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뺄때 보증금,,,
- 2015.01.10. 21:58
- 3697
보통 다들 방 빼실때 보증금 언제 받으시나요?
제가 반전세로 살고있는데 부모님은 방 빼고나면 언제 보증금 줄지 모르니 방 빼는 당일날 받고 빼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주인은 제가 방 빼고 자기들이 청소, 수리 및 정리를 해보고 보증금을 돌려주는게 수순이라던데,,
주인 쪽 이야기를 곱씹어 보니 방에 하자수리나 청소비를 보증금에서 빼고 주려고 하는 것 같아서요.
제가 이집에 2년 넘게 살았는데 얼마전에 방점검하러 오더니 벽지도배, 세면대 수리(고장나서 고쳐달라 했었음)이런거
수첩에 적어가더라구요. 이 비용을 제 보증금에서 빼는게 합법적인건가요?
그리고 예전에 한번 변기가 고장나서 집주인 한테 얘기하고 사람이와서 고쳐줬는데 그때 제가 수리비를 부담하지 않았거든요
그런걸로 보면 관리비에 들어가는것 같기도 하고,,,
요지는 보증금에서 다음 입주자를 위한 청소, 벽지도배비 빼는게 맞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긴강남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방점검은 이제 부동산에서 보러 와야 되니까 고칠것 적나보죠. 악덕 집주인이면 여기에 글올리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긴강남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칙적으론 안그러는게 맞겠죠??
반전세나 전세는 보증금이 좀 커서 아마 다음 세입자 들어오면 받는 보증금으로 늦게 주실거에요 아마
비용때문에 늦게주시는게 이유는 아닐듯해요
그래서 저도 다음세입자 잔금 치를때까지 기다렸다가 보증금 늦게 받았네요 하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좀깨잎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통 벽지도배는 그냥 하시던데요 돈 안받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좀깨잎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겨우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청소비는 받는곳 많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고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번집에서는 나올때 청소깨끗히 하는게 계약서에 처음에 잇엇어요
그래서청소햇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