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1급 실기 공부법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 2015.01.26. 10:13
- 1943
필기는 기출문제 양치기해서 합격해서 막 그렇게 베이스가 체계적으로 잡힌 상태는 아니구요 ㅠ
컴맹은 아닌데, 평소에 엑셀 엑세스를 다룰일이 없어서 거의 쓸줄을 모르는 상태입니다.
하루에 3~4시간씩은 꾸준히 공부할수 있을것 같은데, 개강전에 합격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당
독학을 해야할까요 인강을 들어야할까요..? 어렵다는 얘기가 많아서 독학하기는 겁이 좀 나긴 하는데...
시나공 책 사서 기출문제 위주로 연습하다보면 가능할것같기도 하고...
경험해보신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강듣고 합격하신 분들은 인강 추천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살벌한 상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상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살벌한 상추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천시민사이버센터인가? 인천시민아니라도 무료인강가능해요 그거들으세요!
0
0
냉정한 당매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정한 당매자나무
오오 이런곳도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일단 무료로 한번 들어봐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일단 무료로 한번 들어봐야겠어요..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 엑셀 함수는 다 외워야되고
실전모의고사 사서 돌리면 됩니다
시나공꺼는 채점 프로그램도 있어서 유용
실전모의고사 사서 돌리면 됩니다
시나공꺼는 채점 프로그램도 있어서 유용
0
0
육중한 맑은대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맑은대쑥
감사합니다! 독학이든 인강이든 안그래도 책은 사려고했었는데 모의고사 사야겠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친구가 유동균 컴활 듣고남은 인강있어서 냉큼 달라고해서 하루 두시간씩은 꼭꼭 봤습니다.
시험몇번 치고나니까 인강이 필요없었다고 느꼈지만
기출 처음볼때 막막함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ㅠ
빠르게 따시려면 인강추천드립니다.
시험몇번 치고나니까 인강이 필요없었다고 느꼈지만
기출 처음볼때 막막함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ㅠ
빠르게 따시려면 인강추천드립니다.
0
0
불쌍한 피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피나물
물론 인강없어도 가능해요, 단 라이브로 바로 강의에서 함수나 프로시저를 작성하는게 아니기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엑셀함수 같은경우 도무지 집중이안된다는거...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엑셀함수 같은경우 도무지 집중이안된다는거...
0
0
불쌍한 피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피나물
음 저도 시험 여러번 칠 각오는 하고있는데, ㅋㅋㅋ
어느 후기를 봐도 프로시저가 역시 문제군요.
감사합니다
어느 후기를 봐도 프로시저가 역시 문제군요.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령문 작성이 어렵습니다만 긴 명령어를
요구하진 않아서 여러번 하시다보면 금방외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인강없이 충분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