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관리회계 과목이요, 재무회계 못해도 할 수 있나요?
글쓴이
- 2015.01.28. 20:43
- 2460
회계원리는 거의 다 까먹었구요
재무회계도 씨 받았습니다.
1학기 때 차마 재무회계 재수강 할 염두가 안나서 그러는데..
3학년 2학기 때 관리회계 과목이 있던데,
재무회계 못해도 할 수 있는 과목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재무회계못해도가능합니다 제가 들을때는 연습문제랑 똑같이 문제를 내서 그걸 그냥 외웠어요 양이 많아서 문제지만ㅋㅋ 재무회계 내용 별로안나와요
0
0
촉박한 갓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cpa 준비생입니다. 관리회계는 회계학과 다소 다릅니다.
cpa시험에서는 당연히 분개 등 기본적인 회계학 베이스가 필요하지만 학교수업에선 전혀 별개의, 회계학과 전혀 관계없는 수업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원래 원가회계가 관리회계의 선수과목인데 경영학과에서는 관리회계만 전필입니다. 원가를 몰라도 할 수 있게 가르치겠단 거죠. 기업 관리상의 의사결정에 관한 메커니즘이지 회계학과는 조금 차이가 있고 차라리 경영과학, OR쪽에 가깝습니다. 참고하세요.
cpa시험에서는 당연히 분개 등 기본적인 회계학 베이스가 필요하지만 학교수업에선 전혀 별개의, 회계학과 전혀 관계없는 수업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원래 원가회계가 관리회계의 선수과목인데 경영학과에서는 관리회계만 전필입니다. 원가를 몰라도 할 수 있게 가르치겠단 거죠. 기업 관리상의 의사결정에 관한 메커니즘이지 회계학과는 조금 차이가 있고 차라리 경영과학, OR쪽에 가깝습니다. 참고하세요.
0
0
민망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망한 쉽싸리
재무회계보다 쉬운 건 맞죠? 재무회계도 다시 맘 먹고 해볼까요? 하.. 졸업반되서 뒤늦게 재수강해야하겠다는 생각들까봐 고민이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재무회계는 회계원리 베이스가 없으면 맘먹고해도 백프로 포기합니다.
CPA생들이 인강 한번 다 돌리고 이해하고 들어와도 A+받으려고 피터지게 외웁니다.
정교교수님 문제 수준이 1.5차 수준이라서요
물론 B+은 네문제 중에 두문제만 맞춰도 주시는걸로 알지만 그 두문제 맞추려고 외워야하는 공부량이 장난아닐겁니다. 시간대비 효율측면에서는 회계쪽으로 몇개더들으실거아니라면 무익하다 생각되네요. 마음과 달리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베이스가없으면.
CPA생들이 인강 한번 다 돌리고 이해하고 들어와도 A+받으려고 피터지게 외웁니다.
정교교수님 문제 수준이 1.5차 수준이라서요
물론 B+은 네문제 중에 두문제만 맞춰도 주시는걸로 알지만 그 두문제 맞추려고 외워야하는 공부량이 장난아닐겁니다. 시간대비 효율측면에서는 회계쪽으로 몇개더들으실거아니라면 무익하다 생각되네요. 마음과 달리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베이스가없으면.
0
0
민망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망한 쉽싸리
헐.... CPA인강 들으면 쉽게 A쁠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1.5차수준이었나요 ㄷㄷㄷㄷ
다른 CPA에 연관있는 과목 세법이라던지 그런것도 그런가요? 아님 재무회계만 그런건지....
다른 CPA에 연관있는 과목 세법이라던지 그런것도 그런가요? 아님 재무회계만 그런건지....
0
0
한가한 기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기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가한 기장
상대적으로 쉽게 공부하지만 에이쁠경쟁은 cpa둘끼리하는거라서.. 그리고 절대적인 공부 자체도 쉽지않아요..^^;cpa가워낙시험범위가 방대해서 학교공부할때쯤엔다까먹어요 ㅎㅎ
0
0
민망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망한 쉽싸리
아.. 글쿤요... 하긴 부산대에서도 CPA준비하시는 분 많을테니까요.. 걱정이네요 ㅠㅠ
0
0
한가한 기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기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가한 기장
매년 300명이 1차를 응시합니다^^
0
0
민망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관리회계 난이도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평균학점 3이 안되는 친구들도 B+정도 쉽게 받고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고도 비쁠은 받고 그럽니다.
아시다시피 재무회계는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면 씨제로도 간당간당하겠죠.
평균학점 3이 안되는 친구들도 B+정도 쉽게 받고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고도 비쁠은 받고 그럽니다.
아시다시피 재무회계는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면 씨제로도 간당간당하겠죠.
0
0
민망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망한 쉽싸리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ㅡ^ 그냥 포기해야겠네요 재무회계는ㅋㅋ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