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취업 이렇게 안돼나요?

글쓴이
  • 2014.10.14. 18:55
  • 5607
Screenshot_2014-10-14-17-34-21.png : 문과 취업 이렇게 안돼나요?Screenshot_2014-10-14-17-34-40.png : 문과 취업 이렇게 안돼나요?Screenshot_2014-10-14-17-34-52.png : 문과 취업 이렇게 안돼나요?10대 대기업 중 하나라는데 저정도로 취업 안되나요?;;;공기업이랑 고시행뿐인건가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날씬한 병아리난초 14.10.14. 19:26
쫌 선비질 같지만.. '돼>되'요... 돼는 '되어'를 줄여 표현한 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4. 19:27
날씬한 병아리난초
한글날 반성했던 제모습이 부끄러워지네요ㅠ 지적 감사합니다~!
1 0
적절한 참취 14.10.15. 02:11
글쓴이
-해 가 되면 -돼 (안해 -> 안돼) -하가 되면 -되 (하나요? -> 되나요?) 공대생 짧은 지식인데 이렇게 알고 있음
0 0
초연한 광대나물 14.10.14. 19:37
참ㅋㅋ 당연히 탈락한사람들만 모인곳이니 저렇게보이죠. 상식적으로 합격한사람이 저기다 댓글달고 있겠어요? 공대도 탈락한사례만 모아두면 똑같습니다. 저도 문과인데 선배들 학점3점중반대에 토익없는사람들도 은행 대기업 골라서 들어가던데요... (상대)
1 3
적나라한 병솔나무 14.10.14. 19:42
초연한 광대나물
캬 그정도라니...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4. 19:46
초연한 광대나물
합격한사람 댓글도 있는데 스펙이 다 비슷비슷하더라고요 ㅎㅎ 결론은 자소서였던거같은데.. 제가 보는 관점은 어쨌든 저 고스펙이 '서류탈락'이라는 거죠. 맞습니다 공대생을도 실력없이 안되죠~! 근데 동스펙의 공대생이 저렇게까지나 떨어질까요..하하 네 그래도 저희학교는 취업 잘하고있다고하니 신기하면서도 다행스럽네요!
0 0
초연한 광대나물 14.10.14. 19:50
글쓴이
스펙 요새 별로의미없어요
그냥 저 사진처럼 인터넷에올리고 딸딸이치는용이지
제대로 된 인간이면 스펙좀딸려도 알아서뽑아갑디다
스펙에 아직도 많이 신경쓰시는거보니 공대생이신것같은데 공부열심히하셔서 좋은데 취업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4. 19:57
초연한 광대나물
스펙에 신경 많이 안써요 저도 ㅎ 그 흔한 자격증이나 봉사같은것도 안했고 한거라곤 영어랑 학점 뿐인데요 뭘. 저렇게 고학력.고스펙인사람들이 제대로 된 인간이 아니라서 그렇다는 말씀인지요? 좀 스펙 딸린단 가정하에 제대로됬으면 지방사립대 학생들도 뽑혀가야할텐데요. 현실은 그렇잖단게 방금 언금하신말씀처럼짐 누가 딸딸이를 친다는건지 감이 옵니다.. ㅎ 네! 화팅해서 취업 잘해봅시다~^^
0 0
초연한 광대나물 14.10.14. 20:00
글쓴이
ㅋㅋㅋ
0 0
특이한 민들레 14.10.14. 20:03
학점 3점대에 토익 800도 금융권합격하는거 바로옆에서 본지라 무조건 스펙높다고 합격은 아닌듯
0 0
착실한 고삼 14.10.14. 20:14
특이한 민들레
금융자격증은 있었겠죠? 관련 대외활동이나..
0 0
특이한 민들레 14.10.14. 20:16
착실한 고삼
네 기본 자격증같은건 다 있었는데 저 스펙에 딱히 대회활동도 안했어요
1 0
날렵한 톱풀 14.10.14. 21:00
인터넷상의 저런 댓글들 진위판정 불가능한데 저런걸 곧이곧대로 믿나요?
0 0
허약한 부추 14.10.14. 21:17
스카이니 서성한이니 ㅋㅋ
마치 부산대에서 전기과가 전화기 전화기 거리는거 같구려
그냥 전기과면 전기과 고려대면 고려대라고 할것이지 꼭 묻어가려고
0 0
천재 아까시나무 14.10.14. 22:19
허약한 부추
전화기잼
0 0
못생긴 무릇 14.10.15. 06:31
저량적인 스펙이 다가 아니에요. 윗분말씀대로 대기업이라 자소서도 많이 들어갔을 거애요.
0 0
의연한 두릅나무 14.10.15. 11:45

이름난 대기업 경영지원 쪽은 고스펙들 전쟁터라 저런 사단이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워낙 티오가 작기도 하고...

그냥 대기업 들어가는 거라면 스펙 그리 안 좋아도 됩니다.

 

취업 스펙 중 가장 아래에 있을 거 같은

지사립 학벌에 비상경계 학점 3점대에 토익 800대도 포스코 들어가는 현실입니다

0 0
천재 민백미꽃 14.10.15. 17:39
의연한 두릅나무
포스코 산학장학생이고 인턴 3개월해서
아마 부산대에서 제가 포스코는 가장 잘 알텐데,
그 정도 스펙 택도 없네요
0 0
의연한 두릅나무 14.10.15. 18:37
천재 민백미꽃

그런가요?

독취사에서 공채대비 합격스펙 자료 보니까

2013하반기에 지사립 정외과 토익 900(800대가 아니고 딱 900이네요) 오픽 AL 이신 분이

구매부서에 합격했다고 되어있던데...

 

하긴 오픽 AL을 빼먹은 제 잘못이 있긴 하나

오픽 AL 을 감안하더라도 그리 최강 스펙은 아닌 점을 감안할 때 그렇게 대기업 스펙 ㅎㄷㄷ 할 일은 아니다 싶어서요. 

0 0
천재 민백미꽃 14.10.15. 20:19
의연한 두릅나무
일단 오픽이 그정도니 서류 뚫었을거고
지,잡거리는데 회사가보니
부산대가 명문보다는 지.잡쪽이더라구요..

무튼 화이팅!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5. 20:20
천재 민백미꽃
부산대가 지.잡이라고요??..
님 포스코 재직중이시랫죠?
0 0
천재 민백미꽃 14.10.15. 20:24
의연한 두릅나무
그만큼 좋은 학교가 많다는뜻이에요
우리가 지방대 선두라고 다른 학교 무시하는데
그 정도 아니고 그냥 학교 얘기나오면 아닥해야하는...

포스코 인턴 전환되서 정규직갑니다.
내부자료는 윗분들이랑 일하다가 좀 봤구요
같이 입사한 동기들.. 공대는 충남(?)대까지는 있는데
문과는 제가 꼴등이더라고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5. 20:25
천재 민백미꽃
인하공대 기계과는 어느정돈가요?
부산공대 기계랑 비교했을때..

혹시 아신다면 중앙 인하 시립 홍익 기계공기준으로
특색?특징?이라던가 어느정도 위치인지 비교해주실수있나요?
0 0
근육질 쥐똥나무 14.10.15. 20:30
글쓴이
기계는 한양대 미만 부산대와 어깨견줄만한 대학 없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5. 20:33
근육질 쥐똥나무
그런가요???인하대 기계만해도 pace센터 설립에.. 후덜덜하던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