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1급 실기 혼자 공부해서 합격하신분들!!!!
글쓴이
- 2015.01.19. 19:43
- 4586
필기는 어렵지않게 합격했는데
실기는 걱정이 돼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초딩때 워드1급 컴활3급 합격했었는데
그 이후로 컴퓨터 자격증을 따본적이 없어서 ㅜㅜ
학원은 비싼것같아서 쫌 부담스럽고
인강을 들어볼까하는데
검색해보니 두목넷이랑 유동균선생님 두군데가 젤 많이 나오네요
두목넷이 더 싸긴한데 둘다 그정도 가격이면 괜찮은것 같아서
뭘 들어야할지 모르겠어요 ㅜㅜ
혹시 합격하신분들은 어떤 인강 수강했는지
추천이나 비추천 의견 쫌 부탁드릴게요
단기에 합격하고 싶어요 ㅠㅠ
실기는 걱정이 돼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초딩때 워드1급 컴활3급 합격했었는데
그 이후로 컴퓨터 자격증을 따본적이 없어서 ㅜㅜ
학원은 비싼것같아서 쫌 부담스럽고
인강을 들어볼까하는데
검색해보니 두목넷이랑 유동균선생님 두군데가 젤 많이 나오네요
두목넷이 더 싸긴한데 둘다 그정도 가격이면 괜찮은것 같아서
뭘 들어야할지 모르겠어요 ㅜㅜ
혹시 합격하신분들은 어떤 인강 수강했는지
추천이나 비추천 의견 쫌 부탁드릴게요
단기에 합격하고 싶어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필기는 독학했는데 실기는 독학하다가 2개월 날려먹고ㅠ.. 유동균 듣고 합격했어요. 사실 두목넷을 안들어봐서 비교는 못해드리겠고 유동균은 들어봤으니 추천요(컴터지식 없는 상대생)
0
0
유쾌한 맨드라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쾌한 맨드라미
정규/단기강의 중에 뭐 들으셨어요??? 수강료나 시수나 크게 차이 나진 않는 것 같은데... 저도 컴터 지식없는 상대생이라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단기로 최신부터 2009년 2회치까지 2번돌리고 이후로는 상설만 계속 돌렸어요~~ 전 엑셀은 쉽게 했는데 엑세스가 정말 힘들었네요ㅠ 명령어들..하..
0
0
유쾌한 맨드라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쾌한 맨드라미
정규는 이론설명 다하고 기출풀기 시작하고 단기는 바로 기출풀이라고 해서 정규 들으려고 했는데 단기 들어도 괜찮을까요?? 저는 실기 공부는 커녕 액세스를 해본적이 전혀 없는데요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정규를 안들어봐서 모르겠지만.. 시나공 실기책에 카메라 찍는법 같이 전혀 쓸모없는 것들이 있는걸로 봐서는 이론설명도 쓸모없는게 제법 있지 않을까 싶네요ㄷㄷ 저는 기출보면서 따라만 했어요. 그게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차가 있으니 확답을 못 드리겠네요ㅠㅠ
0
0
유쾌한 맨드라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아 저도 시나공 독학하긴 했는데 좀 하고 반년을 쉬어서 거의 백지상태였어요~ 확실한건 그 책에 필요없는 내용이 참 많았던듯..
0
0
유쾌한 맨드라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쾌한 맨드라미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 막막했는데 진짜 큰 도움됐어요 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독학으로 합격했습니다 한달해서
물론 컴활1급이 더 어렵겠지만요
물론 컴활1급이 더 어렵겠지만요
0
0
난폭한 꽃다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꽃다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폭한 꽃다지
사무자동화보다 컴활1급이 어려운 거였군요 ㅠㅠ 독학해서 합격 한번 해보겠습니다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설에서 공부한 똑같은문제나오면됩니다 이해하고 하려면 정말 독학 생각이상으로힘든것같습니다
0
0
아픈 한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한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픈 한련
상설로 몇번 치다보면 공부했던 문제가 똑같이 나올때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합격할때까지 몇번씩들 치는거라고... ㅠㅠ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기는 시나공 책 그대로 따라하면서 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대생이라
명령어는 몇번 짜본적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 같은 경우 명령어는 몇번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테이블 작성과 메크로가 까다롭고
엑세스는 비쥬얼 베이직 혼합한 쿼리 및 출력화면 작성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틀리면서 반복적으로 하시다보면 비슷비슷한 내용이 반복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몇번 짜본적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 같은 경우 명령어는 몇번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테이블 작성과 메크로가 까다롭고
엑세스는 비쥬얼 베이직 혼합한 쿼리 및 출력화면 작성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틀리면서 반복적으로 하시다보면 비슷비슷한 내용이 반복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0
0
조용한 가는잎엄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가는잎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용한 가는잎엄나무
엑셀은 다뤄봤지만 엑세스는 정말 처음 접하는거라 걱정이 되네요 ㅠㅠ 반복하는 수 밖에 없겠네요 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두목넷추천합니다ㅎㅎㅎ
복원문제좋아욯ㅎㅎ
복원문제좋아욯ㅎㅎ
0
0
침착한 노각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침착한 노각나무
오오 두목넷 추천글이 안달려서 바로 유동균으로 갈까 했는데 이렇게 댓글이 달리니 고민...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두목넷 후기들이 다 좋아서 고민중이에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