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1급 실기 혼자 공부해서 합격하신분들!!!!

글쓴이
  • 2015.01.19. 19:43
  • 4586
필기는 어렵지않게 합격했는데
실기는 걱정이 돼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초딩때 워드1급 컴활3급 합격했었는데
그 이후로 컴퓨터 자격증을 따본적이 없어서 ㅜㅜ
학원은 비싼것같아서 쫌 부담스럽고
인강을 들어볼까하는데
검색해보니 두목넷이랑 유동균선생님 두군데가 젤 많이 나오네요
두목넷이 더 싸긴한데 둘다 그정도 가격이면 괜찮은것 같아서
뭘 들어야할지 모르겠어요 ㅜㅜ
혹시 합격하신분들은 어떤 인강 수강했는지
추천이나 비추천 의견 쫌 부탁드릴게요
단기에 합격하고 싶어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유쾌한 맨드라미 15.01.19. 19:50
필기는 독학했는데 실기는 독학하다가 2개월 날려먹고ㅠ.. 유동균 듣고 합격했어요. 사실 두목넷을 안들어봐서 비교는 못해드리겠고 유동균은 들어봤으니 추천요(컴터지식 없는 상대생)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9. 23:01
유쾌한 맨드라미
정규/단기강의 중에 뭐 들으셨어요??? 수강료나 시수나 크게 차이 나진 않는 것 같은데... 저도 컴터 지식없는 상대생이라 ㅠㅠ
0 0
유쾌한 맨드라미 15.01.19. 23:09
글쓴이
단기로 최신부터 2009년 2회치까지 2번돌리고 이후로는 상설만 계속 돌렸어요~~ 전 엑셀은 쉽게 했는데 엑세스가 정말 힘들었네요ㅠ 명령어들..하..
0 0
글쓴이 글쓴이 15.01.20. 01:50
유쾌한 맨드라미
정규는 이론설명 다하고 기출풀기 시작하고 단기는 바로 기출풀이라고 해서 정규 들으려고 했는데 단기 들어도 괜찮을까요?? 저는 실기 공부는 커녕 액세스를 해본적이 전혀 없는데요 ㅠㅠ
0 0
유쾌한 맨드라미 15.01.20. 03:16
글쓴이
정규를 안들어봐서 모르겠지만.. 시나공 실기책에 카메라 찍는법 같이 전혀 쓸모없는 것들이 있는걸로 봐서는 이론설명도 쓸모없는게 제법 있지 않을까 싶네요ㄷㄷ 저는 기출보면서 따라만 했어요. 그게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차가 있으니 확답을 못 드리겠네요ㅠㅠ
0 0
유쾌한 맨드라미 15.01.20. 03:20
글쓴이
아 저도 시나공 독학하긴 했는데 좀 하고 반년을 쉬어서 거의 백지상태였어요~ 확실한건 그 책에 필요없는 내용이 참 많았던듯..
0 0
글쓴이 글쓴이 15.01.20. 04:07
유쾌한 맨드라미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 막막했는데 진짜 큰 도움됐어요 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0 0
난폭한 꽃다지 15.01.19. 19:51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독학으로 합격했습니다 한달해서
물론 컴활1급이 더 어렵겠지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9. 23:02
난폭한 꽃다지
사무자동화보다 컴활1급이 어려운 거였군요 ㅠㅠ 독학해서 합격 한번 해보겠습니다 ㅠㅠ
0 0
아픈 한련 15.01.19. 19:52
사설에서 공부한 똑같은문제나오면됩니다 이해하고 하려면 정말 독학 생각이상으로힘든것같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9. 23:03
아픈 한련
상설로 몇번 치다보면 공부했던 문제가 똑같이 나올때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합격할때까지 몇번씩들 치는거라고... ㅠㅠ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
0 0
조용한 가는잎엄나무 15.01.19. 20:05
실기는 시나공 책 그대로 따라하면서 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대생이라
명령어는 몇번 짜본적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 같은 경우 명령어는 몇번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테이블 작성과 메크로가 까다롭고
엑세스는 비쥬얼 베이직 혼합한 쿼리 및 출력화면 작성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틀리면서 반복적으로 하시다보면 비슷비슷한 내용이 반복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1.19. 23:04
조용한 가는잎엄나무
엑셀은 다뤄봤지만 엑세스는 정말 처음 접하는거라 걱정이 되네요 ㅠㅠ 반복하는 수 밖에 없겠네요 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0 0
침착한 노각나무 15.01.19. 23:08
두목넷추천합니다ㅎㅎㅎ
복원문제좋아욯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5.01.20. 01:51
침착한 노각나무
오오 두목넷 추천글이 안달려서 바로 유동균으로 갈까 했는데 이렇게 댓글이 달리니 고민...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두목넷 후기들이 다 좋아서 고민중이에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