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싸고 왜 손 씻어야하죠?

글쓴이
  • 2014.12.02. 19:11
  • 6382
진지합니다
똥을 손으로 닦는것도아니고
내손은 휴지만 만지는데
왜 손 씻어야해요?
다들 그냥 휴지 만지고나서 손 씻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4
털많은 실유카 14.12.02. 19:14
어렸을때.. 대장균이 묻은? 물체를 3초만지기만해도 내손에 대장균이옮겨온다고 들었습니다. 그게사실인지는모르겠지만 그말들은뒤론 강박적으로 손씻고 비누칠하고 비누도안심못해서 세정제쓰고그래요. 근데 항문에 소량이든 남아있는대장균에서해방될수없음ㅜ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1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2.02. 19:17
처참한 풍접초
안씻고 밥먹습니다 진지한 글인데 반말이네요
신고드세요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21
글쓴이
요요요ㅛ요요요요요요욜요욧
0 0
빠른 소나무 14.12.02. 19:16
닉값..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18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12.02. 19:22
처참한 풍접초
그렇게 따지면 돈이라든지 손잡이 잡고도 손 안씻는 경우 많으니깐 안씻어도되겟네요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32
글쓴이
꺼지세요 답정너 진지충님아
0 0
억쎈 쇠물푸레 14.12.02. 19:40
처참한 풍접초
욕 신고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41
억쎈 쇠물푸레
나가세요 답정너 세균님아
1 0
억쎈 쇠물푸레 14.12.02. 19:49
처참한 풍접초
닥추
0 0
글쓴이 글쓴이 14.12.02. 22:13
처참한 풍접초
답정이아니라 이해시켜 달라고요 과학적으로ㅇㅇ 공돌이라
0 0
날렵한 뽕나무 14.12.02. 20:40
글쓴이
저는 그래서 필요할때 계속 씻음
0 0
꼴찌 단풍마 14.12.02. 19:22
굳이 똥싸고 말고 사람 몸에서 제일 더러운데가 손이라더이다
0 0
꼴찌 단풍마 14.12.02. 19:23
꼴찌 단풍마
그리고 남자라면 똥누러 변기에 앉을때 고추 만지시잖음? 변기 안으로 넣어야되니까
0 0
글쓴이 글쓴이 14.12.02. 19:24
꼴찌 단풍마
부끄럽네요 작아서 안넣어도 됩니다
0 0
화려한 광대수염 14.12.02. 19:35
화장실간김에 씻죠
0 0
방구쟁이 달리아 14.12.02. 19:37
어렸을때부터의 버릇+ 대변이란것에 대한 이미지?때문인거같습니다. 왠지모를 찝찝함때문?
0 0
특이한 애기참반디 14.12.02. 19:38
콘돔 쓰는거랑 비슷한거 아닌가요?
찝찝하니까
0 0
황홀한 떡신갈나무 14.12.02. 19: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 씻지 마세요. 님은 안 씻으면 되지 그걸 왜 묻는건지;;ㅋㅋㅋㅋ

손 씻어야 되는 이유.
수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 묻혀왔는지 모를 균들이 화장실 레버나 화장실 문 고리에 묻어있음. 거기다가 휴지로 닦는다고 해도 항문 주변을 스치거나 여러이유로 균에 노출됨. 또한, 다른 사람들이 휴지로 닦을 때 그 사람들이 똥이 손에 묻지않았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까??ㅎ
그리고 과학적으로도 뒷처리 후 손 씻으라고 권장 수준이 아니고 필수라고 하고 과학적으로 수치로도 입증된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손 씻으라고 하는거죠.

결론은 그냥 살던데로 사세요. 손 씻는 것만큼 평소에 질병예방에 도움되는 활동도 없는데 그 활동마저 귀찮아서 하기 싫으면 하지 마세요.ㅋ
0 0
세련된 서양민들레 14.12.02. 19:44
ㅋㅋ진지병걸린놈들 많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근육질 하늘말나리 14.12.02. 19:45
양산계신 분들 화이팅입니다 이래서 우리가 공중보건학이랑 보건교육학을 잘 배워야 되는 거예요 수업계획서도 그까이꺼 대충이 아니라..
0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19:52
근육질 하늘말나리
갓나이팅게일
0 0
활달한 느티나무 14.12.02. 20:08
근육질 하늘말나리
갓골륨
0 0
이상한 참오동 14.12.02. 20:30
근육질 하늘말나리
갓금반지
0 0
점잖은 보리수나무 14.12.02. 19:53
손 잘 안씻고 질병에 잘 안걸리는것은...
매우 건강함인가요
0 0
활달한 고로쇠나무 14.12.02. 19:58
유리
2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20:08
활달한 고로쇠나무
유리
2 0
어리석은 산뽕나무 14.12.02. 20:11
처참한 풍접초
하지마루용~
2 0
어리석은 산뽕나무 14.12.02. 20:06
이럴 땐 외쳐요!
뭐라고?!
2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20:08
어리석은 산뽕나무
유리!
2 0
어리석은 산뽕나무 14.12.02. 20:11
처참한 풍접초
유리~
2 0
처참한 풍접초 14.12.02. 20:13
어리석은 산뽕나무
하지마루용~
2 0
해괴한 갈퀴덩굴 14.12.02. 20:14
비데씀
0 0
참혹한 뚱딴지 14.12.02. 20:21
안씼으으면되지 뭘물어보는지ㅋㅋ
0 0
상냥한 해바라기 14.12.02. 20:34
교육이 시급합니다
0 0
날렵한 뽕나무 14.12.02. 20:40
님 손가락에 묻어용.
0 0
활달한 고로쇠나무 14.12.02. 21:40
http://mypnu.net/ha/6347731
0 0
창백한 백송 14.12.02. 22:29

심각.. 제발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나중에 치킨집 차리지는 말았으면 좋겠네요.
안 그래도 술집에서 쓰는 컵, 밥집에서 주는 반찬 다 의심스러운데
전국민 교육을 시키든가 해야지 드러워서 같이 살 수가 있나.

0 0
청렴한 겨우살이 14.12.02. 22:39
냄새나요
0 0
멍한 물봉선 14.12.03. 00:05
어휴.. 손은 원래 자주 씼으면 좋죠. 요즘같은 겨울엔 핸드크림도 같이 발라주면 좋구요. 샤워는 왜 하시나요? 안하실라나..
0 0
고상한 은대난초 14.12.03. 03:39
Norovirus는 비누를 이용한 손씻기에서만 degerming됩니다
0 0
날렵한 뽕나무 14.12.03. 16:10
밥숱가락 손잡이 부분은 왜 설거지 하나요. 아가리에 들어가는 부분만 씻음되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12.03. 16:14
날렵한 뽕나무
오 맞는말씀인거 같네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