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준비 관련 질문있어요
- 2014.12.06. 21:58
- 2727
공무원 시험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정보 수집해봤자 광고가 대부분이고
인강사이트 들어가봐도 다들 자기네들이 최고라고 하고 ㅠㅠ
그래도 여기다가 질문하면 솔직한 평가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질문합니다.
9급 일반행정으로 할거구요 선택과목은 아직 확정하지 못했어요
응시하고 싶은 직렬에 행정법총론이 있어서 그건 할 것 같아요
일단 국어 영어 한국사라도 시작해볼까 싶은데 괜찮은 인강 있으면 소개 부탁드려요
국어는 그래도 자신있는 편이고요. 영어는 토익이 영어실력을 증명하는건 아니지만 토익 800중반이고, 한국사는 고등학교시절 선택과목으로 한 근현대사부분만 빠싹하고 앞부분은 좀 가물가물 해요.
공무원 시험 한 번도 준비해본적 없고요 특히나 행정학이나 법 쪽은 전혀 모릅니다.
부산에 있는 학원도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부탁드릴게요
아참 그리고 제가 아직까지는 사기업에 대한 열망이 좀 남아서 내년 상반기 공채 준비하면서(따로 준비하는건 없구요 공채 뜨면 지원만 하는 정도) 다가오는 국가직 9급 4월 23일 시험 준비를 과연 병행할 수 있을까요 ?????
한심하다고 하셔도 좋아요 ㅠㅠㅠㅠㅠ ㅠ근데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아직도 갈피를 못잡고 있어서요
답답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어:이선재 영어:김신주 한국사:전한길 행정학:김중규 행정법:박준철(써니행정법) 저는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만 7급 생각하신다면 행정법,행정학 해도 좋지만 아니라면 사회를 하나 끼우세요. 표준점수 피 좀 많이 봅니다.
본인이 이과가 아니라면 과학,수학은 추천드리지 않고 본인이 이과라도 수학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인 의지만 있다면 인강으로도 충분히 합격합니다.
제일 싼게 공단기인데
동기들중에 공단기로 합격한 사람 꽤 있더라구요.
제생각엠 강의 수준이나 질은 비슷하지만
(서로 수업내영 강의방식 배끼기)
복습하고 수업내용 정리해서 이론내용 마스터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당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면에 공무원 학원들 많다고
거기 설명회같은거 잇으니까 찾아가보라고 햇어요
저도 내년부터 준비할꺼라
설명회가보려구요 20일에하던데용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