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내년 5월달전에 갈방법 없나요

글쓴이
  • 2014.11.11. 23:51
  • 1930

일단 내년 7월에는 재학생 입영신청으로 가기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1학년 2학기인데 2학년 1학기하는게 좀 귀찮아서;; 좀 더 빨리 가고 싶은데요.


근데 이미 변경신청을 한번 한 상태라서 그 전에 공석 떠도 바꿀순 없고요..


동반입대는 약간 좀 꺼려지구요..


내년 복학시기 고려해서 5월달전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해군 공군은 복무시기가 3개월? 정도 더 길어서 일단 안될거같구요.


더 다른걸로 없나요? ㅠㅠ 의경은 계속 도전중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힘좋은 참개별꽃 14.11.12. 00:14
지오피 지원하는 거 있던데 그거 가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00:22
힘좋은 참개별꽃
그것도 경쟁률이 20~30이더군요....ㅠㅠ
0 0
의젓한 율무 14.11.12. 00:15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재학생입영원으로 아직 입영통지서가 나오지 않았다면 재학생입영원 철회하고 12월에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2~5월이 입영선호시기라 추첨으로 뽑기 때문에 5월 이전에 입영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에 연락하셔서 알아보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00:22
의젓한 율무
괜히 근데 재학생입영신청 철회하고 입영일자 본인선택해서 떨어지는건 좀 그래서 ㅠㅠ
재학생입영신청 7월달도 겨우겨우 얻은거라 ㅠ
0 0
까다로운 백화등 14.11.12. 00:16
예전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군대 빨리 가는 길" 이라고 해서 들어가면 입대일자 내일모레도 나오고 막 이랬던거 같은데... 아직 있나 모르겠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00:22
까다로운 백화등
허 내일 모레 ㅋㅋㅋㅋㅋ
0 0
친근한 가막살나무 14.11.12. 02:00
요즘 군대가기 어렵나보네요...ㅋ
제 때는 입영일자, 입영부대까지 선택가능했는데.
물론 입영신청해서 다음해 일괄적으로 발표하는 것도 있었죠..!!

일찍 가는 법 모르시는 분들도 있나보네요....

저는 특기병 모집으로 갔어요. 월래 9월 말에 입영발표났었고 그때는 아무 보직없이 가고 훈련소 들어가서 결정나는 일반병(요즘은 뭐라고 하는지 모르겟네요..)이라는 조건으로 가는거였죠. 그러다가 일찍 갈 수 없을까하고 찾아낸 것이 특기병 모집이었죠. 요즘은 기술행정병인 것 같네용.
보시면 매달 기술행정병 모집하고 있어요. 14년 10,11,12월은 안 보이는데 제가 병무청 직원이 아니니 잘 모르겠고 올해 1~9월까지는 쭉 뽑았네요. 15년 2월까지 발표가 났네요.

장점은 보직이 결정되서 일반병으로 가는 것보다 맘 편하게(상대적으로 편하죠....가서 추첨되서 내가 어디 무슨 산골로 가지 않을까 쪼는 것보다 낫죠...) 훈련 받을 수 있는것.... 발표나고도 산골에 떨어져서 아....하고 한숨쉬면서 훈련 안 받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http://www.mma.go.kr/kor/n_mobyung/mojib/mojib03/mojib0301/mojib030101/mojib03010104/index.html
이게 주소입니다.

이거 지원하실 때 병과마다 지원하는 자격 요건이나 자격증 혹은 대학전공도 관련있습니다. 저는 제 과에 어떤 특정 단어가 들어가서 좀 편한 병과를 받았죠....ㅎ;; 자격증 많으시면 행정병으로 가는 것과 같은 이치... 운전면허 있어서 운전병으로 가기도 했구요.

http://www.mma.go.kr/kor/n_mobyung/mojib/mojib05/index.html
여기보시면 내가 어떤 병과를 가고 싶은데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암튼 힘!!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02:25
친근한 가막살나무
우오 감사합니다ㅠㅠ 근데 제가 지금 경영학과이고 자격증이라곤 워드랑 엑셀밖에 없는데....
기술행정병 중에서 어느게 나은지 잘 못찾겠네요 ㅠㅠ;; 혹시 추천할만한거 있나요?
0 0
친근한 가막살나무 14.11.12. 02:56
글쓴이
님같은 분 많나보네요....자게에 글 하나 써봤네용....

병과는............ 행정병이 딱이겠네요............
보급병도 전투병보다는 좀 더 나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03:10
친근한 가막살나무
감사합니다!!ㅎㅎ
0 0
화려한 잣나무 14.11.12. 08:13
'재학생입영신청 변경' 해요
이건 7월을 가지고있다가 병무청 수시로 들어가서 빈자리 생길때 넣으면 변경되요
아마 1,2,3월에 모집병 많이 들어가니까 빈자리 수시로 뜰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2. 17:01
화려한 잣나무
글에 이미 7월달로 변경신청을 한 상태라서 못한다구 말씀드렸는뎅...ㅠㅠ;ㅎㅎ
0 0
화려한 잣나무 14.11.12. 20:13
글쓴이
아하ㅋㅋㅋㅋ못봤네용ㅜㅜ
난독증인가....
무튼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 0
고고한 애기똥풀 14.11.12. 19:43
병무청에 전화하는게 제일 빠릅니다. 다만 보직은 구려요 대부분이 땅개나 공병이죠
개인적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거니 ,병무청에 전화를 하세요 공석나면 님을 우선순위로
전화 줍니다.
0 0
부자 개불알꽃 14.11.12. 23:59
해군, 해병대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둘 다 성적이랑 출결 가산보는데 부산대 갈 성적이면 1,2월달 도 충분히 되실 듯 지금은 1월달 모집할껄요? 해군은 복무기간 더 길어도 공군처럼 외박 6주 2박3일 보장하고 배타다가 중간에 육지발령난대요 저도 미필인데 군대갈려고 알아본거라서 그냥 참고하세요
0 0
즐거운 무 14.11.13. 00:57
해군 해경전경 육경의경 공군등 모집병이 얼마나많은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