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피부문제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나요?
글쓴이
- 2015.02.02. 23:40
- 1239
제 동생 피부때매 고민이 많네요. 혹시 경험자 있으면 조언 좀 해주세요ㅠㅠ
온 얼굴에 여드름이 생겨서... 울긋불긋한건 아닌데 뭔가 우둘투둘하다고 해야하나?
치료를 시키고는 싶은데 이제 고1 올라가는 애라서 문제입니다. 사춘기가 아직 완전히 안끝났을텐데 그럼 비싼돈 들여 치료해도 다시 원상복귀 되는거 아닌가요? 근데 또 가만 놔두자니 흉터 생길까봐... 진퇴양난입니다
어떡해야할까요?
온 얼굴에 여드름이 생겨서... 울긋불긋한건 아닌데 뭔가 우둘투둘하다고 해야하나?
치료를 시키고는 싶은데 이제 고1 올라가는 애라서 문제입니다. 사춘기가 아직 완전히 안끝났을텐데 그럼 비싼돈 들여 치료해도 다시 원상복귀 되는거 아닌가요? 근데 또 가만 놔두자니 흉터 생길까봐... 진퇴양난입니다
어떡해야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잘 안다기보다 저도 곁에 동생 분과 비슷한 증상(?)의 친구가 있었어서 댓글남깁니다. 우선 피부과 가보시면 의사 선생님께서도 말씀 해주시겠지만 사춘기가 끝나지 않았고 고등학교를 가면 밤에 늦게 자고 생활이 불규칙해져서 치료하는 것은 비추해 주실 겁니다. 그래서 피부과 치료는 고3 끝나면 갈아 엎으시고 대학생때부터 관리 하시면 될 꺼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는 여드름 치료하는 비누 (비오템 추천!)같은 거 팔 겁니다. 손 깨끗이 손 세정제로 씻으시고 세수 하시면 됩니다! 크림 꼭 바르시구요
0
0
가벼운 디기탈리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디기탈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중학교 때 여드름이 폭발이어서 병원도 다녀본 경험으로 얘기드릴게요ㅎㅎ 솔직히 여드름은 그 시절에는 당연한 거긴 해요, 사춘기 시절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겉으로 치료를 좀 한다고 해서 절대 없어지는 건 아니예요!! 피부과에서 돈을 목적으로 무조건 치료를 하라는 곳도 많은데요, 치료 대부분이 피지 압출하고 새살 돋는 시술 같은 건데 잘못하면 흉터 생길 수도 있고... 돈도 장난아니게 들구요 ;; 저같은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추천하지 않았어요. 자동으로 나으니까 그냥 손대지 않고 가만히 놔두는게 가장 좋다고 하셨는데 굵고 붉던 여드름이 정말 시간이 지나니까 말끔히 사라졌어요ㅎㅎ 손대서 짜거나 하지 말고 절대 건드리지 않고 가만히 놔누는게 진짜 아무 흔적없이 싹 사라지게 됩니다! 운동을 해서 노폐물이 잘 배설 되도록 관리를 해주세요. 물많이 마시는거 진짜 중요하구,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는 반드시 안 좋고 먹더라도 적당히 채소랑 골고루 먹어야 합니당 당연한 얘기라도 중요한 거예요ㅎㅎ 겉으로 돈들이고 신경쓰는 것보다 진짜 자기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고 이건 평생가는 거니까 좋은 습관 만드시길 바랍니다. 여드름용 클렌징 쓰시고 올빼미 생활은 무엇에든 안좋습니다..피부 재생을 위해 일찍 자시길.. 좁쌀도 아니고 굵직한 여드름이 막 나면 보기 싫고 스트레스는 좀 받겠지만 이상한 것도 아니고 조금만 참으면 사라질 거예요! 낫고 싶은 만큼 노력하도록 격려 해주세요~
0
0
난폭한 가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