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이후에 특정 과목 이수를 해야하면 어쩌나요????
글쓴이
- 2014.10.15. 18:46
- 1035
먼저 앞에는 각설하고 딱 질문만 할께요 아는분 답변좀 ㅜㅜ
인문대를 졸업했는데 약대 가고 싶어서 생물이나 화학 이수를 해야됩니다.(입시 때 선수과목으로 증명서 내야되요)
이런 경우 학교 다시 수업 받는건 무리인거 같은데 다른 경로 같은거 있을까요....
뒤늦게 목표를 정해서 도전하려는데 시작부터 걸리네요
3~4년 예상하는데 이건 시작조차 못하게 생겻서요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
권한이 없습니다.
0
0
천재 삼백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천재 삼백초
감사합니다 ㅜㅜ 복받으실거에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PEET 시험 주관 시행처에다가 묻는게 좋을듯
0
0
활달한 협죽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이버 지식인보니까 그렇다네요.
2. 선수과목 이수기준
말씀하신 생물, 화학, 물리는 약학대학 지원시 전형요소로 반영되는 선수과목을 이야기 합니다.
선수과목이란 약학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특정과목을 이야기 합니다.
약학교육을 위한 기본 소양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요구되며, 수학은 CHA의과대를 제외한 모든 대학에서 필수로 요구하고 있고, 그 밖에 화학, 생물, 물리, 유기를 요구하며 대학별로 많게는 15학점까지 필요 합니다. 35개 약대중 수학 3학점, 생물 3학점, 화학 3학점을 3개 이수하신다면 34개 대학에 지원이 가능 합니다.
선수과목은 재학시 대학에서 이수하시는 것이 좋으며, 졸업후나 재학중인 학교에서 이수할 수 없다면 학점은행제, 시간제등록 등을 통해 이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수한 과목이 약학대학에서 선수과목으로 인정이되는지는 대학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선수과목 인증심사"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