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 잘하시는분??
글쓴이
- 2014.11.06. 19:49
- 862
효소의 활성부위는 전체에서 아주 작은부분만 차지하는데, 활성부위를 제외한 효소의 다른 커다란 부분을 굳이 에너지를 사용하면서까지 만드는 이유는 뭘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포근한 참다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참다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그거는 말입니다
0
0
납작한 광대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광대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작은 부위가 작동하기 위한 도우미영역?? 효소의 활성부위릉 망가뜨리면 작용 못하는데 효소의 활성부위가 아닌 다릉부분을 망가뜨려도 활성부위를 망가뜨린것만큼은 아니지만 활성이 감소합니다 결정적이진 않지만 효소의 효율과 우리가 모르는 많은 작용을 위해서는 그 나머지부분도 불필요 항게 아니란거죠 .. 더 궁금하시면 대학원 가세요..
0
0
납작한 병아리난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병아리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활성부위는 스위치라는 개념이고 단백질로 이루어진 그 성분 자체가 중요한거죠.
0
0
재수없는 단풍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단풍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소단위체마다 기능이 있어여 또 allosteric 조절부위가 있져 조효소랑 상호작용하는 부위도 있을 수 있고 다른 효소와도 작용부위가 있을 수 있죠
그리고 고차원의 구조를 형성할 수록 안정해서 protease에도 안정할 것 같기도 하네여
신에게 물어보세요 왜그랫는지 ㅠㅠ
0
0
무거운 가시오갈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가시오갈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뭐 신호를 보내거나 받거나 다른 물질에 대한 방어,공격 같은 것도 하겠죠
아니면 너무 작으면 다른 물질이나 생체물이 우습게 보고 깐족거릴 수 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