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예? 영어성적 미제출로 졸업 미루기?

글쓴이
  • 2014.11.13. 23:26
  • 4547
질문이 있습니다

1. 졸업유예는 언제할 수 있나요?
2. 얼마가 드나요? (듣기론 한 학기당 50만원 한다던데.. 최대 3학기까지 할 수 있고..)
3. 졸업유예가 돈이 많이 들다보니 꼼수로 영어 성적 제출안하고 졸업을 공짜로 미룰 수 있다던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생생한 미국부용 14.11.13. 23:40
영어성적 미제출로 수료 1학기 보내본 사람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3번은 그냥 졸업생이랑 동일한 취급(학교에 내는 돈이 없기 때문에 중도, 연도등 학교 편의시설 사용 불가)
그러면서도 신분은 수료생이라서 학생신분
말 그대로 '무적자' 가 됩니다.
뭘 하려고 해도 소속이 전혀 없어서 할 수가 없어요.
3번은 무조건 비추천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5. 13:43
생생한 미국부용
그럼 시설 이용 빼고는 괜찮다는 말씀이시군요?^^
0 0
생생한 미국부용 14.11.15. 13:50
글쓴이
수료가 참 애매한건데 ....
시설이용이 아니더라도요
0 0
바보 인동 14.12.23. 03:36
생생한 미국부용
늦었지만 질문좀 ㅜㅜ 수료인데 뒤늦게 토익성적 제출하면 졸업되나요?
0 0
바보 인동 14.12.23. 03:36
생생한 미국부용
이름도 바보네요ㅠㅠㅠㅠ
0 0
생생한 미국부용 14.12.23. 09:40
바보 인동
수료인데 뒤늦게 성적표 내시면
다음번 졸업식에 졸업 됩니다
예를들어 5월에 성적을 내면 8월에 졸업이 되죠
0 0
바보 인동 14.12.29. 15:15
생생한 미국부용
감사합니다!
0 0
초연한 하늘나리 14.11.14. 00:15
졸업유예는 졸업요건을 다 갖춘 사람이(학점이수완료, 영어성적 또는 논문제출) 신청가능합니다. 졸업요건에 해당하는 영어성적을 안 내면 수료생이 되는데 윗분이 말씀하신대로구여.
방학 때 졸업유예 신청받고, 최대 2학기 가능합니다. 졸업유예 등록금은 학비의 10퍼센트라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문대생이라 16만원 쯤 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5. 13:45
초연한 하늘나리
돈 아까워여 ㅜㅜ
0 0
초연한 하늘나리 14.11.15. 16:06
글쓴이
졸업유예나 수료를 원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지만 취업준비때문이라면 그냥 돈 좀 내고 유예상태인게 나아요. 수료는 졸업예정증명서도 발급 안되고 졸업장도 없다고 알고있음.. 수료증이 있으려나..? 그건 모르겠네요. 무적자로 지내는 것 보다는 학교에 적을 둔게 모든 면에서 나음.
0 0
부지런한 갈퀴덩굴 14.11.14. 01:12
영어성적 미제출자는 졸업요건 충족이 안되서 졸업유예가 안되요ㅠㅠ 그냥 수료자가 됩니다. 수료 이후 1년인가 2년인가 정해진 기간내에 요건 충족해서 서류제출하면 졸업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모르니 문의하시는게 나을거에요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5. 13:45
부지런한 갈퀴덩굴
흠... 이건 과사에 문의하기 굉장히 거시기한것 같아서 ㅜ
0 0
엄격한 달뿌리풀 14.11.14. 16:31
아는 언니는 그냥 유예도 돈줘야하니까
영어성적 제출안하고 자연스럽게 수료상태로 취업준비하고 있어여
0 0
글쓴이 글쓴이 14.11.15. 13:44
엄격한 달뿌리풀
그래도 상관없죠? 같은 거라면 돈 아끼고 싶은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