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관련 여러분들께 질문
- 2014.11.12. 22:09
- 3979
계절수업 때 통계수학 들으려고 하는데 강의계획이 집합론, 실수계, 함수의 극한, 수열의 수렴성, 연속함수, 미분, 적분 이더군요.
물론 저는 고등학교 과정 때 수2와 미적분을 공부하지 않은 수리 나형 학생이기에 이런 글을 올립니다.
미적분에 함수의 극한부터 해서 적분까지 내용이 다 들어있나요??
집합론하고 실수계는 대체 공부를 어떻게 해야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학년 과목같아 보이는데 센스 능력 그딴거 필요없음.. 개쉬우니깐
수리나형이면 문과생인가..
문과생들 수학모른다고 그렇게 함부로 겁주지 마세요 솔직하게 조언을 해줘야지..
저거 배우는데 깊은 이해가 왜 필요함? 바보아닌이상 다 이해하니깐 들어도 됩니다.
다만 거기 애들이 아무리 1학년이라도 기본은 있을테니 성적따는건 그렇게 만만하진 않을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 1학년 과목이 아니라 2학년 과목이에요. 그리고 통수는 일반 수학과는 달리 해석학적 성격이 짙고 미적분 모르는 사람이 듣기는 무리입니다. 얼마전 통계수학vs수학(1) 에 대한 질문 올라왔을때도 전부 통수는 비추천하는 댓글들이 많았구요. 과탑인 친구놈이 저 과목 들었는데 상당히 애먹고 결국 외워서 A+ 받았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통수는 안들었지만 님이야말로 통수 한번 들어나보고 그런 쉬운소리 하세요. 만만한 과목은 아니니까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전공에 대해서 질문할게 있는데요,
부전공으로 통계를 들으면, 그에 맞춰서 3~4학년때 듣는 본인 전공의 전공심화과목이 줄어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수가 더 커지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미적분을 처음 배우는건 초등학교때 배워요.
그걸 해석학적으로 이해시키는게 고등학교 과정이죠.
대학 1~2학년 전공과목이래봤자 거기서 확장된 개념밖에 안되요.
머리가 있는 사람이면 미적분이 뭔지만 이해하면 다 합니다.
님도하는데 저사람이라고 왜 못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정 유도하는게 어려워서 식 외우는 놈이 멍청한거지 어려울게 뭐있음?
미분방정식을 쓰길하나.. 복소평면을 쓰길하나.. 끽해야 미적분이 다 인거같은데
우린 뭐 통계학 안배우는줄 아나 ㅋㅋㅋㅋ
님아 ㅋㅋ 저런거 콘볼루션 나오고 푸리에변환 나오면 진짜 머리 터집니다..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통신채널의 입력x가 1/3과 2/3의 확률을 가지는 +1과 -1이라고 가정. 이 채널의 출력 Y는 Y=X+N, N은 평균이 0이고 분산이 1인 가우스 확률 변수, X=+1 과 X=-1로 주어질때
1. Y의 조건부 확률 밀도 함수를 각각 구하라
2. P[X=+1/Y>0] 을 구하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ρ=>로
이게 가우스확률변수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Y=cos(x), 여기서 X는 구간 (0,2파이] 에서 균등하게 분포되어있다. Y는 정현파의 주기안에서 균등하게 분포하는 임의의 한 순간의 정현파 표본으로 볼 수 있다. Y의 pdf를 구하라.
이건 진짜 미분만 할줄알면 푸는 문제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등학생도 풀겟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석학(解析學, 영어: analysis)은 미적분학을 엄밀하게 형식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된 수학의 분야로, 수열이나 함수의 극한 및 무한 급수, 미분, 적분, 측도 및 해석함수 등의 개념을 다룬다. 위의 개념들은 주로 실수체나 복소수체 및 그 위의 함수에 대해 적용되나, 보다 일반적으로는 어떤 수학적 공간 혹은 대상이든 "가까움"(위상공간 참고)이나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거리"(거리공간 참고)의 개념이 주어지기만 하면 적용될 수 있다.
실해석학은 실변수 함수의 미분과 적분 등을 엄밀한 방법으로 연구한다. 수열과 극한, 급수, 측도의 개념을 포함한다.
함수해석학은 함수 공간을 연구하고, 구체적으로는 바나흐 공간이나 힐베르트 공간 등의 개념을 다룬다.
조화해석학은 푸리에 급수 및 이를 추상화한 것을 다룬다.
복소해석학은 복소 미분가능한 복소변수 함수를 다룬다.
미분기하학은 미적분학을 보다 복잡한 내부적인 구조를 가진 공간에 적용한다.
p진 해석학은 p진수를 변수로 갖는 함수들의 해석학을 연구한다.
수치해석학은 연속적인 문제를 알고리즘을 통해 근사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거 맞으면 고등학교 미적분 첫장이 해석학적 설명이 된게 맞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님 써놓으신거 그거 교수님이나 동기들 붙잡고 말해보세요 뭔소린가..
다른거 설명하기전에 좋은글 쓰기부터 연습하세요.
전 백과사전에서 긁은건 다 이해 가는데 님이 쓰신건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걸 보고 뭔말인지 이해할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ㅋㅋㅋ
글쓰는거 연습좀 하세요.. 그러시다 진짜 공채 자소서 다털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노루참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대생인데 무슨소리인지 이해가 갑니다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게 공대와 자연대의 차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풀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병아리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억세는 딱보니 현실에서 친구도 없을듯 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노루참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변산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