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준비 관련 질문있어요

글쓴이
  • 2014.12.06. 21:58
  • 2727

공무원 시험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정보 수집해봤자 광고가 대부분이고

인강사이트 들어가봐도 다들 자기네들이 최고라고 하고 ㅠㅠ

그래도 여기다가 질문하면 솔직한 평가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질문합니다.

 

9급 일반행정으로 할거구요 선택과목은 아직 확정하지 못했어요

응시하고 싶은 직렬에 행정법총론이 있어서 그건 할 것 같아요

 

일단 국어 영어 한국사라도 시작해볼까 싶은데 괜찮은 인강 있으면 소개 부탁드려요

국어는 그래도 자신있는 편이고요. 영어는 토익이 영어실력을 증명하는건 아니지만 토익 800중반이고, 한국사는 고등학교시절 선택과목으로 한 근현대사부분만 빠싹하고 앞부분은 좀 가물가물 해요.

공무원 시험 한 번도 준비해본적 없고요 특히나 행정학이나 법 쪽은 전혀 모릅니다.

부산에 있는 학원도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부탁드릴게요

 

 

아참 그리고 제가 아직까지는 사기업에 대한 열망이 좀 남아서 내년 상반기 공채 준비하면서(따로 준비하는건 없구요 공채 뜨면 지원만 하는 정도) 다가오는 국가직 9급  4월 23일 시험 준비를 과연 병행할 수 있을까요 ?????

한심하다고 하셔도 좋아요 ㅠㅠㅠㅠㅠ ㅠ근데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아직도 갈피를 못잡고 있어서요

답답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7
해박한 고삼 14.12.06. 22:09
저아는분이 기술직 공무원 합격하셔서 물어봣는데
서면에 공무원 학원들 많다고
거기 설명회같은거 잇으니까 찾아가보라고 햇어요
저도 내년부터 준비할꺼라
설명회가보려구요 20일에하던데용 ㅎ
0 0
피로한 사마귀풀 14.12.07. 00:15
실강보다는 인강으로 추천해드리고싶어요. 유명하다는 선생님 강의 쭉 맛보기 강의 들어보시고 잘 맞는다고 생각하시는 분 선택하세요! 인강으로 다들을 자신이 없으면 학원쪽에서 종합반 하셔서 한번 다듣고 부족한 과목만 따로 인강으로 들어도 될듯하네요. 국어는 배미진이나 선재국어 많이 듣구요 부산에는 이그잼에 고혜원 선생님 강의하러 오십니당 영어는 이동기나 신성일 나머진 국사는ㅠㅠ개인차가 심해서 찾아보시고 선택하시구요 행정학은 김중규나 신용한정도 겠네여? 행법은 뭐 써니가 제일.. 요즘은 전효진도 괜찮다고 하구요. 프리패스같은거 공유해서 들으시면 가격도 효율적이고 좋을거에요! 무튼 시작하시기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정하세요!
0 0
밝은 생강나무 14.12.07. 00:57
토익 900 넘는데 공뭔 영어 75 받은 1인입니다. 공무원은 뭔가 다른 느낌....
0 0
점잖은 종지나물 14.12.12. 00:54

국어:이선재 영어:김신주 한국사:전한길 행정학:김중규 행정법:박준철(써니행정법) 저는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만 7급 생각하신다면 행정법,행정학 해도 좋지만 아니라면 사회를 하나 끼우세요. 표준점수 피 좀 많이 봅니다.

본인이 이과가 아니라면 과학,수학은 추천드리지 않고 본인이 이과라도 수학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0 0
게으른 민들레 14.12.12. 10:43
7급 합격하고 부처배치 기다리고 있는데요...
본인 의지만 있다면 인강으로도 충분히 합격합니다.
제일 싼게 공단기인데
동기들중에 공단기로 합격한 사람 꽤 있더라구요.
제생각엠 강의 수준이나 질은 비슷하지만
(서로 수업내영 강의방식 배끼기)
복습하고 수업내용 정리해서 이론내용 마스터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당
0 0
점잖은 종지나물 14.12.12. 11:28
게으른 민들레
일행이신가요? 저도 부처배치 기다리고 있는데
0 0
게으른 민들레 14.12.12. 14:03
점잖은 종지나물
일행은 아미에요 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