:09
남자가 보기에 여자들 행동이 좀 그럼.
보통 여자가 먼저 결혼한다고 했을 때.
남자는 여자결혼식 갔는데 여자는 남자 결혼식 안가는 경우가 엄청 많음.
내 친구들은 안그런데요? 라고 할게 아니고 평균적으로 그런 경우가 훨씬 많다는 거임.
1 1
아픈 얼레지 14.09.25. 13:57
아픈 봄맞이꽃
결혼식 공감공감
0 0
짜릿한 궁궁이 14.09.25. 18:59
아픈 봄맞이꽃
남자는 의리
여자는 이기
0 1
참혹한 주름조개풀 14.09.25. 11:34
군대동기ㅋ볼거 못볼거 다 본사이라 아직도 시간나면 만남.모든걸 말할 수있는 친구는 없는듯ㅋㅋ다 적당히관계좋고. 적당한 선에서 진지한 얘기 고민 얘기할 친구들 약간있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