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기변관련 skt정책 문의!!!

글쓴이
  • 2014.11.28. 16:54
  • 1435

제가 폰을 아이폰6로 바꾸려고 하는데 번호랑 통신사그대로 skt쓰려고 하니까 폰을 반납해야된다네요.

skt에 이런 정책이 있대요 근데 아이폰이라 보상기변도 아니고 그냥 아무런 보조금지원없이 폰을 반납해야된다는데

이게 맞나요?? 제가 휴대폰 정책같은 것도 잘모르고 이런거 어디서 알아볼수있는지도 몰라서 여기에 올려요ㅜㅜ

잘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7
적절한 마디풀 14.11.28. 16:59
인터넷으로 보상기변하세요.
쓰던 기기 배송해달라는 업체는 없을 것 같네요.
오프라인구매는 영 신뢰가..
0 0
글쓴이 글쓴이 14.11.28. 17:04
적절한 마디풀
아 온라인이 더 신뢰할만한가요?? 저는 폰 정책이런거에 완전 무지해서.. 뭐가 뭔지모르겠더라구요ㅠㅠ 하근데 아이폰6 요즘 구하기 힘들어서 예약했었는데 지금 1대들어왔다는 소리 듣고 바로 샀거든요...ㅠㅠㅠ
0 0
유능한 노루오줌 14.11.28. 17:49
그거 전부 중고로 팔려고 그러는거임.

원래 기변해도 폰 반납안해야되는데 대리점에서 돈 쫌 더 뽑아낼려고 달라고 하는거죠.

특히 아이폰은 중고로 팔아도 돈 되니까 더 달라고 하는거죠.

그리고 지금 기변이나 신규나 번이나 보조금은 거의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보조금이 거의 법적으로 정해져서 그런거죠. 즉 그냥 돌아다니시면 반납안해도 됩니다. 아니면 차라리 SKT에 전화해보세요. 지금은 대리점에서 사나 인터넷으로 사나 똑같아요. 예전같은 경우 보조금 차이가 많이 나서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본거지 지금은 거의 비슷. 그러니깐 보조금 비슷하니 반납하라는 대리점 말고 돌아다니시면 한군데라도 나올꺼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29. 09:08
유능한 노루오줌
그쵸 중고로 팔려고..ㅠㅠㅠ 아근데 이미 사버리긴했는데 아직 반납을안했는데 다시 전화해서 반납왜해야하냐고 따져야할까 고민중이에요...ㄷ
0 0
유능한 노루오줌 14.11.29. 09:20
글쓴이
폰 잃어버렸다고 하세요.
이미 계약했기 때문에 원금 올려야된다고하면 그냥 개통취소하세요.
그리고 다른데 알아보시면 되요.

신규로 해도, 기변을 해도, 번이를 해도 지금은 지원금 수준이 다 똑같아요.
그러니깐 반납하지마세요.
그거 다른 사람주시든지 님께서 파시든지 아니면 서브로 mp3를 넣거나 파일을 넣고 다니는 용으로 써도 될듯.
0 0
화려한 한련초 14.11.29. 00:46

정확히 말씀드려서 반납안해도 됩니다.
반납하는 대신 할부원금에서 얼마가 빠지는 조건이 아니라면 반납할 의무 없습니다
참고로 지금 SK 기기변경으로 아이폰6 쓰고있고 11월에 부모님폰도 타 통신사에서 SK로 번호이동 해봤는데
그런 의무는 없어요

 

또한 할부원금에서 빼준다해도 그 가격보다 사용하던폰을 중고로 파는게 더 많이 나오므로 반납 할 이유가 없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11.29. 09:08
화려한 한련초
그렇군요..감사해요ㅠㅠ
후... 가서 따져야할까요...ㅠ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