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역학의 레이놀즈 수송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글쓴이
- 2014.11.16. 20:17
- 5589


system 1,2,3번은 모두 같은 시스템인데 그냥 유체유동따라서 흘러나온 것 뿐입니다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훈훈한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돌가시나무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말씀해주신거처럼 "시스템과 계에 대한 관계", 즉 계(CV)의 시간에따른 변화와 계(CV)에 유출입하는
어떤 property의 량을 측정함으로서
CV를 지나는 system의 property 량을 측정하는것... 이라는 말씀이 맞는지요 ㅠㅠ
계를 하나의 덩어리로 본다는게 CV와 system을 하나로 보라는 말씀이신가요 ㅠㅠ
말씀해주신거처럼 "시스템과 계에 대한 관계", 즉 계(CV)의 시간에따른 변화와 계(CV)에 유출입하는
어떤 property의 량을 측정함으로서
CV를 지나는 system의 property 량을 측정하는것... 이라는 말씀이 맞는지요 ㅠㅠ
계를 하나의 덩어리로 본다는게 CV와 system을 하나로 보라는 말씀이신가요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송정리가 유체에 적용되는건 질량 보존 운동량보존(힘평형) 각운동량보존(토크 평형) 에너지보존 (베르누이 방정식) 계를 하나의 덩어리라고 생각하시고 이해하시는거 빠른듯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