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예? 영어성적 미제출로 졸업 미루기?
글쓴이
- 2014.11.13. 23:26
- 4547
질문이 있습니다
1. 졸업유예는 언제할 수 있나요?
2. 얼마가 드나요? (듣기론 한 학기당 50만원 한다던데.. 최대 3학기까지 할 수 있고..)
3. 졸업유예가 돈이 많이 들다보니 꼼수로 영어 성적 제출안하고 졸업을 공짜로 미룰 수 있다던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1. 졸업유예는 언제할 수 있나요?
2. 얼마가 드나요? (듣기론 한 학기당 50만원 한다던데.. 최대 3학기까지 할 수 있고..)
3. 졸업유예가 돈이 많이 들다보니 꼼수로 영어 성적 제출안하고 졸업을 공짜로 미룰 수 있다던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0
생생한 미국부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생한 미국부용
그럼 시설 이용 빼고는 괜찮다는 말씀이시군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수료가 참 애매한건데 ....
시설이용이 아니더라도요
시설이용이 아니더라도요
0
0
생생한 미국부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생한 미국부용
늦었지만 질문좀 ㅜㅜ 수료인데 뒤늦게 토익성적 제출하면 졸업되나요?
0
0
바보 인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인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생한 미국부용
이름도 바보네요ㅠㅠㅠㅠ
0
0
바보 인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인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바보 인동
수료인데 뒤늦게 성적표 내시면
다음번 졸업식에 졸업 됩니다
예를들어 5월에 성적을 내면 8월에 졸업이 되죠
다음번 졸업식에 졸업 됩니다
예를들어 5월에 성적을 내면 8월에 졸업이 되죠
0
0
생생한 미국부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생한 미국부용
감사합니다!
0
0
바보 인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인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졸업유예는 졸업요건을 다 갖춘 사람이(학점이수완료, 영어성적 또는 논문제출) 신청가능합니다. 졸업요건에 해당하는 영어성적을 안 내면 수료생이 되는데 윗분이 말씀하신대로구여.
방학 때 졸업유예 신청받고, 최대 2학기 가능합니다. 졸업유예 등록금은 학비의 10퍼센트라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문대생이라 16만원 쯤 냈습니다.
방학 때 졸업유예 신청받고, 최대 2학기 가능합니다. 졸업유예 등록금은 학비의 10퍼센트라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문대생이라 16만원 쯤 냈습니다.
0
0
초연한 하늘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하늘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연한 하늘나리
돈 아까워여 ㅜ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졸업유예나 수료를 원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지만 취업준비때문이라면 그냥 돈 좀 내고 유예상태인게 나아요. 수료는 졸업예정증명서도 발급 안되고 졸업장도 없다고 알고있음.. 수료증이 있으려나..? 그건 모르겠네요. 무적자로 지내는 것 보다는 학교에 적을 둔게 모든 면에서 나음.
0
0
초연한 하늘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하늘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어성적 미제출자는 졸업요건 충족이 안되서 졸업유예가 안되요ㅠㅠ 그냥 수료자가 됩니다. 수료 이후 1년인가 2년인가 정해진 기간내에 요건 충족해서 서류제출하면 졸업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모르니 문의하시는게 나을거에요ㅠㅠ
0
0
부지런한 갈퀴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갈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지런한 갈퀴덩굴
흠... 이건 과사에 문의하기 굉장히 거시기한것 같아서 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는 언니는 그냥 유예도 돈줘야하니까
영어성적 제출안하고 자연스럽게 수료상태로 취업준비하고 있어여
영어성적 제출안하고 자연스럽게 수료상태로 취업준비하고 있어여
0
0
엄격한 달뿌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달뿌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엄격한 달뿌리풀
그래도 상관없죠? 같은 거라면 돈 아끼고 싶은데..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3번은 그냥 졸업생이랑 동일한 취급(학교에 내는 돈이 없기 때문에 중도, 연도등 학교 편의시설 사용 불가)
그러면서도 신분은 수료생이라서 학생신분
말 그대로 '무적자' 가 됩니다.
뭘 하려고 해도 소속이 전혀 없어서 할 수가 없어요.
3번은 무조건 비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