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뒤처진다고 느껴질때
글쓴이
- 2015.03.04. 20:51
- 1680
남들은 이것 저것 해놓은것들이 많은데 나는 별로 해놓은것도 없고
내가 이뤄놓은것들은 쓸모없다고 느껴지고..
남들보다 내가 너무 뒤처진다고 느껴질때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다시 이루면됩니다 따라가려고노력하다보면 언젠간 따라잡음
1
0
기발한 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방학이 끝나고 새학기가 시작이 되어 친구들과 얘기를 나눠보니까 그런 느낌 많이 들어서 요새 참 우울하네요..어떤 친구는 나와 비슷한 삶을 살고있었는데 방학이 지나더니 갑자기 바껴서 열심히 사는 모습..이런 모습보니까 회의감느껴지고 나도 따라서 열심히 하려고 하니까 그냥 나는 걔를 따라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비교하지 않고 나는 내 할일하는게 중요하단걸 알면서도 말이에요ㅠㅠ...여튼 우리 힘내요!
1
0
정겨운 벚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열등감은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내면에 존재합니다.
열등감은 나를 좀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기폭제가 됩니다.
다만 그 열등감을 너무 과하게 생각하여 문제라고 스스로 생각할 때 지치고 우울하고 자존감이 떨어진다 합니다.
그 열등감을, 무언가 이뤄논 것이 없다는 그 상태를
계기로 삼아 무력감에서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
열등감은 나를 좀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기폭제가 됩니다.
다만 그 열등감을 너무 과하게 생각하여 문제라고 스스로 생각할 때 지치고 우울하고 자존감이 떨어진다 합니다.
그 열등감을, 무언가 이뤄논 것이 없다는 그 상태를
계기로 삼아 무력감에서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
1
0
적나라한 기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기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