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 2015.01.12. 18:52
  • 1495

.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고상한 우산이끼 15.01.12. 19:03
나도이거궁금하다
입학정원의10프로만할수잇다는거규정이애매한거같다
입학정원의10프로가 내입학기준학생수의10프로인가
아니면 복학햇을때 나랑같은학년의 10프로인지궁금함
후자라면 납득이되는데 전자면 먼가선착순느낌난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2. 19:09
고상한 우산이끼
.
0 0
고상한 우산이끼 15.01.12. 19:12
글쓴이
제대로알고잇는사람이답변해줫으면좋겟네요..
전과관련문의라 과사에묻기도애매하고;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2. 19:21
고상한 우산이끼
.
0 0
고상한 우산이끼 15.01.12. 19:40
글쓴이
사실저도 전과인원이다차서
후자엿으면좋겟다고생각만하고잇어욬ㅋㅋㅋ
0 0
의연한 가는괴불주머니 15.01.12. 19:16
글쓴이
저도 궁금하네요... 근데 만약 전자라고 하면 국민의 의무인 국방의무중 병역의무로 인해 자격이 아예 상실되는건데 뭔가 이치에 안맞죠...
0 0
화려한 구골나무 15.01.12. 19:45
고상한 우산이끼
저도 군대갔다와서 봉변당한기분이네요 ㅠㅜ
전자라고 생각하면 너무 불합리한게아닌가싶기도하고..
후자일거라 생각하고 인생을 걸어봅니다.
0 0
고상한 우산이끼 15.01.12. 19:47
화려한 구골나무
다들군대다녀오셔서 철드신분들모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전일학년학점망해서ㅜ..
0 0
털많은 금사철 15.01.12. 19:49
제가 있었던 학과에선 10% 기준에 대해서 당해연도 2014년에 전과를 시도하려고 했는데 1학기에 전과 시도 인원과 2학기 전과 시도 인원이 합쳐서 10%가 넘으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20명이었으면 2명까지 전과가 되고 1학기에 2명이 전과했으면 2학기엔 전과를 신청하려고 해도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과마다 규정 다를꺼지만 이건 아마 모두 같을 듯요
0 0
털많은 금사철 15.01.12. 19:51
말씀하신대로 입학 정원의 10%는 입학할 때의 당 해 같은 동기 정원이 10%가 맞을 겁니다.
0 0
화려한 구골나무 15.01.12. 20:23
털많은 금사철
당해 같은 동기라고 하면 그 해 같은 학년수업을 듣게되는 동기라는 뜻인가요?
예를들면 14학번 (2학년)
복학생 12학번(2학년)
15학년도 1학기 기준
0 0
털많은 금사철 15.01.12. 20:28
화려한 구골나무
같이 입학하는 (복학x) 같은 학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군대 다녀오신 분들은 복학하시고 나서 2년 후 복학하시면 동기들은 그 해에 4학년이 돼서 전과가 불가능해서 전과하신 분들 보면 09학번도 보이고 10학번도 보이고 그럽니다. 대신 복학하고 나서 전과 지원자가 몰리면 또 모르지만 앵간해선 학점만 높으면 다 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보면.
0 0
화려한 구골나무 15.01.12. 20:33
털많은 금사철
그럼 복학했는데 같이 입학한 동기들 중 이미 10퍼센트가 빠져나갔으면(전과했으면) ex)동기 100명 전과인원 10명
전과 지원조차안된다는뜻인가요..ㅜ
0 0
털많은 금사철 15.01.12. 20:37
화려한 구골나무
아니요 그게 한 해에 그럴 거에요. 확실한 건 과사에 문의를 해봐야겠는데 제가 알기로는 그럽니다. 저희 과에 여쭤봤을 땐 2010학번이 입학했으면 2011년에 전과를 지원할 수 있고요. 2011년에 입학정원 100명 중 10명이 전부 전과해서 나갔어도 2013년에 복학하셔서 전과 지원하시려고 하면 아마 가능할 거에요. 말씀 드린대로 그 해에 입학정원의 10%일 거라서 전과 지원하는 분들 학번이 높은 분들도 있고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들었는데 확실하지가 못하네요..
1 0
털많은 금사철 15.01.12. 20:38
털많은 금사철
해마다 입학할 당시 정원의 10% 라고 말씀드리면 될 걸 너무 구구절절 설명드렸네요.
0 0
화려한 구골나무 15.01.12. 20:43
털많은 금사철
확실하게 이해했습니다.
덕분에 고민없이 준비할수 있겠네요
물론 정확한건 과사문의가빠르겠지만 전화해도 원하는 대답을 얻기가어려워 난처했는데
깨달음을얻은기분이네요 ㅋㅋㅋ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0 0
한가한 참골무꽃 15.01.13. 00:27
털많은 금사철
그럼 지금 제가 동기들이 다 4학년인데 동기들이 다 전과 지원을 할수없으니까 성적과 관계없이 10퍼센트 제한에 걸리지 않는건가요?
0 0
털많은 금사철 15.01.13. 00:31
한가한 참골무꽃
성적은 기본적으로 전과규정인 2.5만 넘으시면 될거고 말씀하신게 맞을겁니다 혹시모르니 과사에다 문의해보심을 추천해드려요
0 0
특이한 부처손 15.01.12. 20:33
같이 입학한 학생의 10퍼센트예용
0 0
한가한 참골무꽃 15.01.13. 00:24
특이한 부처손
그럼 저희 과 동기가 60명이면 학년을 떠나 제 동기중에서 6명이죠?.?
0 0
특이한 부처손 15.01.13. 01:07
한가한 참골무꽃
넹 맞아요~ 학교에 물어봤어용
0 0
고상한 우산이끼 15.01.13. 00:52
먼소리지...댓글이지금갈리는데...
정확한규정아시는분
젤위에댓글에서 전자인지후자인지만말씀해주세요ㅠ
0 0
도도한 앵두나무 15.01.15. 10:16
저는 과사에 물아보니 같은 학번 학생끼리 해서 10프로 라고 들었어요
같은 학번 학생이 50명이면 5명이 전과할수있는데
2학기 전과때 5명이 다 해버리면 자동적으로 3-1전과는 아무도 못한다고ㅠㅠ
0 0
한가한 참골무꽃 15.01.17. 00:08
학사과에서 같은 학년이랍니다~ 논란 끝
0 0
화려한 구골나무 15.01.17. 15:05
군대갔다온사람은어쩌란거지 ㅜ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