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공부 해보신 분들 ㅠㅠ
- 2015.01.02. 14:36
- 2325
이제 2학년되는데 토익 공부해보려고 하거든요. 독학으로 하려는데
교재 해커스 보카 노랭이하고 리스닝 리딩 빨갱이 파랭이 3권 사서 방학 1,2월에 공부 하려고하는데
빨갱이 음원이 유료고 빨갱이 파랭이 인강도 다 유료죠???
누가 인강 무료라고 학원안다니고도 토익 고득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그건 불법다운말하는건가요??
해커스 홈피가서 쓱 훑어보니 무료는없는거같아서요... 혹시 다른 루트나 다른사이트가있는건가요? ??
공부해보신분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아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변산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변산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일찍했다가 쓸지도 못하고
만료되서 다시하는 중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하늘말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행이나 봉사활동 등등 다른 걸 추천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면 아예 시간이 많이 걸리는 토플 같은걸 하시던가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토익은 다른 시험들에 비해 단기간에 점수 올리기가 아주 쉽기 때문에 영어가 아주 약하신 게 아니라면 굳이 지금 하셔야 될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더군다나 성적 유효기간도 있어서 지금 점수 따봤자 4학년 때는 소멸되는데 말이죠. 저는 1학년 때 카투사 지원하려고 토익공부를 했었는데 그런 특별한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비추합니다.
헬스 근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근데 헬스도 방학동안만 잠깐 하고 말 거라면 그닥 유익하진 않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어공부하고싶으면 다른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뜰보리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