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에서 Tds방정식, 정압비열, 정적비열이 밀폐계에서 정의 됨에도 개방계에서 쓸수있는이유
글쓴이
- 2014.10.10. 03:15
- 3007
제목에서 쓴거처럼
열역학에서 Tds방정식, 정압비열, 정적비열이 밀폐계에서 정의 됨에도 개방계에서 쓸수있는이유가 궁금합니다..
분명정의에서
모두 시작할때 밀폐계로 시작하는데
가스터빈사이클같이 control volume일때도 쓰더군요ㅠㅠ
사이클을 밀폐계로 가정했기 때문에
거기도 쓸수있는게 아니라
원래 식이 밀폐계로 유도했지만
개방계에서도 쓸수있다고하는데
그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열역학에서 Tds방정식, 정압비열, 정적비열이 밀폐계에서 정의 됨에도 개방계에서 쓸수있는이유가 궁금합니다..
분명정의에서
모두 시작할때 밀폐계로 시작하는데
가스터빈사이클같이 control volume일때도 쓰더군요ㅠㅠ
사이클을 밀폐계로 가정했기 때문에
거기도 쓸수있는게 아니라
원래 식이 밀폐계로 유도했지만
개방계에서도 쓸수있다고하는데
그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공부좀하고답변달아드림 ㅎㅎ
0
0
촉박한 앵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앵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래식이 밀폐계로 유도했지만 tds cv cp등은 모두 상태량사이의 관계를나타내기때문입니다.
대표적인상태량으로 부피가 있죠 부피는 가역이든비가역이든밀폐계든개방계든 어느시점에서는 어느 특정한값만을 가집니다
식을 쉽게 유도하기위해서 밀폐계를가정한거같네요
대표적인상태량으로 부피가 있죠 부피는 가역이든비가역이든밀폐계든개방계든 어느시점에서는 어느 특정한값만을 가집니다
식을 쉽게 유도하기위해서 밀폐계를가정한거같네요
0
0
촉박한 앵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앵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