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자격증 관련..

글쓴이
  • 2015.02.22. 13:41
  • 2859
제가 상대생이고 이번에 CPA 자격증 취득에 마음을 먹었는데..
CPA 자격증이 시험합격후 2년 실무를 경험해야 공인회계사로 인정을 해준다는데 정말인가요??
그리고 CPA 자격증 취득후 대기업 재무팀이나 혹은 4대법인에 무난하게 취업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번학기에 세법을 들을 예정인데 CPA 준비생들의 놀이터라고 하더라고요.
초시 준비생이 큰 어려움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CPA준비생이나 CPA분들 가르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우수한 노각나무 15.02.22. 13:46
2년 인턴 정보 정확함 남자이고 군대 안갔고 CPA딸거 확신한다면 군대 가기전에 따고 군대가서 인턴 경력 쌓으셈
그리고 부산대 학벌이면 회계법인 들어가는게 불가능은 아니라고함 그쪽도 학연이 엄청난지라 아예불가능한 학교들도 있다고 함
마지막으로 CPA시험과목 학교에서 수강하면 CPA준비하는넘들 항상 뒷자리에 앉아서 쳐잠 수업 듣는거에대해서는 무리 없지만 시험 성적은 보장 못함
0 0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15.02.22. 15:42
우수한 노각나무
저는 군대부터다녀오길 추천. 군대에서 회계관련자격증따면서 회계에대한 감좀 익히고 도전이좋음. 따고군대가겠다고했다가 20대 중반에 따지도못하고 군대도안간사람도 여럿있음.
0 0
우수한 노각나무 15.02.22. 15:45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ㅇㅇ 맞음 그래서 합격 확신 없으면 비추비추
0 0
유능한 딸기 15.02.22. 16:04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그렇군요! 혹시 회계관련 자격증이 뭐뭐가 있는지 알수있을까요? 전산회계 전산세무..밖에 모르네요ㅠ
0 0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15.02.22. 17:10
유능한 딸기
인터넷에 좀만 찾아봐도 나올거에요.. 저도잘몰라서요 제가아는건 재경관리사???? 한번 찾아보세요..ㅋㅋ 무슨 재무 1급 2급 ??? 이런것도잇곺많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22. 17:13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전 군대갓다왓어요 ㅋㅋㅋ딴자격증 따고 하며 시간날리는거보다 CPA만 파는게나을거같은데..
0 0
우수한 노각나무 15.02.22. 17:22
글쓴이
군대 다녀왔다면 그냥 CPA를 파는게 낫죠 근데 학교 수업을 통해 CPA과목 내용을 배운다기보다는 미리 배운내용을 복습하기위해 학교 수업을 수강하는게 더 좋을듯합니다 사실 한 학기안에 다 할 수 있는 내용도 아닐뿐더러 배우는 과정이면 많이 혼동올지도요...
0 0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15.02.22. 23:36
우수한 노각나무
저는군대에서 저런걸따보는게좋다한건데여..ㅋㅋㅋㅋㅋ 당근복학하면cpa 따는게낫죠 솔직히 학교다니면서는 한학기에 한과목만 제대로파도 개이득인듯..
0 0
우수한 노각나무 15.02.22. 23:41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에... CPA공부하는 사람들 공부 양 좀 많던데 한학기에 잔과목 동시에 하는거 같던데... 하긴 다 같이 하면서 한과목이상 파내면 대박이겠네요 ㅎㅎ
0 0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15.02.22. 23:48
우수한 노각나무
그건 시작한지 쪼끔 된 사람일꺼에요 ㅋㅋㅋ 제주위에도 준비하는애들 꽤 있어서요 한두과목만 마스터해도 굿굿
0 0
우수한 노각나무 15.02.22. 23:52
어두운 가는괴불주머니
올 ㅋㅋ 님도 쥰비 하시나요? 화이팅 해서 꼭 성공하세요 ㅎㅎ
0 0
황홀한 남천 15.02.22. 13:47
부산대정도면 포린은 들어가기쉬움
0 0
초조한 오동나무 15.02.22. 14:23
30이하에 합격하면 빅펌은 갈수있을거에요
대기업 재무팀은.. 합격하고나서는 눈에 안들어올겁니다..
0 0
현명한 남천 15.02.22. 19:15
초조한 오동나무
대기업 재무팀이 눈에 안 들어온다고요? ㅎㅎㅎ
0 0
깔끔한 갯완두 15.02.23. 00:08
현명한 남천
당연하죠 연봉은비슷한데 일년내내바쁘니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2.22. 14:27
오오 감사합니다!!
0 0
깔끔한 갯완두 15.02.22. 14:50
합격만해도 회계사로 인정됩니다. 다만 회계법인에서 2년이나 일반 사기업에서 관련 업무 3년을 해야 공인회계사회에 등록이 되고 자격증이 나오는 것 뿐입니다. 빅4는 30이전이고 외모가 평타만되도 부산대생이면 어렵지 않습니다. 세법은 들어가셔서 개털리고 나오실겁니다. 초시생에 세법 듣지도 않은 사람이면 B받는것도 어려울겁니다. 1학기는 법인세 인데 솔직히 말해서 님이 학교서 배워서 공부한다고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회계사 자격증.. 이라고 하시는데 최소한 중급회계랑 세법은 들어보고 진로를 확실히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2.22. 17:14
깔끔한 갯완두
감사합니다!!
0 0
때리고싶은 참회나무 15.02.22. 23:48
글쓴이
공장 생산직 가세요..
서울대도 떨어지는판국인데 ㅉㅊ
0 0
글쓴이 글쓴이 15.02.23. 00:37
니인생 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