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공부하시는 분들 체력관리 따로 하시나요~?

글쓴이
  • 2015.02.09. 01:02
  • 1973
시험공부하시는 분들 많이 힘드시죠ㅠㅠ
따로 체력 관리 하시는 거 있으신가요?ㅜㅜ
집에서 동영상 보고 하려고 했는데 말처럼 잘 안되더라구요...ㅜㅜ
헬스를 다닐까하는데 아침에 하는 게 좋을까요
저녁에 하는게 좋을까요?ㅠㅠ 아침에 운동하고 공부하면 지쳐서 계속 졸거나 그러진 않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푸짐한 뜰보리수 15.02.09. 01:05
하기는 해야겠더라구요..
안하니까 몸이 약해져서 병치레를 너무 많이해요.. 지금도 벌써 올해 세번째 감기 중입니다..ㅠ
0 0
글쓴이 글쓴이 15.02.09. 01:06
푸짐한 뜰보리수
ㅠㅠ 힘내세요! 뭔가 조금 무리하면 어깨결리고 머리도 지끈지끈해서 운동을 좀 해야할 것 같더라구요ㅜㅜ 힘냅시당!!
0 0
빠른 도깨비고비 15.02.09. 01:08
틈날때마다 걷기운동이라도 하시는게 좋을듯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1
빠른 도깨비고비
ㅠㅠ 운동해야겠어요 나중되면 더 지칠 것 같네요ㅜㅜ 힘냅시당! 좋은 결과있을거에요!
0 0
때리고싶은 개미취 15.02.09. 01:08
하는게 좋음...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2
때리고싶은 개미취
아직 초반인데 좀 지치네요ㅠㅠ모두 화이팅!!!
0 0
다부진 야광나무 15.02.09. 01:29
공부를 위한 체력은 조깅 정도가 무난할듯 싶습니다.
첨에는 걷다가 뛰는 것을 반복하시고 조금씩 뛰는 비중을 늘려나가세요.
시간은 3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도중에 졸리거나 집중이 안될 때 스쿼트와 푸쉬업, 복근운동 가볍게 해주세요. (하루에 한종목씩 가볍게 하세요. 무리하다가 피곤해서 공부하다가 지쳐요.)
도서관에서 공부를 해서 눈치보인다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잠들기 전에 하시면 좋아요.

운동 하시면 처음 몇 주 동안은 더 피곤해요. 그런데 조금만 참고 하시다보면 나중에는 운동 끝나고 샤워했을 때 정말 개운해요. 공부하다가 집중력 떨어지는 것도 덜하고 졸린 것도 덜합니다.

여담이지만 밥도 천천히 꼭꼭 씹어드시고 적당량만 드세요.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이나 GI지수가 높은 음식은 가급적 피하시는 게 식사 후에 덜 피곤한거 같아요.
0 0
다부진 야광나무 15.02.09. 01:32
다부진 야광나무
아 그리고 아침에 하든 저녁에 하든 별 상관은 없는데 자기 전 2-3시간 전은 피하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하세요.
어르신들 건강 챙기신다고 산책하시는 것처럼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3
다부진 야광나무
이런 댓글...감사합니다ㅠㅠ 준비하시는 거 다 잘될거에요!! 홧팅
0 0
흔한 천일홍 15.02.09. 08:13
전 요가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4
흔한 천일홍
전 헬스를 끊어야겠어요!ㅜㅜ 지치지말고 힘냅시당!
0 0
한심한 노랑어리연꽃 15.02.09. 08:16
저도 일부러 운동하러댕겨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4
한심한 노랑어리연꽃
체력 관리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힘냅시당! 홧팅!!
0 0
미운 매듭풀 15.02.09. 08:23
하는게좋음 공부하다가 안지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1. 23:44
미운 매듭풀
해야겠어요!!ㅜㅜ 힘내요!! 홧팅!!!!!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