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선택 궁금한 게 있는데요.
글쓴이
- 2015.01.18. 22:14
- 1111
교양선택 24학점을 다 들었어요.
그런데 추가로 수강하게 되면 평점에만 반영이 되나요?
시간낭비일까요… ㅠㅠ
그런데 추가로 수강하게 되면 평점에만 반영이 되나요?
시간낭비일까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육중한 클레마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클레마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클레마티스
그렇네요. 제가 다른 학과 전공과목에 관심이 있는데 심화전공에 부전공까지 하면 더 들을 수 있는 학점이 안남는데요… 이것도 전체 평점만 바뀌는, 교양선택 추가수강과 같은 경우겠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심화전공에 부전공까지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부전공을 하거나, 복수전공을 하거나 아니면 본래 소속과의 과목만 듣는다(이게 심화전공) 이 세 가지 밖에 없습니다. 부전공을 한다면, 일선자리에 교양 6영역을 더 들어서 돌릴 수 있을 것이고, 복수전공 이수한다면, 일선 자리까지 복전에 다 돌려도 들어야 할 것이 많아서 빠뜻합니다.
부전공을 하거나, 복수전공을 하거나 아니면 본래 소속과의 과목만 듣는다(이게 심화전공) 이 세 가지 밖에 없습니다. 부전공을 한다면, 일선자리에 교양 6영역을 더 들어서 돌릴 수 있을 것이고, 복수전공 이수한다면, 일선 자리까지 복전에 다 돌려도 들어야 할 것이 많아서 빠뜻합니다.
0
0
육중한 클레마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클레마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클레마티스
음... 저희 학과 심화전공 학점이 적어서 그런지, 심화전공에 부전공까지 해도 일선 학점이 남거든요. 근데 몇과목 못듣게 적게 남는데, 우리 학과랑 부전공하는 학과 전공과목 말고도 듣고 싶은 다른 학과 과목들이 많아서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듣고 싶은 과목을 골라서 듣는 것이 개인적으로 대학 교육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교양 같은 경우 6영역을 제외하고 다 채웠는데 또 들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타과 전공이이고 부전/복전이 아니라면 전부 일선으로 넘어가고, 전체 평점에 반영은 됩니다.
글쓴분께서 '학점' 보단 '배움'에 뜻이 있으시다면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추가로 타과 전공 들으셔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교양 같은 경우 6영역을 제외하고 다 채웠는데 또 들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타과 전공이이고 부전/복전이 아니라면 전부 일선으로 넘어가고, 전체 평점에 반영은 됩니다.
글쓴분께서 '학점' 보단 '배움'에 뜻이 있으시다면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추가로 타과 전공 들으셔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0
0
육중한 클레마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클레마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클레마티스
그쵸? 듣고 싶은 과목 이것저것 들어보는 것도 대학이기에 가능한 만큼, 필요 학점과 상관 없이 일선이랑 교양 이것저것 들어봐야겠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지만, 전공 들을 것이 빠듯해서 잘 듣지는 않죠.... 외국어 영역은 추가로 들으면 일선으로 돌릴 수 있으니깐 6영역은 더 듣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