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문과에서 9급이면 안풀린건가요?

글쓴이
  • 2014.10.19. 17:24
  • 3749
궁금합니다 주변에 반응이 다 갈려서..
그럭저럭 자기가 하고싶어서 하면된거지
이런 반응도 있고 이럴거면 대학 왜왔냐도 있어서
피누인들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7
다부진 구기자나무 14.10.19. 17:32
그냥 적절
0 0
못생긴 두릅나무 14.10.19. 17:40
생각이 갈리긴 하겠지만
저는 조금 웃기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0 1
가벼운 노랑꽃창포 14.10.19. 17:46
9급 하려면 대학은 왜감? 돈냥비, 시간낭비, 재능낭비 ㅋㅋ
부대 갈 머리면 고졸하고 빡세게 1년 돌려도 붙겠다
0 0
냉정한 헬리오트로프 14.10.19. 18:07
시험기간만 되면 나오는 9급 논쟁ㅋㅋ
0 0
절묘한 반하 14.10.19. 18:09
대학은 가야된다고 했으니까.
0 0
뛰어난 새박 14.10.19. 18:24
ㅋㅋ 대학올땐 여자가 애키우면서 할수있는 안정적인 직업이 이렇게없을진 몰랐으니깐... ㅋ 기냥저냥 대기업 들어가면 끝인줄 알았....
3 0
깜찍한 꿩의바람꽃 14.10.19. 19:01
ㅋㅋㅋ 그냥 남들 다 가니 온 대학이고

남들 놀 때 나도 놀고 남들 하는 것들 따라하다보니

고만고만하게 머하나 특별할 것 없는 인생이됨

그래도 공대면 워낙 많이 뽑으니 어떻게 취직해서 비벼보겠지만 문과에선 어림도 없음

그래도 존심은 남아있고 어디서 들은 건 있어서 2000정도 주는 중소기업은 가기싫고

9급은 시험만 합격하면 된다더라 그래도 부산대 올 만큼 공부했고 부경대 동아대 애들도 붙는 시험인데 나도 하면 되지 않겠냐? 라는 생각으로 공시생 생활해서 되는 사람이 반 안되는 사람이 반
0 0
자상한 꿩의바람꽃 14.10.19. 19:03
z
0 0
보통의 방풍 14.10.19. 19:12
ㄴㄴ9급이면 조선시대로 치면 최소 장원급제ㅇㅇ
0 0
착실한 회양목 14.10.19. 23:50
보통의 방풍
장원급제잼ㅋㅋㅋ
0 0
무례한 조 14.10.20. 12:07
착실한 회양목
갓 9급ㅋㅋㅋㅋㅋ
0 0
거대한 솔붓꽃 14.10.19. 19:27
승진생각하면 공무원도 대학나와야된다던데
0 0
귀여운 주목 14.10.19. 19:29
못햐도 7급은 해야하지않나요?
0 0
무례한 조 14.10.20. 12:07
귀여운 주목
못해도 고시는 해야죸ㅋㅋㅋㅋㅋ
아니면 뭐 한국은행정도 가던갘ㅋㅋㅋㅋ
0 0
귀여운 주목 14.10.20. 12:30
무례한 조
무례하시군요!
0 0
무례한 조 14.10.20. 14:10
귀여운 주목
못해도 7급하라는게 더 무례합니다. 중견기업생각한다고하면 못해도 대기업은 가야지 이러는거랑 뭐가다른가요?
0 0
착한 피라칸타 14.10.20. 14:21
무례한 조
설마 개그를 다큐로 받아들이신건가 ㅋㅋㅋ 근데 솔직히 부산대 머리면 7급흔 해야죠... 9급은 중견기업도 아니지 않나요
0 0
무례한 조 14.10.20. 15:01
착한 피라칸타
부산대에 한해 7급이 몇명이나가는중아시나요?ㅋㅋㅋ 7급보다 낫다는 고시 미딧핏릿 회계 세무 감평 법무 노무 4대공기업 정유회사 skt 현차가 정원에 얼마나되는데요?? 정원에 20%안될텐뎈ㅋㅋㅋㅋ
0 0
무례한 조 14.10.20. 15:07
착한 피라칸타
그쪽이 생각하시는거보다 우리학교 수준은 높지 않습니다. 공대나 상대 일부과 제외하면 취직쉽지않아요.
취직이 된 사람들이 자신있게 자랑하고 플래카드 걸어서그렇지 상위10%의 표본을가지고 평균이다 생각하시면안되요.
0 0
착한 피라칸타 14.10.21. 00:19
무례한 조
저는 학교의 수준을 높게보는게 아니라 9급을 낮게보는건데요... ㅋㅋㅋ
0 0
무례한 조 14.10.21. 11:25
착한 피라칸타
알겠습니닼ㅋㅋㅋ 꼭상위 10%안에드시길
0 0
귀여운 주목 14.10.20. 16:34
무례한 조
그냥 닉네임가지고 장난친건뎅..
0 0
무례한 조 14.10.20. 16:37
귀여운 주목
흐힉... 내가 진지빨았네옄ㅋㅋㅋ 시험잘쳐용♡
0 0
배고픈 감자 14.10.19. 19:33
주변친구들을 보니 전문대급 말고 지방 4년제 이름 모를 대학 다니는 그런애들은 공부하는방법 모르고 놀기도 하고 그래서 2-3년 길면 4년 하니까 붙더이다. 같이 스터디했던 아주대급 친구는 토익도 600점대 학점도 3.0초반? 공부 아예 안하던 앤데 2년해서 세무직 9급붙고 7급공부 한다고 다시 하네요.
오래해서 떨어진애는 거의 없는 듯. (나이가 있는지라)
그만큼 많이 보고 돌리고 관운이 있으면 붙는 시험...
에혀 가족이 sk텔레콤다니고 삼성연구원(공대출신), 은행원인데 적게벌어도 좋으니 9급공무원 하고 싶댑니당.
그냥 남신경 안쓰고 하고 싶은거 하면 되요...
직업의 높낮이가 없어요.
돈 많이 주면 그만큼 힘들고 돈 적게주면 그만큼 아껴써야 하고 대신 몸은 편합니다.
어떤 삶이든 본인선택.
0 0
의연한 라일락 14.10.19. 20:10
공무원 9급의 마지막 자존심이었던 연금 개혁설 터지고나서 더 낮아진 듯요
0 0
나쁜 갈풀 14.10.19. 20:23
여자면 그래도 괜찮음
0 0
과감한 더위지기 14.10.19. 22:17
여자는 남자랑 좀 다르게 봐야하지않나. 특히 결혼하고 아가 낳을 의향이 있는 여자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