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금연법 신고방법과 처벌(흡연피시방퇴출작전)

글쓴이
  • 2015.01.01. 20:41
  • 3245

식당 등 법에서 규정한 공공장소는 다 적용될거라고 생각됩니다만

우선 피시방의 경우를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하신 분이 있어 글을 퍼왔습니다.

원문의 출처는 아래와 같으며 현재 게시물은 약간 수정된 게시물입니다.

신고전화 지역번호+120은 24시간 전화를 받는다는 걸 들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증거 포착을 위해 사업장 배경과 흡연자가 흡연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두고 신고를 하시면 신속한 신고과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명함, 카드전표 등 개인신상을 추적할 수 있는 것도 얻을 수 있으면 더 좋구요.


출처 :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894&l=6769



현재 2014년 1월 1일부로 피시방 내 전면 금연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 법은 경찰서 관할이 아닌 구청 및 시청 소재 보건소에서 맡아

손님에게는 과태료 10만원,  업주에게는 과태료 50만원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전 구역 금연구역 스티커를 부착하지않은 피시방은

첫번째 적발시 170만원 두번째 적발시 300만원 세번째 적발시 500만원이라는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신고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지역번호)+120 은 다산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담당 보건소직원분과 경찰서에서 대동하셔서 나옵니다.

이런 건 대게 20분내외로 도착합니다.

 

2. 전자 민원실 각 구청 및 시청전자민원실에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이건 효과가 없을 줄 알았는데 새벽에 진정넣고 다음날 피시방서 겜하다가 보건소직원과 경찰분께서 오셨어요.

 

1번에 경우엔 24시간 운영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밤이라고 무법천지가 되진 않아요^^

 

참고로 저희 동네는 입소문이라는게 무서운건지 한번 된통 걸린 피시방(금연딱지미부착170만원+업주과태료50만원+흡연자13명, 130만원 도합 350만원)

이 있어서 송파구 잠실동은 피시방내 흡연자가 0명입니다. 3주 내내~

 

 

흡연피시방은 피해갈 필요 없습니다. 신고가 답입니다. 심판의 칼날을 내리소서!!

 

 

그리고 담배피고 있는 상황으로 단속하는것뿐만아니라 흔적이나 니코틴 측정으로 잡아냅니다.

담배꺼버린다고 안잡히는게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
안일한 보리 15.01.01. 20:50
우와~ 이러면 세수 엄청 오르겠는데요? 국가를 위해 나 개인을 위해 투철한 신고정신으로 무징 해야겠네요 ㅎㅎㅎ 정보 고밉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1.01. 20:55
안일한 보리

게다가 신고자에게 포상금도 줍니다. 4만원.

부산엔 도입이 되었는지 모르겠는데, 관악구에선 이미 이런 움직임이 보이네요.

0 0
거대한 털도깨비바늘 15.01.01. 21:05

헐 며칠 전에 신림 피시방 갔는데 어떤 정신나간 사람이 대놓고 담배 피던데 신고를 어디로 할지 몰라서 신고 못 했네요 ㅠㅠ

0 0
한가한 쥐오줌풀 15.01.01. 21:17
ㅋㅋㅋ와우 굿!!!!!!ㅋㅋㅋㅋㅋ정보글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