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카드거부에대해..
- 2015.02.19. 16:22
- 2720
사람들 반응이 소액결제할거면 현금으로 해야한다,
그렇게 수수료를 내고 나면 자영업자들은 남는게 뭐냐,
많이살때만 카드 내밀어야한다
뭐 ..이렇더라구요.
그런데 카드결제를 거부하는 입장은 이해가 가는데..
어차피 카드 수수료는 퍼센트로 따지는거니까
200원이든 2000원이든 카드를 긁는건 상관없지않나여?
예를들어 (그럴리는 없지만 쉬운 설명을 위해..)
카드수수료가 물건값의 10퍼센트라고 한다면
1000원짜리를 팔고 또 9000원짜리를 팔았을때
100원과 900원, 즉 총 1000원이 카드수수료로 빠지게되는데..
10000원짜리 제품 하나를 사는거나 이거나 별반 다를게없고.
이걸로 봤을때 비싼물건을 카드로 결제할때 주인입장에서 더 안좋은거아닌가요?????? 왜 화를내는지 모르겠어용
근데 또 상인들이 이렇게 바보는 아닐텐데 싶어서 괜히 제가 잘못알고 나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ㅋㅋㅋ 그러네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거면 이해부탁드려요 이해가안되네용 ㅠㅅ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 무교동에서 소규모 슈퍼를 운영하는 A씨는 "1000원에 파는 우유 한 팩을 850원 정도에 들여와 150원을 남기는데, 부가세·전기세·임대료에다 카드 수수료까지 추가되면 남는 게 없다"며 "물론 카드를 거절하는 건 위법이지만 가게 운영이 벅찬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거부하는게 옳은건 아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개인적인 견해인데 전세계에서 카드사용 수수료부담을 판매자에게 전가시키는 나라는 아마 우리나라밖에 없을꺼에요
사실상 카드 사용에대한 수수료는 소비자가 부담하는게 맞고요 그래서 카드 계산하면 10% 더 받는게 맞는 말이기도 하고요
근데 한국 현행법상 뉴스에도 나와 있듯이 카드 계산시 돈을 더 빋는다거나 하면 불법이죠 그래서 차라리 개인사업장 같은경우는 금액 자체를 비싸게 써놓고 현금계산시 할인을 해주고 있고요
결론은 한국 법상으로는 1원부터 카드 계산이 가능하니 그거에 대한 사용은 소비자 마음일듯하네요 그리고 북문 세븐일레븐처럼 카드계산 거부는 탈세혐의가 맞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산비장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산비장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다닥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까치박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붉은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붉은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