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관리회계 과목이요, 재무회계 못해도 할 수 있나요?

글쓴이
  • 2015.01.28. 20:43
  • 2460

회계원리는 거의 다 까먹었구요

재무회계도 씨 받았습니다.

1학기 때 차마 재무회계 재수강 할 염두가 안나서 그러는데..


3학년 2학기 때 관리회계 과목이 있던데,

재무회계 못해도 할 수 있는 과목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0
촉박한 갓 15.01.28. 20:48
재무회계못해도가능합니다 제가 들을때는 연습문제랑 똑같이 문제를 내서 그걸 그냥 외웠어요 양이 많아서 문제지만ㅋㅋ 재무회계 내용 별로안나와요
0 0
민망한 쉽싸리 15.01.28. 20:58
cpa 준비생입니다. 관리회계는 회계학과 다소 다릅니다.
cpa시험에서는 당연히 분개 등 기본적인 회계학 베이스가 필요하지만 학교수업에선 전혀 별개의, 회계학과 전혀 관계없는 수업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원래 원가회계가 관리회계의 선수과목인데 경영학과에서는 관리회계만 전필입니다. 원가를 몰라도 할 수 있게 가르치겠단 거죠. 기업 관리상의 의사결정에 관한 메커니즘이지 회계학과는 조금 차이가 있고 차라리 경영과학, OR쪽에 가깝습니다. 참고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1.28. 21:08
민망한 쉽싸리
재무회계보다 쉬운 건 맞죠? 재무회계도 다시 맘 먹고 해볼까요? 하.. 졸업반되서 뒤늦게 재수강해야하겠다는 생각들까봐 고민이네요..
0 0
민망한 쉽싸리 15.01.28. 21:33
글쓴이
재무회계는 회계원리 베이스가 없으면 맘먹고해도 백프로 포기합니다.
CPA생들이 인강 한번 다 돌리고 이해하고 들어와도 A+받으려고 피터지게 외웁니다.
정교교수님 문제 수준이 1.5차 수준이라서요

물론 B+은 네문제 중에 두문제만 맞춰도 주시는걸로 알지만 그 두문제 맞추려고 외워야하는 공부량이 장난아닐겁니다. 시간대비 효율측면에서는 회계쪽으로 몇개더들으실거아니라면 무익하다 생각되네요. 마음과 달리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베이스가없으면.
0 0
한가한 기장 15.01.28. 21:36
민망한 쉽싸리
헐.... CPA인강 들으면 쉽게 A쁠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1.5차수준이었나요 ㄷㄷㄷㄷ

다른 CPA에 연관있는 과목 세법이라던지 그런것도 그런가요? 아님 재무회계만 그런건지....
0 0
민망한 쉽싸리 15.01.29. 01:06
한가한 기장
상대적으로 쉽게 공부하지만 에이쁠경쟁은 cpa둘끼리하는거라서.. 그리고 절대적인 공부 자체도 쉽지않아요..^^;cpa가워낙시험범위가 방대해서 학교공부할때쯤엔다까먹어요 ㅎㅎ
0 0
한가한 기장 15.01.29. 08:20
민망한 쉽싸리
아.. 글쿤요... 하긴 부산대에서도 CPA준비하시는 분 많을테니까요.. 걱정이네요 ㅠㅠ
0 0
민망한 쉽싸리 15.01.29. 16:10
한가한 기장
매년 300명이 1차를 응시합니다^^
0 0
민망한 쉽싸리 15.01.28. 21:33
글쓴이
관리회계 난이도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평균학점 3이 안되는 친구들도 B+정도 쉽게 받고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고도 비쁠은 받고 그럽니다.
아시다시피 재무회계는 시험전에 이삼일 공부하면 씨제로도 간당간당하겠죠.
0 0
글쓴이 글쓴이 15.01.28. 22:51
민망한 쉽싸리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ㅡ^ 그냥 포기해야겠네요 재무회계는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