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기변관련 skt정책 문의!!!
글쓴이
- 2014.11.28. 16:54
- 1435
제가 폰을 아이폰6로 바꾸려고 하는데 번호랑 통신사그대로 skt쓰려고 하니까 폰을 반납해야된다네요.
skt에 이런 정책이 있대요 근데 아이폰이라 보상기변도 아니고 그냥 아무런 보조금지원없이 폰을 반납해야된다는데
이게 맞나요?? 제가 휴대폰 정책같은 것도 잘모르고 이런거 어디서 알아볼수있는지도 몰라서 여기에 올려요ㅜㅜ
잘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적절한 마디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마디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절한 마디풀
아 온라인이 더 신뢰할만한가요?? 저는 폰 정책이런거에 완전 무지해서.. 뭐가 뭔지모르겠더라구요ㅠㅠ 하근데 아이폰6 요즘 구하기 힘들어서 예약했었는데 지금 1대들어왔다는 소리 듣고 바로 샀거든요...ㅠ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거 전부 중고로 팔려고 그러는거임.
원래 기변해도 폰 반납안해야되는데 대리점에서 돈 쫌 더 뽑아낼려고 달라고 하는거죠.
특히 아이폰은 중고로 팔아도 돈 되니까 더 달라고 하는거죠.
그리고 지금 기변이나 신규나 번이나 보조금은 거의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보조금이 거의 법적으로 정해져서 그런거죠. 즉 그냥 돌아다니시면 반납안해도 됩니다. 아니면 차라리 SKT에 전화해보세요. 지금은 대리점에서 사나 인터넷으로 사나 똑같아요. 예전같은 경우 보조금 차이가 많이 나서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본거지 지금은 거의 비슷. 그러니깐 보조금 비슷하니 반납하라는 대리점 말고 돌아다니시면 한군데라도 나올꺼에요.
원래 기변해도 폰 반납안해야되는데 대리점에서 돈 쫌 더 뽑아낼려고 달라고 하는거죠.
특히 아이폰은 중고로 팔아도 돈 되니까 더 달라고 하는거죠.
그리고 지금 기변이나 신규나 번이나 보조금은 거의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보조금이 거의 법적으로 정해져서 그런거죠. 즉 그냥 돌아다니시면 반납안해도 됩니다. 아니면 차라리 SKT에 전화해보세요. 지금은 대리점에서 사나 인터넷으로 사나 똑같아요. 예전같은 경우 보조금 차이가 많이 나서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본거지 지금은 거의 비슷. 그러니깐 보조금 비슷하니 반납하라는 대리점 말고 돌아다니시면 한군데라도 나올꺼에요.
0
0
유능한 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능한 노루오줌
그쵸 중고로 팔려고..ㅠㅠㅠ 아근데 이미 사버리긴했는데 아직 반납을안했는데 다시 전화해서 반납왜해야하냐고 따져야할까 고민중이에요...ㄷ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폰 잃어버렸다고 하세요.
이미 계약했기 때문에 원금 올려야된다고하면 그냥 개통취소하세요.
그리고 다른데 알아보시면 되요.
신규로 해도, 기변을 해도, 번이를 해도 지금은 지원금 수준이 다 똑같아요.
그러니깐 반납하지마세요.
그거 다른 사람주시든지 님께서 파시든지 아니면 서브로 mp3를 넣거나 파일을 넣고 다니는 용으로 써도 될듯.
이미 계약했기 때문에 원금 올려야된다고하면 그냥 개통취소하세요.
그리고 다른데 알아보시면 되요.
신규로 해도, 기변을 해도, 번이를 해도 지금은 지원금 수준이 다 똑같아요.
그러니깐 반납하지마세요.
그거 다른 사람주시든지 님께서 파시든지 아니면 서브로 mp3를 넣거나 파일을 넣고 다니는 용으로 써도 될듯.
0
0
유능한 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확히 말씀드려서 반납안해도 됩니다.
반납하는 대신 할부원금에서 얼마가 빠지는 조건이 아니라면 반납할 의무 없습니다
참고로 지금 SK 기기변경으로 아이폰6 쓰고있고 11월에 부모님폰도 타 통신사에서 SK로 번호이동 해봤는데
그런 의무는 없어요
또한 할부원금에서 빼준다해도 그 가격보다 사용하던폰을 중고로 파는게 더 많이 나오므로 반납 할 이유가 없어요
0
0
화려한 한련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한련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한련초
그렇군요..감사해요ㅠㅠ
후... 가서 따져야할까요...ㅠㅠ
후... 가서 따져야할까요...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쓰던 기기 배송해달라는 업체는 없을 것 같네요.
오프라인구매는 영 신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