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계약 잘아신분 도와주세요 ㅠㅠ
글쓴이
- 2014.12.24. 10:25
- 1032
원룸전세로2년 계약잡고살았습니다~!
1월15일에 계약이만료인데 제가10일정도 이사를 일찍 하려고 합니다.
근데계약만료전에 제가 방을빼면 부동산에서 새로운입주자 구해줬을시에 제가 수수료를 내야한다는데 맞나요??
그리고 제가 피터팬에도 글을 올렸거든요
근디 부동산에서 제가 피터팬에 글올렸다 하니깐
아무데나 글올리지 말아달라고
이원룸 자기들이 관리한다고 좀 기분상해 하던데
제가피터팬에서 입주자 구해도 이건 상관없지않나요??
제가 모르니깐 호구로보고 막 뭐라하는데...
이부분에 대해 잘아시는분 도와주세오 ㅠ
1월15일에 계약이만료인데 제가10일정도 이사를 일찍 하려고 합니다.
근데계약만료전에 제가 방을빼면 부동산에서 새로운입주자 구해줬을시에 제가 수수료를 내야한다는데 맞나요??
그리고 제가 피터팬에도 글을 올렸거든요
근디 부동산에서 제가 피터팬에 글올렸다 하니깐
아무데나 글올리지 말아달라고
이원룸 자기들이 관리한다고 좀 기분상해 하던데
제가피터팬에서 입주자 구해도 이건 상관없지않나요??
제가 모르니깐 호구로보고 막 뭐라하는데...
이부분에 대해 잘아시는분 도와주세오 ㅠ
권한이 없습니다.
원래 그냥 새로운 세입자 구해주면 끝 아닌가요? 부동산은 새 세입자한테 복비 받을텐데요;;
0
0
겸손한 은대난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은대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계약만료전에 세입자 나갈때
세입자는 1) 자신이 복비를 내고 부동산에 집을 내놔 새로운 세입자를 구해 나가야합니다.
2) 부동산에 내던 피터팬에 내던 세입자만 구하면 되는데.. 그 부동산사람이 조금 이상하네요
그리고 요즘은 어느 한 복덕방에 내노면 전산으로 다 연결되기때문에 여기저기 여러군대 내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2군대정도가 적당.
세입자는 1) 자신이 복비를 내고 부동산에 집을 내놔 새로운 세입자를 구해 나가야합니다.
2) 부동산에 내던 피터팬에 내던 세입자만 구하면 되는데.. 그 부동산사람이 조금 이상하네요
그리고 요즘은 어느 한 복덕방에 내노면 전산으로 다 연결되기때문에 여기저기 여러군대 내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2군대정도가 적당.
0
0
화사한 복자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복자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계약만료시점이 몇일 남지 않았기 때문에..
집주인이 다음 계약은 조금더 올려받을려고 할때 문제가 될 수 있겠죠.. 따라서.. 집주인분과 우선 상의후 결정하시고.. 전세금 더 올릴거면 복비 조금 감면안될까.. 부탁해보십시오.. 사회상규상 착한 집주인이면 이해득실이 걸려 있을시 이정도야뭐....
집주인이 다음 계약은 조금더 올려받을려고 할때 문제가 될 수 있겠죠.. 따라서.. 집주인분과 우선 상의후 결정하시고.. 전세금 더 올릴거면 복비 조금 감면안될까.. 부탁해보십시오.. 사회상규상 착한 집주인이면 이해득실이 걸려 있을시 이정도야뭐....
0
0
화사한 복자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복자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계약만료 10일 남았는데.. 복비는 쫌 애바 아닌가요.. 계약만료되면 새로운 세입자 구하고 나가야하는것도아니자나요. 쫌이해가 안되네요. 미리나가면 복비내라하면 10일 사용한다고하세요.. 피터펜이나 이런곳 올리는것도 잘 머라안하는데 가격을 조정할 생각인가 보네요 ㅎㅎ
0
0
해맑은 물억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