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분 하나만 여쭤볼게요

글쓴이
  • 2014.10.16. 17:32
  • 1101

MSP23739825897361416633_221.gif

 

이 식의 답이 나오는 과정이 x를 3tant 로 치환해서 얻는건가요. 아무리해도 안나오네요. 너무 오래됐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느린 칼란코에 14.10.16. 17:55
님 말처럼 치환하면 S(cost/9)dt 이렇게나와요. 혹시 dx=3*(sect)^2*dt 를 안하신건 아닌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06
느린 칼란코에
dx = ~ 다 했었는데 아래 정답이라는 식처럼 정리가 안나와서요. 그럼 어떻게 풀어야 되나요?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08
글쓴이
그럼 S(cost/9)dt=sint/9 까지는 나오셨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16
느린 칼란코에
제가 나온 거는 S(1/3)cos^2(t) dt 인데요? ㅠㅠ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17
글쓴이
그래서 안나오는거예요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19
느린 칼란코에
치환을 하지마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21
느린 칼란코에

아아아아 약분 !! 네 거기까지 나왔어요 계산 도중에 실수 했어요 죄송해요 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17
글쓴이
반각공식? 해서 1/6 곱하기 S(1-cos(2t) )dt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20
글쓴이
S[{3*(sect)^2}/{9+9*(tant)^2}^(3/2)]dt t로 치환하면 제일 처음에 이 식 나와요.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26
글쓴이
그 다음에는 {9+9*(tant)^2}^(3/2)={(3^2)*(sect)^2}^(3/2)=(3*sect)^3 이렇게 되서 S[{3*(sect)^2}/{27*(sect)^3}]dt 이렇게 나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29
느린 칼란코에
네네 맞아영 ㅠㅠ 죄송해요 그렇게 나와써여... 그 후에 정리가..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7:59
그리고 t=arctan(x/3)이고, sint=x/{_/(x^2+9) } 이렇게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26
느린 칼란코에
sin( arctan(x/3) ) / 9 가 나왔는데 여기서 정리를 어찌하죵..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32
글쓴이
tanx=(sinx)/[cosx]=
(a/root(a^2+b^2))/[b/root(a^2+b^2)]=
a/b 이렇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러니까 sinx=a/root(a^2+b^2) 이거예요
0 0
느린 칼란코에 14.10.16. 18:34
글쓴이
여기서 x=t, a=x, b=3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러니까 tant=a/b=x/3 이라고 보면되요.
1 0
글쓴이 글쓴이 14.10.16. 18:40
느린 칼란코에
캬.. 시간 내주셔서 깔끔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꾸벅
0 0
침착한 일월비비추 14.10.17. 11:22
울프램알파를 써보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0.17. 11:24
침착한 일월비비추
http://integrals.wolfram.com/index.jsp?expr=1%2F%28x%5E2%2B5%29&random=false
여기 말씀해주신건가요? 여긴 계산과정 안나오구 답만 알려줘서요 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