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준비하시는 분 있나요? 궁금한 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글쓴이
  • 2014.09.27. 21:27
  • 17394

채용과정이 저 때랑 차이가 나서 좀.. 애로사항은 있겠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해드리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4
난폭한 떡쑥 14.09.27. 21:35
공기업 취업하고싶어하는 3학년인데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학점만 올인하고있는데 어떤 스펙을 갖춰야 하나요?? 조언부탁드려요..저는 자연대입니당..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1:51
난폭한 떡쑥
한수원은 학점 보질 않아요. 다만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시는 직무와 그에 대한 탄탄한 전공지식은 갖추셔야겠죠?ㅎ
0 0
서운한 곤달비 14.09.27. 21:36
혹시 근무지가 어디신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1:51
서운한 곤달비
울진에 있습니다 ㅋ
0 0
바보 흰꽃나도사프란 14.09.27. 21:41
토익점수는 높을수록 좋은건가요 아니면 기준만 넘으면 다 똑같은건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1:52
바보 흰꽃나도사프란
750점만 되면 지원가능하나, 고득점일 수록 좋긴 합니다. 가산점이 차이가 있거든요. 하지만 그 폭은 절대 크지않고 결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0 0
육중한 현호색 14.09.27. 21:52
경제학 필기시험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미시 거시 국제 계량 인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1:53
육중한 현호색
저는 공대생이라서 상경계는 잘모릅니다만, 거시 미시, 회계 이쪽을 주로 공부했다고 들었습니다.
0 0
행복한 복자기 14.09.27. 21:55
울진근무이시면 추후에 고리로 올 가능성은 있나요?
울진이시면 주말이나 휴일에 심심하시지 않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1:56
행복한 복자기
울진..다소 심심하죠.ㅎㅎ 쉴때는 집에서 책보거나 아니면 부산내려옵니다 ㅋㅋ
고리는 언제 갈수있을지 기약은 없지만... 빨리가도록 노력할려구요
0 0
행복한 복자기 14.09.27. 22:47
글쓴이
답변 감사합니다 울진이라도 내년에 가고싶네요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9
행복한 복자기
이번에 모집공고 뜨는 것 같던데 잘 준비하셔서 합격하셨으면 좋겠네요^^
0 0
건방진 피소스테기아 14.09.27. 21:57
기사가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보통 어느정도 되면 서류 합격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3
건방진 피소스테기아
기사자격증도 가산점 전혀 없습니다. 음....저도 없고요
서류상의 스펙?보다는 진짜 '실력'이 중요한거 같아요 ㅎㅎ
0 0
서운한 곤달비 14.09.27. 22:01
쳐음에 고리나 월성 발령받기 힘든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4
서운한 곤달비
아무래도 TO가 작으니까...그렇습니다ㅠ
0 0
침울한 돌양지꽃 14.09.27. 22:04
순환근무나 오지근무 때문에 이직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가요 ??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4
침울한 돌양지꽃
오지근무가 좀 답답하긴 한데 그래도 이직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거 같아요 ㅋ
0 0
침울한 돌양지꽃 14.09.28. 11:36
글쓴이
감사합니다!
0 0
늠름한 돌단풍 14.09.27. 22:26
스펙 최저가 어느정도인가요?
토익 토스 기사
어느 정도 스펙이면 안정권이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6
늠름한 돌단풍
윗분께도 말씀드렸지만 스펙 안중요해요
토익750 넘으면 되고 학점 안보고 자격증 가산점 없습니다.
전공실력, 그리고 상식(지금은 논술전형이 있나 없나 모르겠는데 특히 논술에서 빛을 발함)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0 0
근엄한 종지나물 14.09.27. 23:02
합격자분들 나이대는요? 상경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6
근엄한 종지나물
나이 스펙트럼은 제 동기 기준으로 22~40이었습니다 ㅋㅋ
0 0
서운한 곤달비 14.09.27. 23:25
연봉이나 복지 근무환경은 만족하시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7
서운한 곤달비
연봉은...부서마다 다른데요. 세전은 잘 모르겠고, 성과급까지 합치면 세후 4500정도는 넘는 것 같습니다.
인턴 10개월 기간이 있긴 한데 그 때는 월급 작구요
저 연봉은 인턴기간 지나고부터 정직원 기준 연봉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30
서운한 곤달비
복지는 원최 나라에서 공기업이 두들겨 맞고 있어서 ㅠㅠ 성과급 이런 부분은 조금 실망하실수도 있고요.
사택은 주기는 주는데, 1인 1실은 힘들고 집 한채에 동기들이랑 3~4명씩 같이 살아요(남자)
근무환경은... 오지라서 ㅎㅎ 좀 외롭죠?ㅎ
0 0
서운한 곤달비 14.09.27. 23:33
글쓴이
답변감사합니다~
0 0
민망한 주름조개풀 14.09.27. 23:25
무슨 전공으로갔나윰???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23:27
민망한 주름조개풀
전 기계직군입니다.
0 0
민망한 주름조개풀 14.09.27. 23:39
글쓴이
혹시 학부때 원자력수업도들었는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8. 08:53
민망한 주름조개풀
안들었어요 ㅋ
0 0
뛰어난 제비동자꽃 14.09.27. 23:32
면접떄 뭐 물어봤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8. 08:55
뛰어난 제비동자꽃
원전 안전운영에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자기 소개서 기반 질문?
전공 질문 간단한거(EX: 열역학 1법칙이 무엇인가?)
-------인성면접은 이런식---------
0 0
근엄한 쪽동백나무 14.09.27. 23:50

면접 때 유리유리와 한수원 중에서 더 큰 에너지원은?
이라고 질문받으면 뭐라고 답해야 하나요?

0 0
행복한 복자기 14.09.28. 00:11
근엄한 쪽동백나무
에루타소
0 0
난쟁이 흰씀바귀 14.09.28. 00:16
재료과 재학중인데, 혹시 기계직렬로 재료과에서 입사한 동기분도 계신가요??
0 0
늠름한 돌단풍 14.09.28. 00:27
난쟁이 흰씀바귀
재료과는 섬유쪽아님? 기계직은 뭔가요ㅋㅋㅋ
0 0
난쟁이 흰씀바귀 14.09.28. 00:30
늠름한 돌단풍
금속재료 세라믹재료 같은 걸 배우거든요ㅋ 섬유는 아마 고분자에서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정확하진 않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8. 08:55
난쟁이 흰씀바귀
재료과라고 딱 단정지어 말씀드릴수는 없습니다만, 기계직렬이라고 해서 다 기계공학부출신은 아닙니다.
0 0
흐뭇한 구절초 14.09.28. 00:31
낄낄낄
0 0
난쟁이 야광나무 14.09.28. 01:12
학점도안보고 토익도 큰 변별력없고 기사도 별 효용이없고 그럼 논술이 젤 비중이 크단 말인가요?? 진짜 실력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자신이 지원하는 부서의 전공지식을 쌓아라는 건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8. 08:57
난쟁이 야광나무
예전에는 전공평가가 있었지만 요즘은 인적성으로 대체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거기에 직무역량평가 항목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걸 잘 준비하시길 바래요 ㅋㅋ
논술은 현존하고 있는지는 잘모르겠는데... 전공지식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실무현장에 있어서 말이지요)
0 0
일등 돌콩 14.09.28. 01:28
한국사자격증따면 도움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8. 08:56
일등 돌콩
자격증 아무 가산점이 없지만, 인적성평가에 한국사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지식적인 측면에서는 도움되겠네요
0 0
엄격한 꽃다지 14.09.28. 09:26
사무직도 주로 울진에 발령나나요? 그리고 여직원 수가 상대적으로 적을텐데 여직원이 연고지 없는 곳으로 발령날 경우 사택주어지는지 궁금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1. 02:07
엄격한 꽃다지
사무직도 울진 갑니다 ㅎ그리고 전직원 사택은 다 받고 여직원은 각방 있어요 ㅎ
0 0
엄격한 꽃다지 14.10.01. 21:47
글쓴이
여직원은 각방 있다는 뜻은 한 집에 3~4명씩 동거하는 형태가 아니고 따로 개별 방 하나씩 다 준다는 건가요? (1인 / 1화장실 / 1부엌...)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4. 13:28
엄격한 꽃다지
동거하는 형탠데 방은 준다는 거죠 ㅋㅋ
남자들은 방도 같이 써야합니다 ㅠ
0 0
서운한 곤달비 14.09.28. 11:03
혹시 경력직이신가요? 생각보다 연봉이 많아서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1. 02:07
서운한 곤달비
아뇨 신입이에요 ㅎ다만 전 발전팀이라서 쪼금 많은거같네요
0 0
거대한 깽깽이풀 14.09.28. 12:22
업무강도가 궁금합니다. 일주일에 얼마정도 쉬는지 근무로테이션이 궁금합니다. ㅜㅜ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1. 02:09
거대한 깽깽이풀
일근직은 주 5일근무고 발전팀은 간호사 처럼 3교대근무하고 한달에 10~12일정도 쉬는것같아요ㅎ
0 0
도도한 서어나무 14.09.28. 16:26
법인카드로 노래방 가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1. 02:09
도도한 서어나무
어떤노래방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