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내년 5월달전에 갈방법 없나요
- 2014.11.11. 23:51
- 1930
일단 내년 7월에는 재학생 입영신청으로 가기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1학년 2학기인데 2학년 1학기하는게 좀 귀찮아서;; 좀 더 빨리 가고 싶은데요.
근데 이미 변경신청을 한번 한 상태라서 그 전에 공석 떠도 바꿀순 없고요..
동반입대는 약간 좀 꺼려지구요..
내년 복학시기 고려해서 5월달전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해군 공군은 복무시기가 3개월? 정도 더 길어서 일단 안될거같구요.
더 다른걸로 없나요? ㅠㅠ 의경은 계속 도전중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참개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학생입영신청 7월달도 겨우겨우 얻은거라 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백화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때는 입영일자, 입영부대까지 선택가능했는데.
물론 입영신청해서 다음해 일괄적으로 발표하는 것도 있었죠..!!
일찍 가는 법 모르시는 분들도 있나보네요....
저는 특기병 모집으로 갔어요. 월래 9월 말에 입영발표났었고 그때는 아무 보직없이 가고 훈련소 들어가서 결정나는 일반병(요즘은 뭐라고 하는지 모르겟네요..)이라는 조건으로 가는거였죠. 그러다가 일찍 갈 수 없을까하고 찾아낸 것이 특기병 모집이었죠. 요즘은 기술행정병인 것 같네용.
보시면 매달 기술행정병 모집하고 있어요. 14년 10,11,12월은 안 보이는데 제가 병무청 직원이 아니니 잘 모르겠고 올해 1~9월까지는 쭉 뽑았네요. 15년 2월까지 발표가 났네요.
장점은 보직이 결정되서 일반병으로 가는 것보다 맘 편하게(상대적으로 편하죠....가서 추첨되서 내가 어디 무슨 산골로 가지 않을까 쪼는 것보다 낫죠...) 훈련 받을 수 있는것.... 발표나고도 산골에 떨어져서 아....하고 한숨쉬면서 훈련 안 받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http://www.mma.go.kr/kor/n_mobyung/mojib/mojib03/mojib0301/mojib030101/mojib03010104/index.html
이게 주소입니다.
이거 지원하실 때 병과마다 지원하는 자격 요건이나 자격증 혹은 대학전공도 관련있습니다. 저는 제 과에 어떤 특정 단어가 들어가서 좀 편한 병과를 받았죠....ㅎ;; 자격증 많으시면 행정병으로 가는 것과 같은 이치... 운전면허 있어서 운전병으로 가기도 했구요.
http://www.mma.go.kr/kor/n_mobyung/mojib/mojib05/index.html
여기보시면 내가 어떤 병과를 가고 싶은데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암튼 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술행정병 중에서 어느게 나은지 잘 못찾겠네요 ㅠㅠ;; 혹시 추천할만한거 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과는............ 행정병이 딱이겠네요............
보급병도 전투병보다는 좀 더 나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건 7월을 가지고있다가 병무청 수시로 들어가서 빈자리 생길때 넣으면 변경되요
아마 1,2,3월에 모집병 많이 들어가니까 빈자리 수시로 뜰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독증인가....
무튼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거니 ,병무청에 전화를 하세요 공석나면 님을 우선순위로
전화 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애기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개불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