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비 절약하는법 ??..

글쓴이
  • 2015.01.15. 10:58
  • 4007
가스비가 너무비싸서 얼마틀지두 않고

온수만 항상 켜놓는데요

4만원이나와서 깜짝놀랐어요 .. 한달에 3번인가 난방틀었는데 .

온수만 틀어놓아도 저렇게 나올수가있나요?

이제는 온수도 꺼놓고 불편해도 샤워하고 머리감을때만 온수키는데....

저렇게하면 적게나올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무좀걸린 수리취 15.01.15. 11:29
온수만켜놓는게 더많이나와요ㅋㅋ보통 보일러는 껏다킬따ㅣ연료소비제일많이하는데 온수항상켜놓음 손 한 5초씻을때있죠?? 그때 켜졋다 물안틀면다시꺼지고 그렇게 하루에 다섯번만하면 엄청나올텐데. . 차라리 난방해놓는게덜나올지도. 근데 집화장실을 씻을때말고 사용안하는분이면 좀 이상하네요 온수도 꺼두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5. 12:32
무좀걸린 수리취
온돌만 켜두어도 온수가 나오나요?..ㅜㅜ
0 0
근육질 산괴불주머니 15.01.15. 11:30
온수 켜놔도 온수 쓸때 아니면 보일러 안돌아가서 상관없을텐데요...난방 수시로 틀고 해도 4만원 넘긴적은 없는데 큰데 사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5. 12:34
근육질 산괴불주머니
아니요.. 원룸이에요 ..10평정도 ㅜㅜ ...
0 0
멋진 이질풀 15.01.15. 11:52
처음 물을 대울때가 가스 제일 많이 쓰죠.
0 0
무례한 광대싸리 15.01.15. 12:02
저는이번달9만원...
0 0
찬란한 당종려 15.01.15. 12:03
온수가 난방보다 훠~~~~얼씬 비싸요 ㅎ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5. 12:31
찬란한 당종려
헉 ㅜㅜ ... 그럼 ..... 어떻게해야하죠 ㅜㅜ.. ;
0 0
슬픈 털머위 15.01.15. 13:56
전 난방 거의 안하고 씻을때만 온수말고 난방켜서해욬ㅋㅋ온수하면 따뜻한물 나오기까지 시간 더 걸리길래...난방해놓으면 삼십초안에 온수나오거든요...그 물로 후딱 씻고나와요ㅋㅋㅋㅋ저번달에도 씻을때 무조건 따뜻한 물로 씻었는데 만원나왓어욯ㅎㅎ
0 0
바보 코스모스 15.01.15. 17:27
외출로 항상 해두세요! 온수나 난방, 실내로 해놓으면 계속 가동돼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5. 18:54
바보 코스모스
아하!!!감사합니다 ㅎㅎ
0 0
바보 코스모스 15.01.16. 00:23
글쓴이
겨울철엔 외출 항상 해두셔야해요 집 비우셔도. 보일러 내의 수온을 일정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겨울철 오래 집 비운다고 보일러 끄면 켜서 재가동할때 에너지 소모가 크다네요! 오래의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전 1주일 비울때도 외출 해둡니다! 그리고 저희집은 외출해놔도 수도꼭지 온수로 돌리면 온수 나오더라구욯ㅎㅎ 보일러 가동되는걸수도 있으니 온수 안 쓰실때는 수도꼭지 방향도 찬물로 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온돌, 실내 해놔도 온수 나오구요.. ^^
0 0
특이한 갓끈동부 15.01.15. 17:42
전 보일러 꺼놨다가 물 쓸때만 온수 켜는데... 하루에 난방은 한시간?정도? 그러니까 삼만원정도 나오던데요. 겨울 아닐때는 난방안하니까 3천원정도 나오고요 ㅎㅎ
0 0
특이한 갓끈동부 15.01.15. 17:43
특이한 갓끈동부
아 집에 하루종일있는날은 두시간정도 트는것같네요 ㅋㅋㅋ
0 0
화난 백목련 15.01.15. 22:51
제 방 보일러는 난방+온수와 온수 두 가지 설정 가능한데
겨울엔 난방+온수해두고 난방온도 자체는 외출에 설정해두고 진짜 추울때만 가끔 온도 조금 올려서 방 데우고 다시 외출해두고,
온수온도는 저-중-고 중에 중에 두고 사용해요. 그래서 겨울철 기준으로 한달에 2만원 내외로 나오는거 같네요~
인터넷에서 보고 실천하는 거 한가지는 다른 댓글처럼 온수가 더 가스비 많이 나온대서 온수 쓸때만 온수쪽으로 수도꼭지 돌려서 사용하고 사용안할 때는 냉수쪽으로 돌려놔요ㅎㅎ 보일러따라 다르긴한데 사용중이 아니더라도 수도꼭지가 온수쪽으로 돌아가있으면 온수로 인식하고 수시로 가동되는 보일러 기종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ㅎ 그런데 뭐 정확한 보일러 모델명같은 걸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우니까 그냥 사용안할 때는 냉수쪽으로 해두는 게 좋다고 봤어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