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학번인데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성적이 안나올수도있나요
- 2014.11.08. 10:04
- 3130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대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 나보다 똑똑한 애들이 많다
3. 같은 수업에 군필자가 많다
4. 족보타는 교수인데 족보가 없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랄까 시험에 맞춰서? 교수에 맞춰서? 공부를 안햐서 그런경우가 있는걸 봤어요
제가아는 친구는 공부 정말 열심히하고
물어보면 이해도다 하고 있는상태로 잘하는데
정작 시험을 보면 점수가 안좋더라고요..
제가 공대인데
그친구는 하나하나 공식이나오게되는 조건과 각각의 조건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공식이 유도되고 그것을 적용하는거까지 다아는데
정작 학교에서 시험은 저렇게 깊은이해를 가지고 하나하나 따져보면서 정확한 해를 찾아가고 모든 범위에꼼꼼히 자신이 아는것을 나타낼수있게하는게아니라
그냥 이해고 나발이고 공식외우고 뭐나오면 뭐쓰면된다.. 하는식으로 그친구생각에 정말 쓰레기같은 평가방법으로 하다보니 그런 실지로는 쓸데도 없는 방식으로 공부안하고 진짜 쓸수있게 공부해온 얘들은 성적을 정작 못받는식으로 하고있어요
그래서 정말 정직하게 그리고 쓸모있게 공부하는사람들은 성적을 잘못받더라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쓸모있게 공부한사람은 제대로 성적못받게 하면서
학부생들 성적좋은애들 봐도 별로 모루더라 라고 말하는거보면 진짜 좀 웃기죠
아무튼 그래서 성적을 잘받고싶으신거라면
아마 교수에 맞춰서? 시험에 맞춰서? 공부를 하셔야할거에요..
물론 그렇게 공부하면 이 쓰잘데기 없는 짓을 내가 왜하나 싶긴할건데 아무튼 어쩔수없습니다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1학년인데 앞으로 교육과정이 어떻게 되는가분석한뒤, 뒤에 많이 쓰일것같은 과목들은 책을 씹어먹을정도로 열심히 공부하고, 나머지 과목들은 공식만 외우고 예제푸는 정도로 만족했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대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대로 연구개발을 하는데로가면 정말 필요할거고 생산관리 같은걸로가면 필요없을겁니다.
생산기술(생산기술자체를 연구하는곳말고)이나 구매 품질같은거는 그냥 대충 뭘말하는지만 알아들으면 된다고하니 생산관리보다는 좀더 필요하지만 크게다르지않은(?)정도일거같네요.(생산기술이나 퓸질쪽은 사실 잘모릅니다 ㅠ 관심이없어서 별로 알아본적이 ㅠㅠ)
한번씩 그거 알아봤자 나중에 심지어 연구개벌가도 다쓸모없다.. 라고말하는사람이있는데 아 맞을겁니다. 왜냐면 그냥 주는 조건대로 누가 유도해쥰 공식 그냥 외워서 써왔을테니까요. 제대로 이해도 없고요. 당연할겁니다. 왜냐면 조건이 바꼈거든요. 식은 당연히 달라질테고 외운건 아무쓸모없을겁니다. 다시 달라진 조건에 맞게 유도해야겠죠. 그런데 그동안 그렇게 공부를 안했으니 할줄도 모르고 조건이 바껴도 알던게 안된다는거만알지 어떻게 해야할지도모르고요.
과목별로 말햐보자면
기초과목들 , 즉 (기계과기준)고체.유체.열.동.진동.열전달(몇갸더있었던거같은데 지금 기억이..)들은 분명하게 제대로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외의 응용과목들 예를들어 내연기관 기계요소설계 공기조화 등등..은 그냥 앞에서말한 기초과목을 적용은 어떻게하나.. 정도를 보고 확인하는 정도의 역할이라서 그렇게 까지는 할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애초에 그것들이 기초과목을이용하는거다보니 필요한 분명한이해는 이미 기초과목을할때 다한거나 마찬가지고요.. 아무튼 그래서 이경우는 말씀하신대로 그냥 대충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는 이과목들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기초과목에서배운것들 쓸때 이런식으로 쓰는구나~정도 확인하는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허면 나중에 연구자로 실무를 맡게되면 어디위치한 기름을 연소실까지 잘운반되게 하는것을 설계한다던지, 전체공작기계에서 어떤위치에 있어서 어떤힘을 받고있는 어느 한가지 부품을 설계한다던지 하는식으로 일을 맡게됩니다. 이를위해서 필요한것은 아까말한 기초과목들을 분명히 이해하고 달라진조건에따라서 적용하고 할슈있는 능력이지, 무슨 기계요소설계나 내연기관에서처럼 꼼꼼히하면 힘드니까 이거무시하고 저거 무시하고 대충대충 만들어낸 쓸데도없는 구경용공식을 외워서 그냥 딱정해진 조건에서만 가져다 쓰고하는게 아닐겁니다..
말하자면 학교에서 기초과목을 배우고 응용과목을 배우듯이, 학교에서 배운 기초과목으로 각각의 회사가 사용하는 방식을 또 배우게됩니다. 응용과목은 그냥 그것에 대한 연습정도의 느낌정도로만 보는거죠.
음 그냥 생각나는 대로 비유를 해보자면
만약에 숟가락을 하나가지고 있습니다.
이걸로 밥을 먹을수있겠죠.
그런데 A식당에가니 숟가락으로 밥만 퍼먹어야한다고하고, B식당가니 숟가락으로 국만 퍼먹어야한다하고, C식당으로가니 둘다 숟가락으로 먹는다고 했을때
기초과목이 슏가락에하당되는 것이도 , 다른방식으로 먹는것이 숟가락을 어떻게 사용하느냐는것으로 기초과목을 어떻게 뭐에 사용하느냐가 다 다른 응용사용법 즉 응용과목같은게 됩니다..
비유가 너무 허접하네요 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대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지느러미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항상 성적받기위해서 제대로 하는걸 포기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쓸데없어도 그냥 무슨조건외우고 공식이나 외워서 문제빨리푸는 연습이나 해야하나 고민을 항상합니다.(사실 시간만 준다면 대체로 다풀수있습니다. 다만 그다지 문제해결연습까지 시간을 들이지 않으니 기초이론적용부터 시작해서 최종결론까지 시간이 좀 많이 든다는 문제가 있는것뿐이에요. 이거는 만약에 어디서 일을한다면 기초적인 법칙에대해서 "느낌"을 가지고 있을정도로 "왜 그렇개 되는가?"에 대해서 이해를하고 있으니 지금 내가 뭘해야할지 어떻게 바꿔야하는지 알고이는거라서 엄청 빠삭해지는데 여기서 그러고있을 시간이없으니 ㅠㅠ)
그래서 제생각에는 핵심을 파악하는 문제라기보다는 뭘하고싶냐와 거기에대한 관심도? 같은것에서의 차이라고 생각해요.
이게 왜그런지 분명히 알고싶고 그렇게 되는 원리를 이해하고싶다..와 그냥 점수 받는것만을 최우선으로 둘뿐...같은 거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제점을 지적하시려면 글을 좀;; 제대로 읽으셔야;;
"사실 시간만 준다면 대체로 다풀수있습니다. 다만 그다지 문제해결연습까지 시간을 들이지 않으니 기초이론적용부터 시작해서 최종결론까지 시간이 좀 많이 든다는 문제가 있는것뿐이에요."
단지 뭐하면 뭐다하는식으로 외워서 푸는게 아니고,
기본이론부터 시작해서 문제적용까지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걸린다고말하는걸로 저는보이는데;;
말하자면 위위 어디 댓글에서 같은사람이 말했던거처럼
연구개발로가면 정말써먹을수있는 방식으로 배우려고 문제도 현상 해석적으로 푸는거같은데;;
왜그렇게 전혀 상관없는 말이나오고, 이상하게 받아들이시는지;;
그리고 밑에 말씀하신 유도같은거 많이 하지만
문제내주는거 모르겠다는거는
글을 너무 편견을가지고? 제대로 읽지도 안하고
그런식으로 내용을 마음대로 생각하시는 그런문제가 있는게 아닌지요;;
인신공격으로 오해할까 조금 걱정이되는부분인데,
뭐랄까.. 성격이 좀 급하고 아집이 좀 강한분들이 그런 문제점을 많이 보이던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낙우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튤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걸 질문이라고 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