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ㄷㄷㄷ

글쓴이
  • 2014.11.08. 16:27
  • 2461


산꼭대기 법대에 후줄근한 아저씨 아줌마들이 모여있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오늘 이야기 들어보니까 그 중의 반이 샤느님을 비롯 연대 고대 졸업생이라고??


부대생이 반은 되겠지 싶었는데 2할도 안된다며


헐..........


사스가 갓스쿨 ㄷㄷㄷ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게으른 노랑꽃창포 14.11.08. 16:30
.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6:35
얌마! 부대출신 로스쿨러 무시하냐! 이래뵈도 부산대의 아웃풋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이다ㅋㅋ 니 말 대로 작년기수에는 부대출신 1할임.
1 0
생생한 조개나물 14.11.08. 17:43
화사한 구슬붕이
여기 동물원 아니구 식물원입니다 반말 ㄴㄴ
0 0
생생한 조개나물 14.11.08. 16:52

정원 120명에

작년 6기 기준으로는 부산대 13명밖에 안 뽑혔지만 (부산대생 안 뽑은 대신 그 자리를 서울대생으로 바꿈)

 

1~5기 때는 부산대생 35~40명씩(거의 3분의 1) 디립따 뽑아줬기 때문에 머... 

그 때는 부산대 자교생 특히 부산대 법대생들 스펙 꾸져도 챙겨준답시고 욕 많이 묵었어요.

이번 7기 때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0 0
재미있는 산딸나무 14.11.08. 17:29
쿼터제때문에 부대출신들 1/3은 뽑아줘야되지않음?
0 0
생생한 조개나물 14.11.08. 17:40
재미있는 산딸나무

올해부터 지역할당제 시행되는데 그 비율은 20퍼에요.

그래서 3분의 1인 40명 수준은 못 되고

24명 정도는 보장되겠네요. 작년 13명 뽑은 것보다는 낫긴 하겠습니다.

0 0
재미있는 산딸나무 14.11.08. 17:41
생생한 조개나물

오 줄었다보네요 ㄷㄷ 20%면 빡셀듯 제 동기들도 초창기에 로스쿨드가서 토익 900에 학점 3점중반이면 다 드가던데 ㄷㄷ

0 0
생생한 조개나물 14.11.08. 17:42
재미있는 산딸나무
솔까 1~5기 때 지원하신 분은 꿀빨았죠.
0 0
재미있는 산딸나무 14.11.08. 17:43
생생한 조개나물

사시1차도 3번떨어지던놈이 합격하는거 보고 ㄹㅇ 충격먹었죠 ㄷㄷ (참고로 아슬아슬하게 탈락도 아니고 걍 광탈수준)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7:47
재미있는 산딸나무
근데 요즘 법대출신들은 거진 사시1합은 다하고 오시는거 같아요. 사시정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서...많이들 로스쿨로 돌리시는듯.
0 0
생생한 조개나물 14.11.08. 17:47
재미있는 산딸나무
그러다가 딱 작년(6기)에 부산대생들 뒷통수 때리듯이 13명밖에 안 뽑았는데...
로스쿨 재학생 카페에서는 그거 갖고 잘했다고 하더군요.

함량미달 부산대생 챙기기보다는 sky생들 뽑는게 맞다나 뭐라나...ㅋㅋ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7:55
생생한 조개나물
거기 거의 스카이출신들이라서 스카이 미만 대학은 다 쓰레기 취급해요. 부산대생들이랑 로스쿨에서 경쟁해서 져도 자기는 설대출신이라고 은근 깔보기도 하구요. 부산대출신이라도 로스쿨 내에서 최상위권 하는 사람도 있고, 설대출신이라도 하위권에서 노는 사람도 있어요.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7:42
재미있는 산딸나무
의무 아님ㅋㅋㅋ 쿼터제란 최대 2/3까지 자교 출신으로 채울 수 있다는 뜻임. 고로 자교생 2/3까지 뽑든지, 아니면 하나도 안뽑을 수 있음. 다만, 올해부터 지역인재선발 제도가 생겨서 해당권역내 대학출신자 의무적으로 20% 선발하게 되었다.

내 생각엔, 이제 지역인재 20%(즉, 24명) 딱 맞게 뽑을거 같고 부산대출신은 대략 20명 뽑을거 같다(법대15명+비법대5명) 나머지 대략 4명 정도는 부경대나 해양대, 동아대, 울산대 등 부산대 제외 경남권 대학출신자 중 에이스급 뽑겠지.
0 0
재미있는 산딸나무 14.11.08. 17:42
화사한 구슬붕이
갓법대!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7:43
아 식물원이었네요. 반말 죄송ㅠ
0 0
화사한 구슬붕이 14.11.08. 17:45
아 그리고 자교비법대출신자들은 진짜 특출난게 있어야해요. 저도 올해 지원자지만, 학점이든 리트든 다른 정성요소든 압도적인 뭔가가 있어야 최종합 기대할 수 있습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