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국어, 영어, 한국사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글쓴이
  • 2015.02.10. 16:36
  • 5904

9급 준비해보신 분 혹시 계신가요??


문제은행 식이라 나오는 것들만 위주로 공부하면 된다던데


세 과목 평균 70점 맞기 많이 어렵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가벼운 백정화 15.02.10. 16:40
9급 한국사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보다 조금 더 어렵거나 비슷한 수준인걸로 압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0. 17:12
가벼운 백정화
혹시 각 과목 제일 유명한 강사가 누군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0 0
친숙한 강아지풀 15.02.10. 17:37
글쓴이
국어 이선재
영어 춘추전국시대 신성일 이리라 등?(전 김신주,성기건 이 두분 들었습니다.)
한국사 신영식 전한길 김윤수 강민성 등등
이렇게 고르세요.
국어,영어 모두 문법이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고요(거의 4~50%정도 됩니다.)
국어는 이런 문제도 나와요 랍스타(X)->로브스터(O) 네비게이션(X)->내비게이션 여의도->Yeouido
한국사 같은 경우 수능이나 한능거에 비하면 상당히 지엽적으로 나옵니다.
0 0
친숙한 강아지풀 15.02.10. 17:38
친숙한 강아지풀
그리고 백날 국어,영어,한국사 70점 맞아와야 아무 의미 없습니다.
이 세 과목은 평균 85이상은 나와줘야 합격을 바라보죠.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0. 18:32
친숙한 강아지풀
와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강사들 강의 한번 들어봐야 겠네요..

아, 저는 이과쪽 기술직렬 응시할 예정이라서요.. 부산시 말고 제 고향 기술직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
제 고향 기술직은 그래도 최근 2개년 커트라인이 61, 63 이더군요 .. 공통 3과목 + 전공과목 2개 보는데
전공과목은 지금 봐도 둘 다 80 이상 나올거 같고 나머지 공통 3과목 평균 70 정도 맞아주면 무난히 가산점 5% 포함시켜서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9급 안정적으로 합격 시켜놓고 임용 유예 시킨 뒤 7급 도전할 생각입니다.

아무튼 댓글 감사드립니다 ^^ 복 받으실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0. 18:34
글쓴이
아 작년이 66, 제작년이 61 이군요. 아무튼 문과분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쉬운 것 같습니다.
0 0
가벼운 백정화 15.02.10. 18:22
글쓴이
다른분도 써주셨지만
9급 붙으시려면 평균 85~90정도는 받으셔야 합격권입니다
0 0
무좀걸린 닥나무 15.02.10. 18:12
영어는 중학교~고등학교 사이정도 난이도
한국사 행정법 행정학은 난이도를 떠나서 과목이 워낙 쉽다보니 난이도라는게 그렇게 큰의미가 없는정도

국어는 안봐서 잘모르겠네염
0 0
우수한 아주까리 15.02.10. 20:08
저 토익 895인데 9급 영어 75 나온거 보고 접었음..... 재미삼아 접수하고 치러가본것입니다. 국어도 언어 1등급이었는데 70점 ㄷㄷㄷㄷ 이건 뭐 왜 외워야하는지 그런게 너무 많았던 기억????
0 0
우수한 줄딸기 15.02.10. 20:18
9급은 쉽다 생각할 수 있지만, 7급국어,영어,한국사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지방직7급은 뽑는 인원이 적죠.. 안뽑는직렬도많구요. 국가직7급 준비하셔야될거에요 . 제가 하고싶은 말은 9급 국영사 70점 목표로 공부하시면 7급은 어려우실꺼에요
처음부터 7급준비한다는 생각으로 공통과목 공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2.10. 20:39
우수한 줄딸기
조언 감사드립니다. 님 말대로 7급 합격할 정도의 난이도로 공부해보겠습니다.
0 0
활달한 봄구슬봉이 15.02.10. 22:01
9급 이든 영어가 젤 중요. 토익 900넘어도 영어 80도 못 넘는 사람 수두룩. 단순 암기형 문제기때문에 어디서 나올지 예측 불가하고 문법의 경우 수능보다 훨씬 어려움. 7급 영어는 영어강사도 만점 못받는 경우가 있어서 함부러 시험 후에 예상 답안 못 올림.
0 0
초조한 큰물칭개나물 15.02.10. 22:58
활달한 봄구슬봉이
토익 940에 9급 처음보니까 한 25분 풀고 90나오던디ㅋ
0 0
난폭한 목련 15.02.12. 04:32
초조한 큰물칭개나물
5과목100분인데 25분풀면안됨... 뭐 다른거다풀고 영어에 투자한다면ㅋ
여튼ㅊ원래 공부라는게 긴장ㅇ안하고 그냥풀었을때 성적잘나올때있음..
0 0
초조한 큰물칭개나물 15.02.10. 22:56
임용유예는 휴학중일때 안되지 말입니다. 7급 생각있으시면 처음부터 제대로 하셔야합니다. 9급 평균95이상 받을각오로~
0 0
교활한 다닥냉이 15.02.10. 23:01
9급 국어 난이도 LEET언어이해 보단 쉽고 수능보다 어려움
한국사 한국사1급 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1급 70점이 9급 70점 이렇게요..
영어 토익과는 성향이 좀 다른거 같고.. 그나마 텝스와 좀 유사한 것 같습니다..
토익보단 어렵고 텝스보단 쉬운것 같아요..
결론, 9급 난이도는
국어 LEET언어 60점 정도 능력이면 합격권
한국사자격 고급(1급) 85점이상이면 합격권
텝스 800정도면 합격권
정도 같네요
0 0
난폭한 목련 15.02.12. 04:31
근데 착각하면안되는게
저게 컷트라인인데. 요새 공무원도 면접비율높아서
컷트라인에 걸린수험생들은 거의 걸러냄..
결국 컷트라인보다 더 안정적으로 점수받아야해요
기술직이라 좀 더 수월하고 다른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화이팅입니당^^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