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LC 받아쓰기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글쓴이
- 2014.11.27. 06:04
- 1494
저같은경우 그냥 들으면
Part 3.4에서 3~4지문중 하나정도만 잘안들리는게 있고
나머지 중에서는 한지문에 단어 1~3개정도외에는 다들립니다
그런데 문제풀면서 문지보다가 좀 놓치게 되네요
아무래도 덜익숙해서 그런거같은데
익숙해지는데 받아쓰기가 젛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받아쓰기로 효과보신분들이
구체적느로 어떤식으로 받아쓰기 연습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인 과정을 좀 알려세요 ㅠㅠ
Part 3.4에서 3~4지문중 하나정도만 잘안들리는게 있고
나머지 중에서는 한지문에 단어 1~3개정도외에는 다들립니다
그런데 문제풀면서 문지보다가 좀 놓치게 되네요
아무래도 덜익숙해서 그런거같은데
익숙해지는데 받아쓰기가 젛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받아쓰기로 효과보신분들이
구체적느로 어떤식으로 받아쓰기 연습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인 과정을 좀 알려세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그렇게 들리는데 받아쓰기가 필요한가요
0
0
운좋은 램스이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받아쓰기보다 문제를 먼저읽고 물음에대한 답을 바로바로찾는게 더 효율적이더라구요
0
0
슬픈 히말라야시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히말라야시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나정도 잘 안들리는 지문은 쉐도잉 하시고 나머지는 그냥 지문 분석하세요. 누가 누구에게 하는말인지. 왜 보낸건지. 어디서 보낸건이. 목적. 이런것을 파악하시고 단어 모르는거 있으면 찾아서 외우시고. 모든 지문을 다 이렇게 하고 그중에 가장 안들리는 지문은 쉐도잉하고.
하나정도 안들린다면 받아쓰기는 효율적이지 않은 것 같네요. 문제보다가 단어를 놓친다면 문제푸는 요령이 부족한 것 같은데. 저는 지문이 나오기전 짧은 시간동안 문제를 다 읽고 외웁니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답이 지문의 전,중,후 어디에 나올지 혹은 남자의 말, 여자의 말 어디서 나올지 파악하는것 까지를 지문이 나오기전에 다 완료해서 듣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까지 준비하고 지문에 집중해서 듣더라도 백퍼센트 캐치하기 쉽지 않습니다. 제가 꾸준히 490전후로 받을때도 모든 단어를 듣진 않았습니다. 모든 단어를 완벽히 듣는것보다는 흐름속에서 답을 캐치하는 능력을 키우는것이 효율적이고 그 캐치하는 능력은 문제를 분석하는데서 온다고 봅니다.
하나정도 안들린다면 받아쓰기는 효율적이지 않은 것 같네요. 문제보다가 단어를 놓친다면 문제푸는 요령이 부족한 것 같은데. 저는 지문이 나오기전 짧은 시간동안 문제를 다 읽고 외웁니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답이 지문의 전,중,후 어디에 나올지 혹은 남자의 말, 여자의 말 어디서 나올지 파악하는것 까지를 지문이 나오기전에 다 완료해서 듣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까지 준비하고 지문에 집중해서 듣더라도 백퍼센트 캐치하기 쉽지 않습니다. 제가 꾸준히 490전후로 받을때도 모든 단어를 듣진 않았습니다. 모든 단어를 완벽히 듣는것보다는 흐름속에서 답을 캐치하는 능력을 키우는것이 효율적이고 그 캐치하는 능력은 문제를 분석하는데서 온다고 봅니다.
0
0
겸손한 털진득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털진득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받아쓰기보단 차라리 쉐도잉 추천드려요!
0
0
사랑스러운 쉬땅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쉬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