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용돈얼마나 쓰시나요?
글쓴이
- 2015.01.19. 15:22
- 2460
오늘 연말정산한다고 카드내역뽑았는데 일년동안 천마넌좀 넘게 썻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이 써서 놀라긴했는데
부모님이 더놀라실꺼같아 걱정이네요
한달에 팔십씩은 쓴거같은데..
용돈 삼십마넌에 한달 오십육십 알바하는게 수입원이구요
핸드폰비 부모님이 내주시고 나머지 전부 제가 사긴하는데 ㅠㅠ자잘한 샴프나 하다못해 면봉까지 제가쓰는건 제가사요
제가 사치한다고 생각하진않는데 옷이나 화장품을 마구 사는것도아니구 .......
고정지출은 교통비 팔만원· 적금 칠만원 보험 사만원 나가구
주로 지출은 남자친구와 데이트 15 ~20
식비 커피 하루만원 정도(거의 하루종일 밖에있어서 사먹을수밖에없어요)
옷이나 화장품 달에 십마넌정도씩.????
가끔 기념일이나 두달에 한번정도 근교 놀러가면 십마넌더쓰구
진짜 어딜 줄여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남자친구도 만나야되고 입고 바르고는 해야하는데 다른학우분들은 얼마나 쓰시나요???
저 과소비인가요?????부모님 눈에는 확실히 과소비임
생각보다 많이 써서 놀라긴했는데
부모님이 더놀라실꺼같아 걱정이네요
한달에 팔십씩은 쓴거같은데..
용돈 삼십마넌에 한달 오십육십 알바하는게 수입원이구요
핸드폰비 부모님이 내주시고 나머지 전부 제가 사긴하는데 ㅠㅠ자잘한 샴프나 하다못해 면봉까지 제가쓰는건 제가사요
제가 사치한다고 생각하진않는데 옷이나 화장품을 마구 사는것도아니구 .......
고정지출은 교통비 팔만원· 적금 칠만원 보험 사만원 나가구
주로 지출은 남자친구와 데이트 15 ~20
식비 커피 하루만원 정도(거의 하루종일 밖에있어서 사먹을수밖에없어요)
옷이나 화장품 달에 십마넌정도씩.????
가끔 기념일이나 두달에 한번정도 근교 놀러가면 십마넌더쓰구
진짜 어딜 줄여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남자친구도 만나야되고 입고 바르고는 해야하는데 다른학우분들은 얼마나 쓰시나요???
저 과소비인가요?????부모님 눈에는 확실히 과소비임
권한이 없습니다.
한달에 30
0
0
냉정한 율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정한 율무
50~60벌어서 1000만원쓰면 당연히 과소비죠
0
0
냉정한 율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쩔수없네요 남자친구랑 데이트비용을 줄이던지 밥값을 아끼던지 ..
전 40마넌받는데 사실 옷값 화장품 폰 보험등은 모두 부모님이 해주니까 저도 학원비 책값등등하면 100정도 쓰는듯 ;
전 40마넌받는데 사실 옷값 화장품 폰 보험등은 모두 부모님이 해주니까 저도 학원비 책값등등하면 100정도 쓰는듯 ;
0
0
착잡한 일본목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부자네염
0
0
난감한 생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생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히키코모리라 한달에 10만원 좀 넘게 쓰는 것 같네요.
0
0
처절한 주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주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달에 20
0
0
다친 메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메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달마다 인강비나 책값 병원비 약값 이런것까지 다 내다보니 달에 적으면 70 많으면 90까지 씁니다.. 그런데 제가 용돈기입장 쓰면서 개별 소비내역을보면 아무리 봐도 과소비 구석이 없는데도..허허. 뭐 인강비+책값20, 데이트비용15~20, 옷값 신발 등 의류비 평균 달10만해도 50만이잖아요..? 여기에 뭐 자잘하게 더해지면 금방 70넘음..
0
0
우아한 등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등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20
0
0
난폭한 서어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차피 수입원이 있으시니 과소비르고까지 할 건 없지만
줄이고자 한다면 1.데이트 2.옷화장품 3.밥커피
이중 하나죠
줄이고자 한다면 1.데이트 2.옷화장품 3.밥커피
이중 하나죠
1
0
유쾌한 쇠물푸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쇠물푸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금 하나도 안쓰고 저정도면 과소비 까지는 아닌거같아요
0
0
발랄한 대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대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르주아
0
0
고상한 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데이트비용도 돈안드는거..걷는거라던지 옷구경? 공원가고, 비싼거 안먹고하면 줄일수있어요. 저랑 남친은 합쳐서 달에 20도 안써요ㅎㅎ 옷이나 화장품도 저는 돈모은다고 안써서 11월부터 수분크림 이만원짜리 산거말곤 한푼도 쓴적없네요ㅎㅎㅎㅎ옷이나 화장품도 10만원까진 안써도 된다고 생각해용
0
0
정겨운 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럽다;; 전 한달 20 ~30 책값 엠티비 뭐 술먹고 놀고 옷삭 다포함해서; 긱사가 1일3식이라
0
0
착잡한 미역줄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미역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용돈안받는데
0
0
유능한 개곽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개곽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인있으면 그정도는씀
집마다 형편이달라서 안쓰는애들말 들으면 한도끝도없음
씀씀이보니까 원래 그렇게 살아오신(?)것 같은데 빚만 안지면되죠
그리고 자각도 하고계시니까 좀 계획성있게 쓰도록하고 남자친구한테 잘 말해서 서로서로 줄일수있는부분 줄여보세요
집마다 형편이달라서 안쓰는애들말 들으면 한도끝도없음
씀씀이보니까 원래 그렇게 살아오신(?)것 같은데 빚만 안지면되죠
그리고 자각도 하고계시니까 좀 계획성있게 쓰도록하고 남자친구한테 잘 말해서 서로서로 줄일수있는부분 줄여보세요
0
0
깔끔한 떡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떡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