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부산대 나와서 9급은 좀 아니지않나요??

글쓴이
  • 2015.02.13. 12:09
  • 3668


1780e4fb74d00dd85a3d634767fdc47b.jpg

04d62d4db568c913fcb7b5ccd279ab18.jpg

301a819cd1c3b8d8436ad51b59601b8e.jpg

0df55aac34338eb1a6f287a51d8a027c.jpg

고3도 되는게 9급인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침울한 산딸나무 15.02.13. 12:1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댓글금지
0 0
나약한 향유 15.02.13. 12:28
이게 좀 진짜... 농고가서 공부잘하면 9급 되던데
0 0
의젓한 애기봄맞이 15.02.13. 12:41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호불호는 개인의 판단이겠지만 개인의 가치관이나 상황에 따라 직업을 결정하는데 그에 대해 비난을 하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참고로 tv에 나온 저 아이들은 고졸특채전형으로 기능직9급이라는걸로 합격한것입니다. (일반 9급 시험과는 다릅니다)
0 0
유별난 엉겅퀴 15.02.13. 12:42
의젓한 애기봄맞이
애쓰십니다
0 9
의젓한 애기봄맞이 15.02.13. 12:48
유별난 엉겅퀴
왜 애쓴다는 표현을 쓰시는지 모르겠네요. 공무원뿐만 아니라 대기업,공기업 등을 비롯한 직장이나 직업에 대한 개인의 판단이나 선호도는 각자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는겁니다. 아래에도 이와 관련해 글이 많던데.. 자신이 겪어보지 않은 상황이고, 개인마다 가치관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선택을 함부로 비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0 0
멋쟁이 맑은대쑥 15.02.13. 12:56
의젓한 애기봄맞이
나도 저거 고졸특채로 알고있는데? 대딩이치는 시험이랑은 많이다름
0 0
밝은 보리 15.02.13. 13:06
의젓한 애기봄맞이
진짜 애쓴다 ㅋㅋ
0 0
따듯한 옥수수 15.02.13. 12:52
120받아서 밥은 먹어집니까ㅋㅋㅋ
0 0
정겨운 거제수나무 15.02.13. 13:14
0 0
포근한 짚신나물 15.02.13. 13:20
동물원에서 올리라고 한다고 정말 올리나
0 0
예쁜 홍가시나무 15.02.13. 13:50
야 고딩때의 맑은 머리랑 늙어서 하는 머리랑 다르다 ㅋㅋㅋ 저걸 꼭 절대적으로 보면 안되는거여 ㅋㅋㅋ
0 0
활동적인 수세미오이 15.02.13. 14:14
지방직9급 월급 170~190정도 될텐데ㅋ
0 0
뚱뚱한 산뽕나무 15.02.13. 14:39
활동적인 수세미오이
....?
0 0
활동적인 수세미오이 15.02.13. 15:17
뚱뚱한 산뽕나무
기본급만 120~130 수당 합치면 더 되지ㅋ남자 군대2년이면 3호봉. 올해 3.5 %인가 기본급 인상햇으니 세후 170은 나올거 같은데. 5년전에 아는형이 국가직9급이 세후 160정도엿음. 지방직이 수당 조금 더 받을걸
0 0
따듯한 노각나무 15.02.13. 14:42
활동적인 수세미오이
?????????????
0 0
따듯한 노각나무 15.02.13. 14:42
활동적인 수세미오이
멀 보고 온거지..?
0 0
태연한 노루발 15.02.13. 22:48
하고싶으면 하는거지 sky나와서 구급하는사람들도있어요ㅋㅋ 형편따라 자기 인생관따라 .. 남한테 피해준거도 아닌데 뭔상관이람. 어그로떡밥인듯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