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빠른년생 산증인입니다
글쓴이
- 2014.09.29. 23:56
- 1776
네. 저는 6월생입니다
중고등학교까지는 반말하고
대학교부턴 그전까지알던사람들은
반말하고 그이후에알던 다른년생은
형 누나 라고합니다.
말편하게해라 괜찮아 라고 말하면
그때놓는거지 절대로 먼저 놓으면안되죠
그건 예의입니다. 빠른도아닌 그냥 6월생이죠
저랑 똑같은처지라고봅니다 모두
년도로 따지세요 친한사이아니면
얼마볼거도 아니잖아요 높여주는게힘든가요
전 별로 안 힘들었습니다
시비거는글도아니고 어그로도 아니에요
후배들이랑은 반말하고지냅니다
선배라고만 부르라고하구요 그냥 반말해요
친하니까그러죠 안친해도 형오빠소리
하지말라고했어요 초면부터 나이 똑같다고 하구요
자존심없어보이나요? 쓸데없이 챙기는것보단
나아보입니다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는요
중고등학교까지는 반말하고
대학교부턴 그전까지알던사람들은
반말하고 그이후에알던 다른년생은
형 누나 라고합니다.
말편하게해라 괜찮아 라고 말하면
그때놓는거지 절대로 먼저 놓으면안되죠
그건 예의입니다. 빠른도아닌 그냥 6월생이죠
저랑 똑같은처지라고봅니다 모두
년도로 따지세요 친한사이아니면
얼마볼거도 아니잖아요 높여주는게힘든가요
전 별로 안 힘들었습니다
시비거는글도아니고 어그로도 아니에요
후배들이랑은 반말하고지냅니다
선배라고만 부르라고하구요 그냥 반말해요
친하니까그러죠 안친해도 형오빠소리
하지말라고했어요 초면부터 나이 똑같다고 하구요
자존심없어보이나요? 쓸데없이 챙기는것보단
나아보입니다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는요
권한이 없습니다.
이래야지ㅇㅇ
0
0
피곤한 겹벚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겹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월이면 님보다 한학번밑에 애들의 절반이 빨리태어났는데
에효 ㅋㅋ
에효 ㅋㅋ
0
0
슬픈 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슬픈 별꽃
그렇다고 1월 2월생애들이 손해본건가요 1월에태어나서 빠른아닌애들도 간간히 있는데 . 애초에 학년제가 아니잖아요 물론 나중에 나이들면 이런거 다 부질없긴하지만 다들따지실거면 년도로 하자는 이야기입니다ㅜ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말이이상하네요 학년제긴한데 나이가 제각각이니 수정할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슬픈 별꽃
2월 말 빠른이
2월 중순 후배한테
형 대접 받는거랑 똑같구만
빠른년생 개노답
2월 중순 후배한테
형 대접 받는거랑 똑같구만
빠른년생 개노답
0
0
피곤한 겹벚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겹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곤한 겹벚나무
22살 이등병은 21살 병장한테 형대우 받음? 사회가 꼭 나이로 하는게 아니잖아 사회적 지위로 따져야지
0
1
화사한 무궁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사한 무궁화
군대랑비교하시면안되죠 . 군대는 굉장히 특이한 집단입니다. 그리고 나이가많으면 사회적지위가 높은건가요? 그것도 이해가안되네요 학년높으면 사회적지위가높은줄 처음알았네요. 군대시스템은 일부 사회학자가. 매우 특이한 시스템을가진 집단 이라고 분류합니다 언급해봐야 마이너스인 항목이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학년이 높으면 선배 낮으면 후배아닌가요? 군대뿐만 아니라 직장내에서도 인턴사원이랑 대리랑 동급이 될 순 없죠.
0
1
화사한 무궁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사한 무궁화
여긴 대학교구요 그렇게강압적인곳이아니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과가 이상한건가 학년 높아도 나이 많으면 그냥 형 오빠 언니 누나로 부르는데 허...
0
0
부지런한 찔레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지런한 찔레꽃
저희과도그렇게해요 그게맞는거같은데..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