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에 마후라 개조한 오토바이 타고 다니시는 비상식적인 분 누구십니까?

글쓴이
  • 2015.02.17. 23:57
  • 3174

매번 저녁10시 넘어 귀가 하시는거 같던데


오늘은 8시 조금 넘어서 귀가하고


창가에 앉으면 시동걸고 대기하는 소리 겁나 시끄럽습니다


그것도 조용한 밤에 말이죠


미등록이륜차 단속도 중요한데


학교에서 이런 마후라 개조해서 시끄러운 오토바이는 단속안하는지 모르겠네요


것도 시동걸고 꼭 바로 안가고 1-2분 개기다 가시네요


도서관에 그랑프리하러 오십니까.


등록하고 다니시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좀 다른 곳에 세워두고 오시든지


오토바이 마후라 본래대로 좀 하고 다니시든지......


공부하다가 밑으로 매번 뛰어내려갈수도 없고


어떤 차종인지 알면 포스트잇이라도 붙이고 싶은데 밤이라 보이지도 않고,.......


개념좀 챙기고 삽시다. 차자랑은 밖에서. 왜 하필 도서관앞에서 하시는지 노답 노이해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9
쌀쌀한 꽃창포 15.02.18. 00:23
음 마후라 개조한 소리는 그렇다치고 원래 시동걸고 엔진 5분가량 과열시켜주는게 좋아용~~
마후라에서 어떤소리가 들리길래 이리도 화가나셨는지 ㅎㅎ
0 1
글쓴이 글쓴이 15.02.18. 00:34
쌀쌀한 꽃창포
엄청 화난건 아니구요....그래도 밤시간이고 사람들 공부하는 분위기가 당연한게 도서관인데....마후라 소리가 꽤 크더라구요
0 0
때리고싶은 어저귀 15.02.18. 00:43
진짜 짜증나요 무개념 노답
0 0
적나라한 병솔나무 15.02.18. 00:46
다른 도서관 이용자를 위해 개인의 오토바이까지 학교가 단속하는건 좀..열람실 내의 소란도 아닐뿐더러 그분이 오토바이로 도서관만 오는것도 아니고 여러군데 다닐텐데;; 어쨌든 너무 열 받지 마시고 하시는 공부 잘 되시길!
0 3
싸늘한 하와이무궁화 15.02.18. 00:49
적나라한 병솔나무
그럼 도서관앞에서 고성방가해도 아무 상관없겠군요? 열람실내의 소란이 아니니까요.
0 0
적나라한 병솔나무 15.02.18. 01:02
싸늘한 하와이무궁화
아 도서관 외부의 소음이 내부보다 덜 중요하다는 것은 아니고 외부 소음의 원인이 개인의 교통수단이 내는건데 그걸 학교에서 단속하는것은 다소 무리가 아닐까 하는게 제 생각이었습니다. 다시 보니제 표현이 좀 잘못됐네요
0 0
싸늘한 하와이무궁화 15.02.18. 01:06
적나라한 병솔나무
저두 말투가 너무 시비거는거같네여. 넘 기분나빠하진마세요~
0 0
적나라한 병솔나무 15.02.18. 01:08
싸늘한 하와이무궁화
네~괜찮습니다!
0 0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15.02.18. 00:57
적나라한 병솔나무
오토바이 주인인가요?
왜 학기초에 매번 풍물패가 연주하면서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 시끄럽다고 하잖아요 근데 그거도 열람실 내의 소란이 아닌데 왜 사람들이 싫어할까요?
마찬가지입니다 공부하는데 방해가 될 정도로 시끄럽고 그기다가 예열을 위한답시고 열람실 내의 학생들의 공부 분위기를 해친다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0 0
적나라한 병솔나무 15.02.18. 01:07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오토바이 주인은 아닙니다. 안 하는건 저도 동의하고 본문에 학교에서 시끄러운 오토바이 단속을 안 하는지 모르겠다는 글쓴이 의견에 그건 좀 무리일거 같다는게 제 생각이었습니다.
0 0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15.02.18. 01:14
적나라한 병솔나무
근데 사실 오토바이 마플러 개조가 불법인걸로 아는데(개정이 안됐다면) 작년부터 시행한 번호판 등록은 단속하는건 되고 머플러 개조는 단속 안된다는말 자체가 어페가 있는거 아닐까요?
0 0
적나라한 병솔나무 15.02.18. 01:22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아 그게 불법인줄은 몰랐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어폐가 있네요ㅠ
0 0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15.02.18. 01:27
적나라한 병솔나무
0 0
해박한 석류나무 15.02.18. 11:48
이륜차 운전자입니다. 작년부터 이륜차도 차량처럼 정기검사를 받아야하고, 학교내 이륜차 위반규정에도 특정데시벨 이상의 지나친 소음을 규제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미등록 이륜차 단속하는것처럼 시건장치를 부터 학교출입금지까지요.
근게 이륜차 단속이 힘든게... 번호판 미등록 이륜차가 너무 많고 개인에게 등록이 안되어 있으니까 검사같은 최소한의 것도 강제할 수단이 없는거죠...
심지어 이륜차 운전자들부터 등록에 신경을 안써요. 보험도 마찬가지구요. 마이피누라능 개인 커뮤니티 하나만 보더라도 이륜차 등록으로 검색해보면 학교안만 다닐건게 왜 등록해야하고 보험들어야하는지 이해가 안된다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심지어 운전면허증도 없는 무면허로 몰고있다는 사람도 있구요.
이륜차나 사륜차나 갯수차이고 같은 차량인데 무면허나 무등록에 대한 책임이 천지차이라는거죠.. 보험료가 비싸니, 학교안만 타고다니니 하는데 보험료나 이런건 유지비에 포함되는겁니다. 유지할 능력이 안되면 몰아서는 안되는거구요...
개인적으론 미등록 이륜차에 대한 단속 강화해줬으면 좋겠습니다.
0 0
날렵한 떡갈나무 15.02.18. 13:57
번호판 없는 이륜차 싹다 트럭에 쓸어다가 폐차시키면 어떨까요? 지난번에 부대정문앞에 보니깐 트럭에 몇대씩 실어가는 트럭있단데
0 0
바쁜 찔레꽃 15.02.18. 14:45
글읽어보니 제가맞는거같네요... 조용조용 다닐게요 죄송합니다 ㅠㅠ 사하자동차검사소에서 구조변경승인 받아서 불법개조는 아닙니다.. 검사통과는시켰는데 풀스로틀 112dB 최대치에 저는 측정할때 90~95dB정도로 그리 시끄럽진 않겠구나 생각했었는데 그게 타는사람하고 듣는사람하고 인지하는게 다르다는걸 간과했네요ㅠㅠ
1 0
늠름한 흰여로 15.02.18. 17:17
바쁜 찔레꽃
좀 맞자.
0 2
유별난 호랑가시나무 15.02.18. 17:21
바쁜 찔레꽃
조금 힘들더라도 중도 옆에 대지마시고 약간 먼곳에 대고 걸어다니는게 좋을듯 해요
이 겨울에 예열을 안할 수 없고 이미 개조를 한거라 다시 개조를 하라고 말 할 권리도 우리한테는 없으니... 얼굴 붉히지 않게 조금만 배려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0 0
착잡한 물억새 15.02.18. 18:09
바쁜 찔레꽃
일단 개조하신게 불법이 아니라 합법적인 부분인거구
또 운전자분이 열람실분들 시끄러운거 알고서도 고의로 그러신게 아닌듯하니 서로 조금씩 배려하면 충분히 좋게좋게 해결 가능할것 같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