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 기사
글쓴이
- 2015.02.22. 01:10
- 1761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되는 전전학생입니다
제가 3학년마치고 기사를 따려고합니다.
현재로는 공기업과 사기업을고민하고 있는데 사기업 전공시험을 칠때도 기사공부해놓는게 도움이 많이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말인데 전전에서는 쌍기사 흔히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를 많이 쳐준다고하는데
기사준비시기가 보통 하나는 3학년겨울방학 하나는 4학년 여름방학때 하나요??
그리고 기사시험난이도가 어떻게되나요? 필기는 전공관련학과면 어려움이크게없다고하는데 실기가 많이 어려운편인가요?? 학원다니는것만으로 충분한지 궁금합니다 한번에 기사를 못따면 기사를 따기위해서 휴학을 할정도로 힘든시험인가요?ㅠㅠ
관련경험담있으면 말씀부탁드려요 ㅠㅠ
제가 3학년마치고 기사를 따려고합니다.
현재로는 공기업과 사기업을고민하고 있는데 사기업 전공시험을 칠때도 기사공부해놓는게 도움이 많이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말인데 전전에서는 쌍기사 흔히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를 많이 쳐준다고하는데
기사준비시기가 보통 하나는 3학년겨울방학 하나는 4학년 여름방학때 하나요??
그리고 기사시험난이도가 어떻게되나요? 필기는 전공관련학과면 어려움이크게없다고하는데 실기가 많이 어려운편인가요?? 학원다니는것만으로 충분한지 궁금합니다 한번에 기사를 못따면 기사를 따기위해서 휴학을 할정도로 힘든시험인가요?ㅠㅠ
관련경험담있으면 말씀부탁드려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휴학할 필요 없고 3학년 겨울 방학 때 준비해서 4학년 되는 해 3월초에 시험 치면 됩니다. 문제 난이도 정말 너무 쉽고 그냥 귀찮으면 외워도 됩니다. 양이 많아서 시간이 걸릴뿐입니다. 전자기학 회로이론 제어공학 전기기기 전력공학이 시험 과목이나 전자기학 회로 제어 정도는 들을 꺼고 나머진 안들었다고 하더라도 그냥 책보고 공부하면 돼요.
1
0
적나라한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나라한 박주가리
실기같은경우도 엄청쉬운축에 속하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학과 공부보다 훨씬 쉬우니 걱정하지 마세요. 기사 따는 것보다 신호및시스템 A+받는게 훨씬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0
0
적나라한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나라한 박주가리
감사합니다!댓글이 시간차로 달렷네요
선배님 새해복많이받으시길바랍니당
선배님 새해복많이받으시길바랍니당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나라한 박주가리
주위에도 기사를 하나만 따는경우만봐서요..
다들 하나만하니까 3월초시험만 보시던데 쌍기사의경우는 4학년 여름에 또 준비를하는편인가요?
다들 하나만하니까 3월초시험만 보시던데 쌍기사의경우는 4학년 여름에 또 준비를하는편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쌍기사 같은 경우는 공기업 갈라고 하는건데 보통 전기기사 전기공사 기사를 취득 합니다. 근데 이 기사시험 과목이 많이 겹칩니다. 2갠가 빼고 다 모두 같은 과목이라 한개라도 기사자격을 취득했다면 뒤에보는 기사시험에선 해당과목을 면제를 해줍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따기가 쉽습니다. 1년에 4번 시험있으니 언제치는 지는 자기 마음이죠.
0
0
적나라한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나라한 박주가리
아 면제를 해주군요
좋은말쑴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좋은말쑴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나라한 박주가리
2주 빡세게 공부해서 치기는 힘든 정도인가요 ?
0
0
추운 개불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불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