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지금 얼마정도일거같나요?
글쓴이
- 2014.11.26. 20:54
- 901
2008년에 국제유가 150달러/배럴 정도할때
국내 휘발유 값이 2200원 좀 넘어가는정도였고
지금도 1800원정도하길래 떨어져도 많이는 안떨어졌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우연히 국제유가가 75 달러/배럴 정도라서
opec에서 옛날에 스테그플레이션 만들었던거처럼 할려고 폼잡고있다는 기사를 보고 깜짝놀랬네요;;
2007년 말정도의 유가랑 비슷한데;;
뭐때문에 이렇게 가격이 달라져도 별차이가 안나는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스태그플레이션 조장이 아니라 사우디랑 어디더라 여튼 거대 산유국들이 기구 무시하고 싸게 수출해서 낮아진걸로 아는데.. 국내 휘발유 가격문제는 원래 한번 오르면 잘 떨어지진 않으니..
0
0
다친 대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대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 나라 기업들 담합같은걸 잘하고 가격의 변화에 대해 경직적이라서 원자재올랐다는 이유로 가격은 잘 올려도 내린다고 따라 내리진 않죠 그리고 지금 유통되는 기름이 현재 유가를 기준으로 수입해 온것도 아니구요
0
0
어설픈 꽃기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설픈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유 값이나 밀가루 값 올랐다고 과자 값, 빵 값 올려놓고, 우유 값, 밀가루 값 떨어져도 과자 값, 빵 값 안 떨어지는 거랑 같은 이치.
0
0
행복한 꽃향유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꽃향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IS쪽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걸 막기 위한 움직임+ 채산성 확보했기 때문에 셰일가스 추출하기 시작하고, 중동이 불안하기 때문에 오펙의 움직임과 다르게 과잉공급을 하는게 이유라 들었습니다. 유가가 당분간 올라가지를 않을 것 같고 박근혜도 집권 중반에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시그널이 들어가면 국내 가격도 조정될 것 같네요.
0
0
과감한 쥐오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ttp://mypnu.net/old/6311985
0
0
쌀쌀한 때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1649원까지합니다..1800원은 강남 사시나요?
0
0
질긴 방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방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질긴 방풍
어제 기름그렇게 넣어서 그런줄알았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