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계학 수업 들으려면 기본 통계는 좀 알아야 되나요?
글쓴이
- 2015.03.03. 00:37
- 938
제곧내입니다. 이번에 경제학과 경제통계학 수업 신청했는데 솔직히 부끄럽지만 기본적인 수학 및 통계 지식이 전무합니다.
1학년 1학기 전공기초라 쉽게 설명해주실 것 같은데 그래도 과목이 과목인지라.. 통계학을 사용해서 경제모형을 분석한다
고 하네요. 중간고사 전까지는 통계 기본적인 것 가르쳐주고 중간고사 후에는 그걸 이용해서 경제 모형을 분석하거나 가설
을 검증한다네요. 참고로 교수는 김현석 교수님입니다.
경제학과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른거보다도 간단한 미적 정도 할 수 있으셔야 하구요 특히 적률생성함수, t분포, F분포, 카이스퀘어분포 등 배우시게 될텐데 근데 사실 그렇다고 고등학교 수1 확통 공부해봤자 기본 개념만 같지 완전히 새로 배우시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