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에르의 말이 생각난다

글쓴이
  • 2014.10.08. 19:47
  • 1253
재능을 안 주면 욕심도 주지 말든가

노력으로 욕심을 채우려고 하다가 남은 것은 뻘짓,시간 낭비,돈 낭비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어리석은 대극 14.10.08. 20:39
천재가 되어야 성과가 남는 직종이 아닌 이상,

전부 다 남는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8. 20:41
어리석은 대극
손가락질만 남는다
0 0
어리석은 대극 14.10.08. 20:42
글쓴이

손가락질 받았다면, 니가 한것이 조금의 긍정적인 것도 아니었던거지.

0 0
글쓴이 글쓴이 14.10.08. 20:47
어리석은 대극
그래 당신은 사랑받으며 열심히 사시오
0 0
어리석은 대극 14.10.08. 20:58
글쓴이
손가락질이 손바닥이었을지도 모르지.

다른사람의 손내밈을 오해하지마.
1 0
진실한 꽃마리 14.10.08. 21:11
어리석은 대극
와 멋있다...
0 0
어리석은 대극 14.10.08. 21:15
진실한 꽃마리
그래서 다른사람의 의도를 많이 오해한다. 데헷~♡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1:03

솔직히 살아오면서 느끼는거지만 세상은 불공평하고 재능빨이 생각외로 진짜 큼 경희대한의대 서울의대랑 동급이던때 전국몇등하던놈 고딩때 맨날 12시도 안되서 자고 학교와서도 수업중에 자고 쉬는시간 놀고 점심시간땐 운동하러댕기고 할거 다 하는데 전국등수 ㄷㄷ

0 1
괴로운 산딸나무 14.10.08. 21:35
밝은 산딸기
이런사람 한심
그런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ㅋ
자기도 전국 몇프로 해서 부산대 와놓고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1:48
괴로운 산딸나무

살다보면 재능있는 사람들이 결국 승자임. 어느정도 올라가면 다 고만고만 노력하게 되는거고

대부분이 같이 노력한다고 하면 결과자체가 다르기때문에 답정임 그러니까 과고, 특목고생들이 많은 sky출신들이 각종 고시 같은 시험에서 압도적으로 합격하는거

0 0
괴로운 산딸나무 14.10.08. 21:49
밝은 산딸기
재능 있는 사람이 당연히 승자 맞지. 그면 재능을 쌓으세요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1:56
괴로운 산딸나무
타고난 재능에 노력해서 재능 쌓는거랑 타고난 재능도 없이 노력해서 재능 쌓는거랑은 출반선상부터가 다름
중,고등학교때 봤겠지만 과학고같은데 가는 전교1등들 보면 고딩문제나 심한경우 대학전공수준의 문제푸는데 이건 재능+노력없으면 거의 불가능
0 0
괴로운 산딸나무 14.10.08. 21:59
밝은 산딸기
그니까 그런 사람이 전 세계에 대체 얼마나 있다고 그 인간들 조금 보면서 불공평 타령 하냐구요? 자기도 전국 몇퍼 하면서 계속 사기캐나 보면서 한숨이나 푹푹 쉰다는게 한심하다는거임. 차라리 노력으로 저 사람을 따라잡아 보겠다 그런거면 몰라 뭐하는건지 ㅋㅋ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2:09
괴로운 산딸나무
한숨 푹푹쉬는게 아니라 현실이 그렇다는거임 전 노력해서 이름만 들어도 알아주는 기업 합격했고요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2:10
괴로운 산딸나무
노력해도 안되는건 안되는거임 노력만으로 되면 다 고시합격하고 전문직시험합격하고 하게요? 그걸 보면서 노력안하는건 문제지만 현실직시도 해야됨
0 0
밝은 산딸기 14.10.08. 21:52
괴로운 산딸나무
그게 수능이랑은 그렇게 안맞아서 그렇지 부산대에서도 자기 전공에선 쩌는 사람들 은근 많음
지원도 서울쪽학교에 비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시,행시 같은 시험 여러명 합격하는거 봐도 그렇고 그리고 애초에 고시급 시험같은 경우는 단순 노력으로 합격할수 있는 시험이 아니기때문에 이거 합격한다는 거 자체가 공부머리가 있다는거이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